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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광고 속의 ‘카피’

1. ‘카피’ 에 관하여

광고에서 ‘카피’가 차지하는 비율은 실로 엄청나다. 광고의 시초도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상품의 소개 한 줄에서부터 시작되었으며 지금 우리가 매일 접하고 있는 광고의 대부분이 바로 ‘카피 라이팅’이 된 광고이다. 상품 광고에서 상품에 관한 얘기가 전혀 나오질 않는 글귀 한자 한자도 카피이다. 우리들은 흔히 카피를 아주 어려운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 하지만 본질을 알면 카피란 것도 그리 어려운 것만은 아니다. 광고에서 카피가 하는 일이란 단지 그 상품을 많이 팔리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는 않은 일이다. 상품을 잘 팔리게끔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게 하는 글귀만 잘 쓸 쓰면 되기 때문이다.

2. 소비자의 심리를 잘 파악해야 한다.

카피가 본질적인 목적에 접근하여 갈 때 필요한 것이 소비자의 심리에 관한 이해다. 소비자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또 상품이 그들과 어떤 관련이 있는가를 강하게 어필하는 한 문장의 카피가 아마 최상의 카피일 것이다. 다시 말해 카피를 만들기 이전에 카피라이터는 소비자(대중)와 일종의 커뮤니케이션을 나누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혹은 아는 사람끼리의 대화에서도 그리고 단체와 단체끼리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도 가장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이 상대의 관심사 그리고 상대의 심리를 알아내는 것이다. 서로의 관심사가 다르고 의견이 다르다면 대화는 지속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훌륭한 광고 카피(히트하는 광고)가 나오기 위해서는 대중들의 의사를 반영시키는 과정이 있다. 그리고 한 발 더나가 대중들이 미쳐 깨닫지 못한 부분을 알려주어 일종의 기쁨을 맛보게 해주려는 노력도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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