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군인전용 화장품세트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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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망화장품 군인전용 화장품세트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 기획서 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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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환경 분석
1) 한국 남성화장품시장
(1) ‘그루밍족’이 이끄는 남성 화장품시장
(2) 테스터마켓이 되는 한국 남성화장품시장
(3)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 남성 화장품시장
2. STP 전략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 남성화장품 시장세분화
(2) 시장 매력도 평가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1) 한국 남성은 군대를 간다.
(2) 한국 군인들의 화장품 필요성
(3) 아직 소비자에게 지각된 브랜드가 없다
(4) 성장속도가 더 빠른 군인화장품시장
(5) 충성고객의 확보 가능성
3) 포지셔닝(Positioning)
3.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1) 과거 ‘꽃을 든 남자’의 명성
(2) 높은 기술력
(3) 참신한 아이디어
2) 약점(Weakness)
(1) 낮은 기업 인지도 & 올드(Old)한 브랜드 이미지
3) 기회(Opportunity)
(1) 군인 화장품 시장의 빠른 성장률
(2) 군인 화장품 시장에 확고한 브랜드 부재
4) 위협(Threat)
(1)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의 군인 마케팅
(2) 사제 물품 반입 금지
4. 4P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광고전략은 다른 기업에서 군인을 타겟으로 하는 것과는 달리 리얼가이는 감성적 마케팅을 중점으로 군인과 군인 가족, 여자 친구를 타겟으로 촉진전략을 펼친다.
TV광고로 익숙함, 친숙함을 주제로 풋풋한 감정을 일으키는 감성적 마케팅으로 화장품 광고를 선보일 것이다. 시리즈 형식의 광고로 1편에는 여자 친구와 군인 남자 친구의 풋풋하고 공감을 일으킬 수 있는 스토리가 될 것이다. 2편에는 엄마와 군인 아들의 일상적이며 공감가고 재미있는 광고를 보일 것이다. 3편에는 군부대 내에서 군인들을 자극하고 재미있고 리얼가이가 기억에 남을 스토리가 보여 질 것이다.
그리고 다른 촉진전략으로 군인과 군인여자친구와의 이벤트 식으로의 게릴라마케팅을 펼칠 것이다. 구체적으로 소망화장품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엽서를 통해 커플들의 톡톡 튀는 사연, 절절한 사연과 가족사연, 부대 사연 등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매달 2개의 사연을 뽑아 2명의 장병 내무실에 화장품을 전부 선물하는 형식의 이벤트를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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