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Nintendo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콘솔게임의 국내 진출

1. 게임의 정의 및 특징
2. 고부가가치 산업
3. 닌텐도의 한국진출 계기와 과정 & 한국시장에서의 활동
4. 닌텐도의 가치창출 활동
Ⅱ. 내, 외부 환경분석 - SWOT

1. 닌텐도의 내부 환경 분석
2. 닌텐도의 외부 환경 분석
3. 닌텐도의 SWOT 분석(내,외부 환경 분석을 토대로 구성)
Ⅲ. STP, 4P 분석

1. STP 분석
2. 4P분석
Ⅳ. 현재까지의 닌텐도 전략

1. 오늘날 닌텐도의 전략
Ⅴ. 시사점과 문제점

1. 성과와 과제
Ⅵ. 한국시장에서의 차별적 마케팅 전략

1. 한국시장의 특징
2. 문제점
3. 닌텐도 DS의 향후 마케팅 전략
4. Wii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5. wii 광고

본문내용
- 진출형식의 변화와 이유
export entry mode에서 investment entry mode로 변화하였다. 닌텐도의 게임보이 독점판매 계약권을 가진 대원씨아이(주)가 2004년에 정식 판매권을 닌텐도로부터 얻는다. 대원이 마진을 붙이게 됨으로 정품의 가격이 21만원으로 올라가게 된다. 초기 대원씨아이의 수입물량은 3만대 정도라 한다. 2005년 한국게임산업진흥원에서 닌텐도를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했고 소비자와 게임산업 관계자들이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면서 한국진출을 검토하게 된다. 이미 자국인 일본에서 그리고 다른 해외시장에서 성공이 검증되었기 때문이고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이 진출을 적극적으로 요청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한국닌텐도는 홈페이지에 회사설립 목적으로 두 가지로 게시하였다. 첫째는 한국소비자의 욕구 충족이고 둘째는 게임 개발자들과의 협력이라고 한다.
한국에 투자 방식은 풀-오너십이다. 참고로 중국에는 ique와 조인트 벤쳐형식으로 진출한 형식과는 다르다. 중국에 조인트벤처형식으로 진출한 가장 큰 이유는 중국이 법적으로 자국의 기업만이 게임을 생산 유통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일 것이다. 다른 해외시장과 마찬가지로 한국에도 닌텐도 전략을 일관성 있게 수행하기 위해 한국시장 고유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풀-오너십으로 진출하였다.
한국시장이 닌텐도로서 선점시장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세계시장에서 3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 하지만 현지에 진출하기 이전에 한국에서는 닌텐도의 인지도는 3위정도 이다. 또한 온라인게임이 강세인 한국시장에서 타사 콘솔게임은 물론 온라인게임과도 경쟁해야 했다.

4. 닌텐도의 가치창출 활동


가치활동은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구성요소이며, 이들 구성요소들은 독립된 활동들의 단순한 집합이 아닌 서로 관련성/연계성을 가진 활동들이 체계적으로 이루어 진 것이다.

가치창출 활동은 본원적 활동과 지원활동 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본원적 활동은 물류투입, 운영/생산, 물류산출, 마케팅 및 영업, 서비스 활동이 이에 포함되며, 제품/서비스의 물리적 가치창출과 관련된 활동들로써 직접적으로 고객들에게 전달되는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활동들을 의미한다.
지원 활동은 기업의 하부구조, 인적자원관리, 기술개발, 구매 조달이 이에 포함되며, 본원적 활동이 발생하도록 하는 투입물 및 인프라를 제공한다. 지원활동들은 직접적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지는 않지만, 이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들을 의미하고 있다.
기업은 기업의 내·외부환경, 그리고 전략분석을 통하여 이러한 가치창출 활동 중 어떤 것에 비중을 두어야 가치를 창출하는데 드는 비용을 최소화 하고 가치창출의 결과가 경쟁회사보다 나아지느냐를 파악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 결과 닌텐도는 새로운 아이디어, 디자인으로 무장한 새로운 제품 개발을 위해 인적자원 관리와 기술개발에 많은 투자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이를 위해 기업의 구조를 수직적 조직에서 수평적 조직으로 바꿔 나가며 조직원들의 능률을 높여 주고자 유연한 조직을 운영하게 된다.

