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전자상거래]인터넷 광고의 문제점과 대책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사 논문입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목차
-
1. 인터넷 광고의 정의
2. 인터넷 광고의 현황
3. 인터넷 광고의 특징과 장·단점
3.1 인터넷 광고의 특징
3.2 인터넷 광고의 장점
3.3 인터넷 광고의 단점
4. 인터넷 광고의 유형 및 종류
4.1 통신 프로토콜 상의 분류
4.2 형태별 분류
4.3 새로운 광고 기법들
5. 인터넷 광고의 효과 측정
5.1 인터넷 광고에 적용되는 효과 측정기준
6. 인터넷 광고의 문제점과 그 대책
6.1 인터넷 광고를 집행하고자 할 때의 문제점
6.2 인터넷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가 겪는 문제점
7. 인터넷 광고의 미래와 전망
7.1 인터넷 광고시장의 미래
7.2 전망
8. 참고자료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인터넷 미디어가 기존 매체와 가장 뚜렷하게 차별되는 점은 사이트 방문자와 이들의 항해(navigation) 행동을 자동적으로 기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구현하는 이상적인 광고매체로서 인터넷의 활용 가능성을 가장 명확히 드러내주는 부분이다. 인터넷은 전통 매체에 비하여 수용자 측정이 기술적으로 훨씬 용이하며 웹사용자 추적 기술로 인해 전통매체의 데이터에 비해 훨씬 좋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전통매체는 외부조사를 통해 샘플링이나 평균 등의 정보를 얻지만 인터넷은 서버에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통하여 광고의 노출회수, 광고 접속자의 숫자, 체류시간, 메뉴별 접속자수 등 실제 고객에 대한 정보를 분석 할 수 있다. 비록 인터넷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기법이 과거보다 정교해진 것은 사실이나 아직까지 많은 한계를 가지고 있다. 대부분 사이트에서 광고가 1,000회 노출되었을 때, 100명이 10번 보았는지, 혹은 1,000명이 1번씩 보았는지가 명확하지 않다. 누가 광고를 보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도 제공하지 못한다. 연령, 소득, 관심사 등 사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에 의지할 수밖에 없으며, 광고효과를 위해 이를 적시에 가공하기 신뢰성에서 문제가 많다. 또한 아직 표준화된 인터넷의 수용자 측정방법이 존재하지 않으며, 사이트마다 사용하는 척도나 사용자 개념이 서로 다르다. 이는 수용자의 반응에 대한 측정의 엄밀성에 대한...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 (2001). 「2001 광고연감」. (주)제일기획
· (2000). 「2000 광고연감」. (주)제일기획
· 서찬주 외(2000). 「사이버마케팅 도구로서의 인터넷마케팅」. (사)한국광고학회
· 정보통·최환진 공저 (1999). 「인터넷 광고 - 이론과 전략」. (주) 나남출판
· 남상신 (1997). 「황금시장 인터넷 광고를 잡아라」. 도서출판 명경
· 도다 사토루 (1997).「인터넷 광고」. 신순철 외 역. 대청정보시스템(주)
< 기타자료 >
·광고정보센터 < http://www.adic.co.kr >
·동아일보 < http://www.donga.com >
·세계일보 < http://www.segyetimes.co.kr >
·전자신문 < http://www.etimesi.com >
·조선일보 < http://www.chosun.com >
·종합뉴스데이터베이스 KINDS < http://www.kinds.or.kr >
·한겨레신문 < http://www.hani.co.kr >
·한국광고주협회 < http://www.kaa.or.kr >
·한국일보 < http://www.hankooki.com >
·AD Channel < http://www.adchannel.co.kr >
·Eventplan < http://www.eventplan.co.kr >
자료평가
- 다운받은 자료에요 ~~
- pbm0***
(2009.12.02 16:00:28)
- 너무 예전 자료에요 ㅠ.ㅜ
- jup***
(2006.11.08 11:26: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