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건강교육) 아동영양교육, 아동기발달, 유아기발달, 학령기발달, 영양교육지원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9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아동영양교육의 의의
1. 아동영양교육의 개념
2. 아동영양교육의 중요성

Ⅱ. 아동기 발달과 영양교육지원
1. 영영아기 발달과 영양교육지원
2. 영아기 발달과 영양교육지원
3. 유아기 발달과 영양교육지원
4. 학령기 발달과 영양교육지원
본문내용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영양이 단순히 먹는다 라는 입장이 아니라 사람의 육체적ㆍ정신적 발달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므로 그 중요성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 영양소란?
아동이 생명을 유지하고 정상적인 성장을 위해 외부로부터 받아들여지는 물질을 의미한다.

2)아동영양교육의 개념
☞ 아동영양교육이란?
아동의 시기에 따른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의 필요성과 아동의 시기에 따른 올바른 식습관태도 및 예절을 알고, 올바른 식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며,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이를 통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① 아동영양교육에 관한 지식의 측면
아동은 시기에 따라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의 필요성과 올바른 식습관 태도 및 예절을 알아야 한다. 아동건강교육은 시기에 따라 아동이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의 양과 종류가 다르므로, 이에 적합한 영양섭취를 할 수 있도록 한다.
★ 균형 있는 영양소의 충분한 섭취란?
생활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필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함을 의미한다.
영양소는 충분하게 섭취하되 과식이나 소식은 안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건강교육] `급식관리`사례
  • 발달도 지체될 수 있다고 한다. 영유아나 아동의 성장과 발육은 많은 변수들에 의해서 영향을 받게 되는데, 문현경, 이행신, 이은경, 김찬오(1995)는 그 중에서도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 중 어느 쪽이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가 하는 문제는 많은 학자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어 왔다고 말한다. 환경적인 요인으로서 적절한 영양 공급은 성장의 지속과 건강의 유지에 필수적이다. 이때 영양 공급은 음식의 섭취에 의해 이루어진다. 유아기는 발육기에

  • WESTART운동 보고서
  • 교육, 복지 전문가들의 다학제적인 접근이 이루어지는 팀 접근 사업의 개념을 갖는다. 3. We Start 의 목적 및 목표 We start 프로그램의 목적은 가난에 갇힌 아이들의 경제적, 정서적 지원, 인권보장, 교육기회 제공, 열악한 보건문제 해결 등을 위해 재원을 조성하며 아동의 복지, 인권, 교육을 정상화시키고 가난의 대물림을 끊어내는데 있다. 이에 빈곤층 아동의 교육 문화적 결손을 치유, 예방하고 건강한 심리정서 발달을 위한 지역사회의 지원 네트워크

  • [아동복지] 다문화 아동-정의, 현황, 기관, 프로그램, 문제점
  • 교육, 부모교육, 가족생활교육 등을 추진하여야 한다. 이 경우 문화의 차이 등을 고려한 전문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제9조(산전산후 건강관리 지원)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결혼이민자등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임신출산할 수 있도록 영양건강에 대한 교육, 산전산후 도우미 파견, 건강 검진과 그 검진 시 통역 등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제10조(아동 보육교육) 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아동 보육교육을 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아동건강교육 B형] 2011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와 논문 1개를 찾아 요약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해 제언하시오.
  • 유아기부터 시작되어야하며 바람직한 건강습관 형성, 실천해야한다, 유아교육기관 수의 증가와 유아교육 시간의 증가는 담당해야 할 책임이 증가되었음을 말해준다. 유아교육자는 대상 유아의 발달이나 개인적 상태 등을 고려하여 신체적 건강(적절한 환경, 영양) 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올바른 개념, 태도)을 모두 도와야한다. 따라서 영유아의 건강을 돌볼 때, 영유아의 생리적․발달적 특성과 바람직한 환경구성 그리고 폭넓은 아동 건강의 대한 지

  • [아동복지] 아동의 영양 교육 기초 및 영양 문제 연구
  • 아동 건강 및 안전 팀 보고서아동의 영양 교육의 기초 및 영양 문제목 차서 론 본 론 아동의 영양 교육의 기초Ⅰ.영양교육에 대한 이해 1. 영양 교육의 개념 2. 영양 교육의 필요성 3. 유아기 영양 교육 4. 영양 관리 Ⅱ.영양소의 종류 1. 에너지원 2. 보조인자 Ⅲ. 영양교육의 구체적 이해 1. 기본 개념 2. 영양권장량 Ⅳ. 보육시설 평가인증 1. 보육시설 영양영역의 평가 영양 문제 Ⅰ.수유부의 영양문제 Ⅱ.영유아의 영양문제 1.영아의 영양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