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nintendo 해외시장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과 닌텐도 기업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6 / 2016.02.16
  • 3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닌텐도 nintendo 해외시장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과 닌텐도 기업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정리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세계 게임 산업 현황 분석
2. 일본 게임시장 분석
3. 한국의 게임시장

Ⅱ. 본론
1. 닌텐도 기업소개
1) 연혁
2) 닌텐도의 사업분야
3) 매출 규모
4) 최근 닌텐도 부진이유
(1) 닌텐도3ds 의 판매부진
(2) 스마트폰과 SNS의 등장
(3) 소비자 행동의 변화
(4) 아시아 시장전략 부재
(5) 본체 가격 인하
(6) 엔화 강세
(7) 소프트웨어 저작권 문제
(8) 강력한 경쟁사들

2. 닌텐도 기업분석
1) 닌텐도 R&D
2) 생산 전략
3) 유통경로
4) 조직구조
5) 닌텐도 마케팅 전략분석
(1 ) 단순한 게임성을 통한 다양한 타겟층 공략
(2)차별화 된 소프트웨어 Touch Generation
(3) 인기스타를 앞세운 TV

3. 닌텐도 미국진출 전략분석
1) 미국 게임시장 동향 및 진출 배경
2) 미국 진출 전략
3) 미국에서의 마케팅전략
(1) 마케팅 4P전략
1-1 Product
1-2 Price
1-3 Promotion
1-4. Place
4)닌텐도 미국시장 성공요인 분석

4. 닌텐도 한국진출 전략분석
1) 진출 배경
2) 진출전략
(1) 고객층 확대
(2) ‘One Source – Multi Use’
(3) 제품의 현지화
(4) 닌텐도DS 체험관 오픈
(5) 스타 마케팅
3) 한국에서의 마케팅 전략분석
(1) STP 분석
(2) 마케팅 4P전략
4) 한국의 닌텐도 현황

Ⅲ. 결론 및 나의의견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닌텐도는 미국에서 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또한 초기 진입방식은 직접판매가 아닌 현지국의 수입업체와 계약을 맺었다. 닌텐도는 현지회사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며 입지를 다졌다. 미국 현지에 맞는 제품구성과 그 문화권에 적합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소비자 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일례로 포켓몬을 미국 현지문화에 맞춰 이름과 메인 노래를 바꾸는 등 로컬라이징을 시도하였다.
또한 가전제품, 음반, 컨비니언스 스토어 등의 유통망을 활용하는 유통구조의 다양화로 매출이 상승하였다. 뿐만 아니라 호텔, 바, 음식점에 닌텐도 제품을 설치해 체험해볼 수 있는 직접적인 기회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였다.
참고문헌
 성숙희, “세계 게임시장 구조와 게임 수출 전략”, 한국콘텐츠 진흥원 제 14호(2012)
 김광희, “닌텐도의 성공과 실패에 관한 소고”, 한국상업교육학회(2012)
 “대한민국 게임백서”, 문화콘텐츠 진흥원 4부(2008), 2장
 “닌텐도(Nintendo)”, 기업심층보고서
 이노우에 오사무, 『닌텐도 놀라움을 낳는 방정식』, 김정환 옮김, 씨실과 날실, 2010년
 김영한, 『닌텐도 이야기』, 한국 경제 신문사, 2009년
 스즈키센리, 『닌텐도처럼 팔아라』, 황선희 옮김, 세빛에듀넷, 2010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마케팅 실패사례 – 영화 “태풍”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목 차1. 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1. 주제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2-1 소개 2-2 연혁 2-3 주요 상품 3. PS2 전반적인 현황(상황) 4. 마케팅 환경 분석 4-1 환경 분석 4-2 소비자 분석(구매 행동 및 태도) 4-3 SWOT 5. 마케팅 전략 5-1 PS2의 한국 시장 진출시의 현황 및 문제점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마케팅 실패사례 – 영화 “태풍”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목 차1. 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1. 주제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2-1 소개 2-2 연혁 2-3 주요 상품 3. PS2 전반적인 현황(상황) 4. 마케팅 환경 분석 4-1 환경 분석 4-2 소비자 분석(구매 행동 및 태도) 4-3 SWOT 5. 마케팅 전략 5-1 PS2의 한국 시장 진출시의 현황 및

  • [마케팅] 국제마케팅 닌텐도의 성공사례
  • 닌텐도의 재도약 성공요인을 Promotion을 중심으로 상세히 분석하고, 2007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닌텐도의 경쟁전략과 마케팅, 그리고 앞으로 닌텐도가 나아갈 길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루기로 한다.2. About 닌텐도(1) 기업 소개닌텐도(Nintendo)는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 제작사이다.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ony Computer Enteratinment), 세가(Sega)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이다. 그러나, 닌텐도에게 비디오 게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주제 : Global Brand 성공요인 및 사례 (삼성-Anycall, 닌텐도DS, 쿠쿠)- 목 차 -Ⅰ. Global Brand란? Ⅱ. Global Brand의 필요성1. 공동브랜드 - 쉬메릭 2. OEM 적용 사례3. 국가브랜드4. 기업브랜드5. 선행연구Ⅳ. Global Brand 성공전략Ⅴ. 성공사례1. 삼성전자 - Anycall1) 회사연혁2) 브랜드가치2) 4P 전략3) 성공요인4) 사례2. 닌텐도 - 닌텐도 DS1) 회사연혁2) 휴대용 게임기 시장 환경 분석3) 4P 전략4) 성공요인5) 닌텐도DS의 경쟁사 분석3. 중소기업 - 쿠쿠1) 회사연혁

  • 닌텐도 Nintendo의 마케팅전략
  • Nintendo의 마케팅전략목 차Ⅰ. 콘솔게임의 국내 진출1. 게임의 정의 및 특징2. 고부가가치 산업3. 닌텐도의 한국진출 계기와 과정 & 한국시장에서의 활동 4. 닌텐도의 가치창출 활동Ⅱ. 내, 외부 환경분석 - SWOT1. 닌텐도의 내부 환경 분석2. 닌텐도의 외부 환경 분석3. 닌텐도의 SWOT 분석(내,외부 환경 분석을 토대로 구성)Ⅲ. STP, 4P 분석1. STP 분석2. 4P분석Ⅳ. 현재까지의 닌텐도 전략1. 오늘날 닌텐도의 전략Ⅴ. 시사점과 문제점1. 성과와 과제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