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마트 SC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선정 이유
기업소개
scm 도입배경
이마트의 scm 기법 및 효과
향후 전망
HRM(인적자원관리)
SCM 전략
공격적인 시장전략
현지화전략
마케팅전략
기업명: (주)신세계 이마트
대표자: 구학서
대주주: 이명희(16.18%)
신용등급: AA+
매출액 8,100,000
영업이익: 765,773
당기순이익: 500,571
(단위:백만원)
1930.10 미스코시 경성지점 개점( 신세계백화점 전신)
1955. 02 / 동화 백화점 설립
1963. 11 / 동화 백화점에서 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변경
1986. 09 / 신세계 자체브랜드(PB)상품 개발
1991. 11/ 삼성그룹에서 분리, 독립경영 선언
1993.11 국내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6. 12 / 신세계 이마트 물류센터 오픈 (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1997. 02 / 중국 이마트 1호점 취양점 개점(한국 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1998. 02 / 이마트 식품가공센터 오픈 (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운영)
2000. 01 / 아마트 인터넷 쇼핑몰 오픈
2006.05 월마트 코리아 인수
2006. 07 / 이마트 100호점 개점
2008.12 / 이마트 주유소 1호점 오픈
홈플러스:107개
이마트:116개
롯데마트:58개
진열해둔 상품이 오랫동안 팔리지 않아 재고 손실이 발생
물건이 없을 때는 손님을 그냥 돌려보내는 일도 발생
-> scm 도입 -> 재고 및 품절최소화-> 국내업계1위 유지-> 세계적 유통업체로의 발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LG유통의 SLA전략
  • e-CVS.net와 비식품팀에서 집계한 택배관련 총 건수 대비 클레임 발생율(회수/pick-up포함)을 말하는데, (총발생 클레임 건수/총택배(pick-up)건수)*100을 하여 산정한다. 2003년의 평가 기준으로는 택배 관련 클레임율을 0.1%로 적용하였으며, 실적으로는 월 평균 0.08%를 기록하였다. 위의 KPI들의 수치들을 점수로 환산하여 당해의 실적을 산정하는데, 각각의 KPI마다 일정한 가중치와 등급별 range를 두어 어떠한 항목들이 잘 시행되었고, 개선할 필요가 있는지 한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사업 환경 분석
  • 마트, 백화점, 슈퍼마켓, 재래시장 등의 상권경 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음. 이에 대응하여 GS리테일은 편의점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할인된 가격을 제공하는 슈퍼형 편 의점을 2006년에 오픈하였으며, 델리형 편의점 및 오피스형 편의점의 출점도 가속화할 계획. 또한 이미 출범한 헬스&뷰티 사업(GS왓슨스) 외에도 유통 분야의 신규 사업 개척도 활발히 추진할 예정임.(4) 사회정치적 환경 1980년대, 세 차례에 걸친 유통시장 개방, 1986년 도소매업진흥법

  • E-MART의 SCM 유통혁신
  • 전문 바이어 양성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마트는 문제점을 파악후, 분석, 수정, 실행에 자체적으로 보완을 해나가고 있다. 그래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끝으로 이마트를 조사하고 레포트를 만들면서 느낀점을 통하여 나름의 향후 전망을 서술해 보았다. ▣ 자료참조 ◯ 이마트 홈페이지(http://www.emartcompany.com/)◯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http://rcri.shinsegae.com/)◯ 대한상공회의소 유통정도DB(http://retaildb.korcham.net)

  • [생산관리] 모닝365를 중심으로 본 온라인서점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SCM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이를 시행하기 위해 Supply Chain에 관련된 기업들을 설득시켜서 partnership관계를 설정해야 할 것이다.SCM의 도입을 두 가지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는데 그것은 정보 인프라를 개선하는 방향과 재고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는 방향이다. 정보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Barcode를 표준화시켜야 한다. 재고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우선 총판을 하나의 중앙 집중 시스템으로 만들어야 한다. 또한 월마트에서 처음

  • [로지스틱스] VMI 개념 및 기업 도입 사례
  • SCM Overview 경영정보 세미나 보고서결론VMI 시스템은 Vendor에 의한 재고관리를 하는 시스템으로서 User, Vendor 또 이와 관련된 제 삼자간에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동시에 전달함으로써 재고 품절을 사전에 방지하고 불 필요한 재고비용을 줄이고 업무를 효율화 시키는 시스템이다. 기본적으로 VMI는 Vendor 또는 User 어느 한쪽의 일방적인 이익이 아닌 상호간에 Win-Win이 되게 하는 제도이다.VMI를 구축하면 발주비용을 줄일 수 있고, 상품의 리드타임 단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