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스타벅스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본문내용
◉ 스타벅스의 성공사례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테이크아웃(Take-out)커피의 열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거리를 다니며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여기에는 졸음을 쫓기 위한 수단이나 식후에 입안을 개운하게 하기 위한 음료로써의 커피 이상의 특별한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다.
스타벅스는 전세계 32개국에 6458개 커피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 커피를 파는 업체가 뉴욕증시에 상장되었다고 화제를 불러일으켰을 만큼 이 업체의 성공담은 업계에서 이미 신화가 되어버렸다. 92년 기업을 공개한 뒤 스타벅스 주가는 2200% 가까이 치솟았다. 허만 멜빌의 소설 모비딕의 일등 항해사 이름에서 따왔다는 스타벅스는 단순한 브랜드를 넘어 창업자들에겐 하나의 상징으로 자리잡고 있다. 과연 스타벅스는 어떻게 만들어졌고 어떻게 성공을 거두게 되었을까?
물론 그 이전부터 사람들은 커피를 마셔왔지만 지금의 트랜드를 살펴보았을 때 과거의 그것들과는 다른 무엇인가가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 이런 문화를 이끌고 고도의 성장을 하고 있는 스타벅스라는 기업을 통하여 이들은 왜 성공 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들은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한번 살펴보고자 한다.

◈ 본론


1. 회사소개 및 경영자

(1) The Company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개국 총 6,0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
  • 국제마케팅 국제적인 음료사의 마케팅 사례 (코카콜라,스타벅스,네슬레,진로)목차Ⅰ.국제시장의 코카콜라 성공 및 실패1) 국제시장의 코카콜라 성공이유 -CEO의 경영, 성공요인 -경쟁사와 차별화 된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케릭터 마케팅)-코카콜라 swot 분석 -한국의 코카콜라 2) new코크 -개발배경 -상품출시 시 소비자의 반응 -잘못된 상품개발 원인 Ⅱ.스타벅스의 성공 및 실패 1)국제시장의 스타벅스 성공이유 -스타벅스 연혁 -스타벅스의 브

  • 스타벅스 성공사례
  • 스타벅스라는 사실은 스타벅스를 커피회사가 아니라 문화기업이라고 부를 수 있는 중요한 이유다. 스타벅스는 바쁜 일상을 사는 도시인의 문화상징으로 인식되면서 차별화와 감성코드로 열정적인 고객을 늘려가고 있다. 스타벅스는 컬덕트의 가열성, 창의성, 보편성이 조화된 대표적인 성공사례다. 국내의 대표적인 컬덕트는 태평양의 설화수다. 단일 제품으로 특별한 광고 없이 년간 4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화장품 브랜드가 바로 설화수다.

  • 경제학 콘서트에 대한 내용요약 및 서평(A+독후감)
  • 경제학자와 같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각 장별로 독자들이 충분히 흥미를 가질 만큼 쉽고 친숙한 주제로 접근하였고, 실제 경제 생활에서의 사례를 경제학의 관점에서 설명을 해나간다. 하지만, 이로 인해 경영학 측면에서 바라보는 입장에서는 반론을 펼칠 만도 하다. 이를테면, 스타벅스가 성공한 원인을 오직 매장 위치와 비싼 가격에서만 찾는다면 몇 명이나 이에 동의할까? 매출에 영향을 절대적

  • 스타벅스 경영전략과 사례연구
  • 스타벅스 경영전략 & 사례연구목차 제 1 장 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1 . 커피의 물결 스타벅스 (starbucks) 2. 스타벅스 기업소개 및 연혁제 2 장 스타벅스 기업이념과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1 . 스타벅스의 기업이념2 .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제 3장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비결1 . 제품성공요인2 .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3 . 서비스품질경영 부문의 직원 만 족경영4 . 마케팅 전략5 . 아이디어 전략제 4장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배경및

  • [경영조직론] 조직 혁신 사례 -현대카드 성공 요인
  • 경제활동에 필요한 유동성을 제공하고 최종적으로 소비를 활성화한다는 분석도 있다. 이는 국가에서 추진해온 산업정책이 신용카드 산업의 발전과 결합하면서 창출된 효과라고 할 수 있다. 현재 거의 포화상태에 다다른 카드시장의 특성상 내부적 경쟁의 심화는 거의 예정된 사실이며 인접의 단기 가계금융시장들과의 경계가 근접, 중복됨에 따라서 외부적 경쟁에도 직면할 수밖에 없다. 이에 따라 각 카드사들은 수익성 및 건전성 악화를 초래할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