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군인전용 화장품세트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망화장품 군인전용 화장품세트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 기획서 입니다.
목차
1. 마케팅 환경 분석
1) 한국 남성화장품시장
(1) ‘그루밍족’이 이끄는 남성 화장품시장
(2) 테스터마켓이 되는 한국 남성화장품시장
(3)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 남성 화장품시장

2. STP 전략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 남성화장품 시장세분화
(2) 시장 매력도 평가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1) 한국 남성은 군대를 간다.
(2) 한국 군인들의 화장품 필요성
(3) 아직 소비자에게 지각된 브랜드가 없다
(4) 성장속도가 더 빠른 군인화장품시장
(5) 충성고객의 확보 가능성
3) 포지셔닝(Positioning)

3.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1) 과거 ‘꽃을 든 남자’의 명성
(2) 높은 기술력
(3) 참신한 아이디어
2) 약점(Weakness)
(1) 낮은 기업 인지도 & 올드(Old)한 브랜드 이미지
3) 기회(Opportunity)
(1) 군인 화장품 시장의 빠른 성장률
(2) 군인 화장품 시장에 확고한 브랜드 부재
4) 위협(Threat)
(1)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의 군인 마케팅
(2) 사제 물품 반입 금지

4. 4P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참고문헌
본문내용
광고전략은 다른 기업에서 군인을 타겟으로 하는 것과는 달리 리얼가이는 감성적 마케팅을 중점으로 군인과 군인 가족, 여자 친구를 타겟으로 촉진전략을 펼친다.
TV광고로 익숙함, 친숙함을 주제로 풋풋한 감정을 일으키는 감성적 마케팅으로 화장품 광고를 선보일 것이다. 시리즈 형식의 광고로 1편에는 여자 친구와 군인 남자 친구의 풋풋하고 공감을 일으킬 수 있는 스토리가 될 것이다. 2편에는 엄마와 군인 아들의 일상적이며 공감가고 재미있는 광고를 보일 것이다. 3편에는 군부대 내에서 군인들을 자극하고 재미있고 리얼가이가 기억에 남을 스토리가 보여 질 것이다.
그리고 다른 촉진전략으로 군인과 군인여자친구와의 이벤트 식으로의 게릴라마케팅을 펼칠 것이다. 구체적으로 소망화장품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엽서를 통해 커플들의 톡톡 튀는 사연, 절절한 사연과 가족사연, 부대 사연 등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매달 2개의 사연을 뽑아 2명의 장병 내무실에 화장품을 전부 선물하는 형식의 이벤트를 할 예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신제품을 개발한 것이다.세계화를 가속화시키는 두번째의 요인은 비용요인에서 찾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최근 기업의 기술혁신이 급속하게 이루어짐에 따라 기업의 연구개발비 투자가 크게 늘어나게 되었다. 따라서, 엄청난 연구개발비를 투자한 기업은 고정투자비용을 회수하기 위해서 세계시장을 겨냥하는 새계화 전략을 추진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예를 들면, 네덜란드계 다국적 기업인 Philips의 경우, 1950년대 재래식 전자교환기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마케팅팀 대리 주요 업무: 언론/매체 홍보, IR,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타겟 메일), 신규사업 전략기획, 공동 마케팅 및 제휴 업무, 다이어트 책 기획 및 출판 등2000년 9월~현재 ***닷컴㈜ 홍보마케팅팀 과장 주요 업무: News Release, PR-매체 관리․라디오/전광판/배너광고/브로슈어 등 자체 광고 제작․이벤트 집행․엑스포 참가, 광고마케팅-광고 수주/제작/e-mail advertising, IR을 포함한 홍보 및 광고마케팅 업무※ Computer Skill: 한글, MS-Office(Word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마케팅팀 대리 주요 업무: 언론/매체 홍보, IR, 광고 및 브랜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타겟 메일), 신규사업 전략기획, 공동 마케팅 및 제휴 업무, 다이어트 책 기획 및 출판 등2000년 9월~현재 ***닷컴㈜ 홍보마케팅팀 과장 주요 업무: News Release, PR-매체 관리․라디오/전광판/배너광고/브로슈어 등 자체 광고 제작․이벤트 집행․엑스포 참가, 광고마케팅-광고 수주/제작/e-mail advertising, IR을 포함한 홍보 및 광고마케팅 업무※ Computer Skill: 한글, MS-Office(Word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용어 정리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

  • 광고학(기말) 레포트
  • 마케팅과 광고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더 이상 매스 오디언스(Mass Audience)를 대상으로 하는 전략은 효과적이지 않다. 따라서 세분된 시장, 또는 파편화된 소비자를 타깃 오디언스로 한정하는 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헤드라인은 바로 그 세분된 시장의 잠재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불러내는 역할을 해야 한다. 오직 한 사람, 당신을 위한 광고, 당신을 위한 상품이라는 점을 헤드라인에서 분명히 언급해야 한다.③ 바디카피로 유도 (Drawing the Reader into th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