[재무관리] 제일모직(주) 재무정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8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일모직(주) 기업소개
제일모직 SWOT 분석
섬유시장 산업분석
1. 섬유 선진국, 대한민국
2. 2000년대 : 쿼터철폐(05.1)로 글로벌 경쟁시대 돌입
3. 한국 섬유산업의 구조와 위상
4. 섬유산업의 현황
5. 섬유산업의 환경 분석

Ⅰ. 비율분석
❏1.유동성비율
❏2.레버리지 비율
❏3.수익성비율
❏4.활동성비율
❏5.성장성 비율
❏6.생산성 비율
❏7.시장가치 비율

Ⅱ. 지수법
❏월의 중요재무비율과 가중치
❏트랜트의 중요재무비율과 가중치
❏브리체트의 중요재무비율과 가중치-금융기관
❏브리체트의 중요재무비율과 가중치-사채권자
Ⅲ. 분해분석
❏제일모직 자산분해척도
❏산업평균자산분해척도
❏제일모직 자본분해척도
❏산업평균 자본분해척도
❏제일모직 대차대조표 분해척도
❏산업평균 대차대조표 분해척도
❏산업전반 분해척도

IV. 평가 및 향후 전망

V. 기업 분석을 마치며
본문내용
경영전략

◑케미칼부문
: 고부가 제품 위주로 사업구조를 혁신하여 수익성을 제고해 나감.
- R&D 강화를 통한 고부가제품 확대
- World Best 품목 확대를 통한 성장기반 구축
- Global End-user와 Partnership 강화
- Global Sourcing 능력 강화

◑전자재료부문
: 고수익, 고성장 사업기반을 구축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함.
- 시장 경쟁력 강화로 성장성 및 수익성 제고
- 신제품 개발을 통한 고성장기반 구축
- 핵심역량 강화


◑패션부문
: 주력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전력을 다함.
- 디자인 및 상품기획력 제고
- 저비용/고효율 사업기반 구축
- 중국사업 강화


◑직물부문
: 사업구조 개혁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수익기반을 확보해 나감.
- 사업구조 개혁
- 중장기 성장 기반 구축
- 글로벌 소싱 강화
사회봉사

◉사업장별 봉사활동
: 제일모직의 임직원들은 사업장별 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되어 사업부단위의 봉사조직을 통해 지역 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랑의 성금 펀드
: 매월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사랑의 성금 펀드는 1996년 시작되어 현재까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이것으로 모아진 기금과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적립된 봉사기금은 사업장 지역사회 내 저소득계층 및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을 위한 시설 및 단체 등 소외된 계층을 위해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 주니어 과학교실, 소년소녀가장 초청행사 등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차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임직원들로 하여금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은 매년 정기적으로 육군 제1사단 전방부대를 방문하여 국군장병을 위문하고 있다.

◉시각장애인 탁구대회 개최
: 시각장애인들의 재활의지를 고취하고자 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전국 시각장애인 탁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국토최남단 가파도 자매결연
: 1995년부터 시작된 국토 최남단 제주 가파초등학교와의 자매결연 이후, 결연대상을 가파 마을로 확대하여 11년째 지속적인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04년 5월에는 해녀와 관광객의 쉼터인 “쉼팡”을 지어 기증함으로써 어촌마을의 수익 증대에도 크게 기여 하고 있다.



조직문화

◎변화와 혁신
: 1954년 직물사업을 시작한 이래, 패션, 케미칼, 새로운 수종 산업인 전자재료까지 성공적인 사업변신은 “변화와 혁신” 이라는 제일모직의 DNA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또한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글로벌 일류 기업” 이라는 Vision의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6시그마 및 개선제안활동 등의 추진을 통해 제일모직의 핵심 내제 가치인 “변화와 혁신”을 실천하고 있다.

◎인재제일주의
: 인간존중의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하는 인재제일의 경영철학과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현재에도 과거의 빛나는 전통을 계승하여, 모든 직원이 각자의 역량을 개발하고,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선진 인사제도를 정착하여 시행하고 있다.
각 분야에 필요한 핵심인력육성을 강화함으로써 조직의 미래를 선도하는 경쟁력과 전문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연구] 빈폴 세계화
  • 빈폴의 세계화 52006년 12월 18일Ⅰ 서론Ⅱ 본론1. 빈폴 소개(1) 역사(2) 브랜드 의미와 컨셉(3) 사업군(4) 기업 이념(5) 경영전략 및 비전(6) CEO2. 빈폴의 사업구조(1) 제일모직의 재무정보 : 빈폴의 제조업체(2) 빈폴의 매출현황 (3) 빈폴의 SWOT전략(4) 빈폴의 STP전략 (5) 빈폴의 4P분석3. 빈폴의 국제화 (해외시장진출형)(1) 해외에서의 빈폴의 이미지(2) 빈폴의 중국진출사례(3) 일본 : (Region별 의류시장 특성①)(4) 미국 : (Region별 의류시장 특성

  • 재무 및 회계관리_제일모직_재무분석
  • 제일모직 재무비율분석에대한 연구과 목 명: 재무 및 회계관리담당교수: 00 교수님학 과: 외식호텔경영학과학 번: 000이 름: 0000제출일자: 0000.00.00제 일 모 직 제일모직의 2002년~2005년의 재무비율분석은 다음과 같다. 지금부터 다음의 재무비율분석표를 이용하여 제일모직의 재무상태를 분석하겠다. - 제일모직 재무비율분석 -비 율2002년2003년2004년2005년변동추세Ⅰ. 유동성비율1. 유동비율120.07%119.33%137.38%163.69%증가(LG상사)98.43%105.5

  • 재무 및 회계관리_제일모직_회계분석
  • 투자가치 있는 (주)제일모직에대한 연구과 목 명: 재무 및 회계관리담당교수: -학 과: -학 번: -이 름: -제출일자: -(주)제일모직 기업개요 1954년 9월 제일모직공업(주)으로 설립되어, 1972년 7월 경북 경산공장을 분리하여 제일합섬(주)을 설립하였고, 1976년 현재의 회사명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61년 한국 최초로 복지(服地)를 해외 수출하였고, 1965년 국제양모사무국(IWS)으로부터 한국 최초로 울마크 사용권을 획득하였다. 1975년 기업공개를

  • 경제경영 내가 가고 싶은 기업 삼성물산주식회
  • 주택부문 통합2002.09 삼성 이건희 장학재단, 제1기 장학생 100명 최종 선발2002.12 부산신항 민자사업 미국 CSXWT 외자 유치2003.01 건설부문 재건축, 재개발 수주 2년 연속 1위2003.06 삼성, 신경영 10주년2004.12 세계 최고층 ‘버즈 두바이 타워’ 수주2005.01 국내 최장 인천대교 수주2005.07 국가고객만족도(NCSI) - 아파트부문 8년 연속 1위2. 정관분석가)   목적: 본 회사는 다음의 사업을 경영함을 목적으로 한다.1.수출입업 및 동대행업2.해륙물품의 판매업 및

  • 경영전략의 이해 전사적 자원관리 공급망 관리 등
  • 관리PP - 생산관리품질 계획품질 검사(입고,출고,공정)품질통보 관리품질비용 관리QM - 품질관리원가중심점 관리제조원가 관리내부 개별원가 관리활동원가 관리수익성 분석 관리부문별 성과 관리CO - 관리회계고객 및 판매 기준정보주문 처리출하 관리청구 처리SD - 판매관리가격 관리한도 관리배송 관리자재소요계획(재주문점 방식) 구매 관리검수 및 입고재고 실사자금 관리비용 예산 관리재무거래 관리시장위험 관리TR - 재무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