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학-홀랜드오퍼스를 예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 <홀랜드 오퍼스>와 초등교육
1. <홀랜드 오퍼스> 영화의 내용 분석
2. <홀랜드 오퍼스> 영화가 초등교육에 주는 시사점
B.. 초등교육의 개념 탐색
1. 초등교육의 정체 혼미
2. 초등교육의 개념 정립을 위한 방법적 태도
3. 초등교육에 대한 기존 인식들
4. 초등교육의 본질
5. 초등교육과 중∙고등 교육
6. 초등교육론의 과제
- 본문내용
-
1. 홀랜드 오퍼스와 초등교육
가. <홀랜드 오퍼스> 영화의 내용 분석
(1) 줄거리
(가) 스티븐 헤릭의 1995년도 작품
(나) 무명의 작곡가 홀랜드가 고등학교 음악교사가 되어 그의 30여 년에 걸친 교육 인생을 감동적으로 그려낸 서사시 같은 영화
(2) 교육적 시사점
(가) 흥미 유발
(나) 음악을 사랑하도록 이끄는 것
(다) 교사와 학생의 관계 형성
(3) 우리 교육에 대한 비판
(가) 지식교육의 편중
(나) 입시위주의 지겹고 재미없는 교육
(4) 나의 교직관 형성에 미친 영향
(가) 교육에 대한 열정
(나) 가르치는 즐거움
나. <홀랜드 오퍼스> 영화가 초등교육에 주는 시사점
(1) 가르침의 가치
(가) <홀랜드가 작곡을 포기한 이유를 무엇이라고 할 수 있는가?>
(나) 교사가 어떤 수준의 지식을 가르치는가 하는 점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그 지식을 소재로 삼아 학습자들을 얼마나 충실히 가르칠 수 있는가 하는 점이다.
(다) ‘가르침의 가치’가 바로 교사가 평생을 가르치면서 추구해야 되는 가장 일차적인 가치이고, 교사로서의 삶의 목적이다.
(라) ‘가르치는 일’은 ‘작곡하는 일’과는 다른 종류의 고유한 내재적 가치를 지니는 세계라는 점을 시사해 주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