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Fedex 마케팅전략분석과 페덱스 경영전략분석및 페덱스 새로운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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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덱스 Fedex 마케팅전략분석과 페덱스 경영전략분석및 페덱스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페덱스 기업선정배경

Ⅱ 본론
1. 페덱스 기업소개 및 제품소개
1.1 페덱스의 시작과 현황
1.2 경영원칙과 포지셔닝
1.3 페덱스 제품소개

2. 페덱스 프로세스 분석
2.1 페덱스 프로세스의 표준화와 개별화
2.2 서비스 프로세스 매트릭스를 통해 살펴본 페덱스
2.3 MOT관리
2.4 페덱스의 정보시스템
2.5 페덱스의 위기대처시스템

3. 페덱스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분석
3.1 페덱스의 다양한 프로모션
3.1.1 징글 스튜디오 - FedEx : The Jingle
3.1.2 Delta SkyMiles® Program
3.1.3 영화 <캐스트 어웨이>
3.1.4 FedEx-JA 국제무역 창업 대회
3.1.5 킨코스 매장 이용 시 맞춤 할인 프로모션
3.1.6 SK와 제휴 마케팅 및 후원 협약
3.1.7 2009 피스컵 후원사 참여
3.1.8 지방 고객 대상 스포츠 마케팅
3.2 페덱스의 다양한 광고전략
3.2.1 빠르고 신속한 배송의 표현 ? Dominoes
3.2.2 패키지 박스 디자인
3.2.3 옥외광고
3.2.4 지면 광고
3.3 경쟁사 DHL의 프로모션
3.3.1 DHL의 스포츠마케팅
3.3.2 DHL의 광고

4. 페덱스의 고객만족전략
4.1 외부고객관리
4.1.1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철학
4.1.2 고객만족경영 추진 활동 프로그램
4.1.3 전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 제공
4.2 내부고객관리
4.2.1 Recognition &Reward Program (수상제도)
4.2.2 Ambassador Campaign Program
4.2.3 조사-반응-실행(Survey-Feedback-Action : SFA)프로그램
4.2.4 공정대우 보장 프로그램 (GFTP=Guaranteed Fair Treatment Program)

5. 물리적 증거
5.1 페덱스의 포장
5.2 허브공항

Ⅲ 결론
1. 페덱스를 위한 새로운 전략제언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4개의 활주로를 통해 노스웨스트 에어라인(NWA) 등 주요 항공사 소속 여객기가 쉴 새 없이 뜨고 내리는 공항에서 페덱스는 별도의 터미널과 관제탑을 가진 슈퍼 허브(super hub)를 운영하고 있다. ‘슈퍼 허브’란 페덱스가 화물을 실어 나르는 전 세계 215개국으로 뻗어나가는 ‘허브공항 중의 허브공항’을 뜻한다. 이 공항에서 일하는 페덱스 직원만도 4500명이나 된다. 일반 물류 기지와 달리 항공 화물 운송 기지는 어둠이 깔리면서 더욱 바빠지기 시작한다. 멤피스공항에서 야간근무에 투입되는 페덱스 직원은 주간의 꼭 2배에 해당하는 9000명이다. 페덱스의 '슈퍼 허브'인 테네시주 멤피스 공항에서는 페덱스 로고가 선명한 전용 화물기가 3분에 한 대 꼴로 세계 각국을 향해 뜨고 내린다. 세계 각국에서 미국으로 보낸 화물을 싣고 멤피스공항에 내리는 비행기도 이와 비슷한 숫자다.
항공 화물운송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확성과 속도다. 정확성과 속도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을 보장하기 위해 페덱스는 이미 오래 전부터 운임환불제도(Money Back Guarantee : 고객이 의뢰한 화물이 약속한 시간에 제대로 배달되지 않을 경우 운임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는 제도 )를 운영하는 한편, 정확성이 항공 특송 회사들이 갖춰야 할 ‘기본’이라면 업체 간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점할 수 있는 핵심 요소는 당연히 ‘속도’에서 찾을 수밖에 없다. 그래서 페덱스가 내세우고 있는 모토는 ‘익일 배송’. 즉 모든 수하물은 세계 어디서든 출발지의 고객이 의뢰한 다음날 업무가 끝나기 전에 받아볼 수 있게 한다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허브공항을 통한 바퀴살 시스템으로 가능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 논 문 ?
- <2013년 물류정책 및 시장 전망>, 2013. 01, 경남발전연구원
-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김태현 교수

? 기 사 ?
- <페덱스, 96시간동안 2~8도 유지되는 저온 배송 포장 서비스 선보여>, 2013.08.29, 파이낸셜 뉴스
- <페덱스 "친환경은 책임이 아니라 그 자체로 혁신이다">, 2009.12.30, 한국경제
- <채은미 사장 "한국만 1시간 더"…페덱스의 실험>, 2013.02.04, 한국경제
- <페덱스 ‘지역 전문성’ 강조한 마케팅 캠페인 실시> 2013.11.07, 아시아경제
- <빠르게 안전하게…DHL-페덱스, 세계를 누비는 물류 거인> 2012.06.08, 한국경제
- <페덱스 '2013 국제 무역 창업 대회' 한국 대표팀 선발>, 2013.7.29, 스포츠조선
- <페덱스, 맞춤형 할인 프로모션 실시>, 2011.11.02, 이투데이
- 2009.3.27, 오센
- <글로벌 물류업체 후원 마케팅>, 2009.7.25, 파이낸셜 뉴스
- <항공수송 ‘고유명사’페덱스 vs 육지수송은 ‘한수 위’ UPS>, 2013.07.03, 이투데이
- <사람 존중 ‘엔진’달고 고객만족 ‘날개’로 세계의 하늘 선점하다>, 2004.01.29, 신동아
- <직원의 '불량배달' 사고에 즉시 사과…페덱스 '정직 마케팅' 덕 봤다>, 2012.03.20, 한국경제
- , 2013.05.25, 한국경제

? 사이트 ?
- 페덱스 홈페이지 http://www.fedex.com
- 네이버캐스트, 20세기 디자인 아이콘 ‘페덱스’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01&contents_id=4394
-http://blog.naver.com/dhl_korea?Redirect=Log&logNo=159654630
-http://cafe.naver.com/kmub9/42
-http://www.cressay.co.kr/campaign/8523
-https://www.fedex.com/fcl/ALL?enrollmentid=bs12525310
-네이버 오픈케스트
http://opencast.naver.com/AD921/18
http://opencast.naver.com/RL552/1840
http://opencast.naver.com/KS077/15
-https://www.facebook.com/AsiaPacificITC
-http://blog.naver.com/lilylove07?Redirect=Log&logNo=80068680457
-http://www.sksports.net/Global/about/news/View.asp?Idx=16258
-http://creativecriminals.com/tag/dhl/
-http://www.dailyinspiration.nl/creative-ads-dhl-express/

? 책 ?
- <100%의 꿈에 도전한 1%의 사람들> 2012.02.15, 예광선 지음, 서래BOOKS
- <페덱스 방식(세계 최대의 특급운송 서비스업체 페덱스의 창조경영)> 2007.07.17, 마단 비를라 지음, 고려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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