․ 미야모토 매직 - 밥상 뒤집기
밥상 뒤집기는 닌텐도 전무인 미야모토 시게루가 회사에서 개발 중인 게임을 점검하다가 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NINTENDO 닌텐도 마케팅전략
  • NINTENDO Present StrategyNINTENDO Part II Market Analysis게임 하드웨어 시장에서 휴대용 게임기의 시장 점유율 변화NINTENDO Market Analysis%1997 312005 52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콘솔 게임기의 공백기PS2 이후 Wii와 PS3, XBOX360의 출시가 지연되면서 그 공백을 휴대용 게임기가 대체닌텐도사는 게임보이에 이어 NDS, NDS Lite를 연달아 출시, 시차 이익을 누림PSP또한 미국시

  • 닌텐도 nintendo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닌텐도 마케팅전략과 차별화전략분석및 닌텐도의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및 나의견해 보고서
  • 닌텐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목차 >1. 닌텐도 기업소개 2. 닌텐도 기업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3. 닌텐도 사업부차원의 전략분석4 닌텐도의 차별화된 경영전략5. 닌텐도 마케팅 전략분석(1) 다양한 연령층을 타겟으로한 마케팅전략 (2) 소프트웨어 차별화 전략(3) 스타마케팅6. 닌텐도의 현 문제점 분석7. 닌텐도 문제점 해결방안8. 닌텐도의 현 상황분석9. 결론 및 나의의견1. 닌텐도 기업소개 1

  • 닌텐도 Nintendo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론 NintendoContentsⅠ. 콘솔게임의 국내 진출Ⅱ. 내 , 외부환경 분석 - SWOT Ⅲ. 4P, STP 전략 분석 Ⅳ. 현재까지의 닌텐도 전략 Ⅴ. 시사점과 문제점Ⅵ. 한국시장에서의 차별적 마케팅전략 Ghem콘솔게임이란?게임의 정의 및 특징뛰다흥겹다• 수행동기• 상호작용성 → 쌍방향적 성격• 체험적 콘텐츠1.게임의 정의 및 특징게임은 ‘흥겹게 뛰다‘ 라는 인도 유러피안 계통의 ’ghem‘에서 파생된 단어로 ’흥겹다‘라는 정신적으로 재

  • [마케팅] 다국적기업 닌텐도(Nintendo)의 마케팅전략
  • 목 차1. 기업 및 제품소개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사 비교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분석7. 마케팅전략8. 위협요인과 해결방안1. 기업 및 제품소개1889년 설립된 닌텐도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이다. 초기에는 게임회사가 아닌 화투제조회사였다. 화투를 만들던 닌텐도는 1902년에 일본 최초로 트럼프 제작에 들어가게 된다. 화투라는 동양적 게임에서 트럼프라는 서양적 게임을 들여옴으로써 서양 문물을 재빠르게 보급하게 된 계기

  • [마케팅원론] 닌텐도 NINTENDO DS 마케팅전략
  • NINTENDO DS중산층 소비자도 구매 가능할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 책정이로 인한 잠재적 수요층의 관심유도→시장을 확대하였다.타 경쟁업체인 SONY의 PSP가 20~30만 X-Box360는 30만원 대, PS3의 경우 50만원닌텐도 DS는 15만 원대 에 발매닌텐도 Wii의 경우에는 20만원 후반 대18ProductPricePlacePromotion2. NINTENDO DS인터넷, 대형서점, 대형할인마트, 백화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점 유통2006년 닌텐도 코리아가 설립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한글화 작업닌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