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vs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레포트] 한국타이어,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경쟁전략 비교분석및 향후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금호타이어 vs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레포트 ] 한국타이어,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경쟁전략 비교분석및 향후시사점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1. 경쟁전략 정의와 유형
2. 주제선정배경
3. 타이어 산업
1) 산업 분석
2) 마이클포터 5요인 모형
Ⅱ. 한국타이어
1. 한국타이어 기업소개
2.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진출동기
3.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경쟁전략
1)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2) 포터의 경쟁전략 유형
Ⅲ. 금호타이어
1. 금호타이어 기업소개
2. 금호타이어 중국시장 진출동기
3. 금호타이어 중국시장 경쟁전략
1)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2) 포터의 경쟁전략 유형
Ⅳ. 두 기업 비교분석
1. 4P전략 비교 표
2. 경쟁전략 비교분석
Ⅴ. 결론
1.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국내에서의 타이어 시장은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이렇게 3사가 지배하고 있는 과점상태이다. 그러나 제품수명주기이론으로 본다면 타이어는 성숙기에 이르렀으므로 시장수요가 더 이상 증가하지 않았다. 또한 원자재인 고무, 카본 블랙 등을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었기 때문에 낮은 가격으로 안정적인 원자재를 공급받는데도 어려움이 있었으며, 국내 인건비의 상승 역시 새로운 시장의 모색이 필요하게 하였다. 따라서 금호타이어는 최적의 시장으로 거대한 내수 시장을 가지며, 높아지는 시장점유율과 풍부한 노동력, 저렴한 인건비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중국에 주목하게 되었다. 개혁개방 이후 중국의 눈부신 경제성장으로 인해 주민의 소비생활이 큰 폭으로 향상됨에 따라 중국은 단일 규모로 전 세계에서 가장 넓은 잠재수요층과 발전 가능성을 지닌 시장으로 인식 되었다. 특히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주민의 소비행태 또한 고급화됨에 따라 자동차에 대한 수요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그에 따라 타이어 산업 역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급부상하기 시작했다. 이미 세계 메이저 급 자동차기업에서 자사제품을 납품함으로써 세계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금호타이어는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북경에 수출입 사무소를 설립하여 중국시장진출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 참고문헌
-
● 금호타이어 홈페이지 (http://www.kumhotire.co.kr/)
● 김영택(2004), 거시경제/산업분석 - 타이어
● 김용강(2010), KIS Credit Monitor 국내 타이어 업계의 글로벌 경쟁력과 성장성
● 당곤(2006), 한국기업의 대중국 투자 현지화 전략
● 두근윤(2010), 금호타이어 커뮤니케이션 전략서
● 변재웅(2013), 글로벌 경영, 탑북스
● 이호(2007), 중국시장을 달린다-금호타이어 친디아&기업 CHINA, 포스코경영연구소
● 장영자(2011), 한국 타이어업체의 중국진출에 관한 비교 분석 연구
● 정기웅(2010), 기업경영분석, iB Book
● 조형래(2012), 경쟁우위 전략에 기반한 제품-서비스 통합시스템 유형화에 관한 연구
● 최지영(2009), 타이어 산업
●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http://www.hankooktire.com/kr/)
● 한창훈(2011), 중국 진출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에 대한 연구
● KUMHO ASIANA Investor Relations(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 분식회계
- [창업실무] 사업계획서 - 퓨전요리[외식업]
- [관광문화론] 관광지 개발 성공과 실패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학] 공연예술시장활성화를 위한 STP전략 분석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 제품이나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조사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대우푸르지오,환경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