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신세계기업분석,신세계마케팅전략,신세계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3page) -회사의 역사
경영 이념
CEO
사업 (제품, 서비스, 기업의 경쟁우위)



2. 환경 (3~5page) - 산업
기술변화
경쟁자



3. 경영 전략 - 미션과 비전
혁신 전략




4. 인사제도 시스템 - 채용
직원교육
평가와 보상 (복리후생)
조직문화

본문내용
1. 신세계 소개

1.1 신세계의 역사
1955년 (주)동화백화점으로 설립
1963년 삼성그룹에 편입된 뒤 신세계백화점(주)으로 상호를 변경
1997년 삼성그룹에서 분리
2001년 3월 지금의 상호로 변경
2011년 한 회사 내에 있던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를 분할하여, 주식회사 신세계와 주식회사 이마트로 독립


1.2 신세계 경영이념
신세계는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으로 사회발전을 위한 책임을 다하고 임직원의 보람과 고객의 행복을 경영의 최우선 목표로 삼으며,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높여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을 목표로 한다. 즉, 협력회사와의 투명한 거래를 강조하는 투명경영, 윤리경영을 강조한다.






그림 1.
신세계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경영 이념을 통해 최고를 강조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알 수 있다.






윤리경영이란 기업이 시장 윤리 즉, 시장의 질서를 준수하는 동시에 사회적 실체로서 권리와 의무를 다하는 경영이라 정의내릴 수 있다. 즉, 시대마다 이해관계자들에게 조금씩 다르게 요구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을 의미한다. 신세계는 자사의 사회적 책임을 크게 경제적 책임, 법적 책임, 윤리적 책임, 박애적 책임, 네 가지로 나누었다. 우선 경제적 책임은 최다 이익을 창출하여 최대로 만족을 배분하는 것이다. 두 번째 법적 책임은 예외 없이 100% 준법을 실천하는 것이며, 윤리적 책임은 윤리경영의 기준을 제공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박애적 책임은 기업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것이다. 신세계는 이와 같은 네 가지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해 21세기 초일류 유통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세계가 윤리경영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IMF에 있다. 1997년 IMF 구제 금융위기를 맞아 많은 기업들이 위기를 겪었으며, 이는 경영투명성이 결여된 한국적 기업경영과 윤리적 경영자의 부재에서 비롯되었다고 신세계는 판단했다. 윤리적인 기반 없이 외형성장 위주의 경영 전략을 고수하던 기업에게 글로벌 스탠다드를 준수하는 투명한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윤리경영을 선도하여 초일류 유통기업을 만들어 나가고자 1999년 윤리경영을 도입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에 대해 레포트
  • 분석 p. 13제 3절 이마트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믹스(4P) p. 152.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p. 17제 4절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1. KSF(Key success Factor) p. 212. 이마트 성공요인 p. 22제 5절 이마트 내부자원 분석1. 인적관리

  • 호텔신라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 신라호텔 기업분석,SWOT분석 및 미래전략 제시
  • 호텔신라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신라호텔 기업분석,SWOT분석 및 미래전략 제시(목차)1. 신라호텔 기업소개2. 신라호텔 경쟁사분석(1) 신세계조선호텔(2) 롯데호텔3. 신라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1)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2) 중국인관광객 (요우커) 유치전략(3) 시설 및 인테리어 전략(4) 인적자원관리 전략(5) 차별화된 전략(6)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5. 미래전략 제시1. 신

  • E마트 SCM 레포트
  • 관리 ★ DWH (Data Ware Housing)

  • [인적자원관리] 교육훈련의 측면에서의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비교
  • 기업이 계획한 목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는데 있다. 훈련은 기업의 필요성과 조직원들의 동기가 서로 일치될때 큰 성과를 얻어낼 수 있다. -Instructional Design : 훈련에 대한 필요성 분석 →훈련을 위한 준비 완료→훈련 프로그램 설계→훈련 프로그램 실행→훈련 결과에 대한 평가와 피드백(1) Needs Assessment (필요성 분석)① Organization: 조직의 전략, 훈련에 사용될 수 있는 자원, 훈련을 위한 경영자들의 지원② Person: 개인이 교육을 받을 필요성

  • 신세계이마트,이마트해외진출,이마트중국시장마케팅,이마트마케팅전략
  • 신세계 이마트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목차 Ⅰ. 기업개요 및 선택배경1. 기업 개요(1) 소개 (2) 연혁 (3) 사업 현황 2. 사례선택 배경Ⅱ. 환경 분석1. 내부 환경 분석(1) 인적 자원 (2) 인프라(3) 핵심 역량2. 산업 환경 분석(1) 소비자 환경(2) 공급자 환경(3) 경쟁사 환경3. 일반 환경 분석(1) 인구 통계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정치/법률적 환경(4) 사회/문화적 환경Ⅲ. 신세계 이마트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 1. 중국 시장 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