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리더쉽,오세훈,이명박,박원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선정이유 및 분석틀


Ⅱ.
시장별 교통정책

1.
각 시장별 주요 정책 소개(1998년~2012년)

2.
각 시장별 리더십 특성



1) 고건시장
(1) 고건의 서울시 교통정책
(2) 고건의 리더십 특성
2) 이명박 시장
(1) 이명박의 서울시 교통정책
(2) 이명박 리더십 특성
3) 오세훈 시장
(1) 오세훈의 서울시 교통정책
(2) 오세훈 리더십 특성
4) 박원순 시장
(1) 박원순의 서울시 교통정책
(2) 박원순 리더십 특성


Ⅲ.
교통정책의 성과와 시장별 정책 추진성향

1.
교통정책의 성과

2.
시장별 정책 추진 성향


Ⅳ.
한계점 및 결론

1.
한계점

2.
결 론

본문내용
Ⅰ. 주제선정이유 및 분석틀

유통·무역, 경제 등 다방면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교통은 오늘날 인·물적 자원 교류의 핵심역할을 하고 있다. 고유가 시대, 경제난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시민들이 교통시설을 이용하여 전체 교통량은 계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때문에 교통정책을 개혁하거나 변경하는 것은 수많은 사람들의 이익과 관련이 있으며 이를 시행하고 결정하는 조직의 우두머리에게 특히 더 탁월한 능력과 리더십이 요구되어진다.
연구에 앞서 우리는 리더의 성향이 조직에 그대로 영향을 미친다는 가정을 세웠는데 이는 공직사회의 의사결정방식이 주로 피라미드구조로 되어있고 리더의 생각이 곧 조직의 의사와 결정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에 주목하여 좀 더 세밀한 조사를 하고자 교통정책이라는 분야를 설정, 서울시장의 리더십이 정책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에 대한 연구를 하기로 했다. 역대 서울시 시장별 교통정책의 성과와 특징을 시계열로 분석하였으며 이들이 정책을 추진하는데 있어 리더십 특성 중 어떤 점이 크게 반영되었는지 도출해 내고자 하였다.
서울시장의 리더십 특성은 ‘9가지 특성이론(Traits of effective leaders)’에 기초하여 분석하였으며 신문 매체를 통해 언급된 리더의 정책이나 평가를 인용, 논문과 통계지표를 이론적 근거로 하여 우리들의 주관적 해석을 통해 리더십 특성을 도출하였다. 또한 객관적인 지표인 시민들의 만족도, 교통시설의 이용률 등을 활용하여 교통정책의 성과가 실제 우리 생활에서 효율적인 결과를 창출하였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Ⅱ. 시장별 교통정책
1. 각 시장별 주요 정책 소개(1998년~2012년)

제 31대 서울 시장을 지낸 고건은 서울시의 교통난을 경감시키기 위해 내부순환도로를 건설하고 2기 지하철(5, 6, 7, 8호선)을 완공시켰다. 더불어 서울시에 대해 교통정비 중기 계획을 펴냈다. 이러한 장기 계획을 토대로 시장으로 취임한 이명박은 대중교통인 버스에서 순차적으로 개혁을 일으켰다. 버스노선과 요금을 전면 개편하고 버스전용차로제를 시행하는 것에 멈추지 않고 효율성과 공공성을 함께 도모하는 준공영화제를 도입시켰다. 오세훈은 대중교통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혼잡통행료를 부과하는 등 진취적인 면과 함께 해외의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의견을 제시하였지만 실제로 서울시의 교통에 끼친 영향은 미비하였다. 마지막으로 현재 서울시 시장인 박원순은 대중교통 적자상황에 직면하여 대중교통 요금을 150원 인상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맞춤화장품 `이니스프리` 경영전략
  • 마케팅 상까지 수상한 이니스프리의 힘은 무엇일까?본 보고서에서는 태평양 화장품 이니스프리의 제품출시 기회 파악부터 STP 전략, 4P 믹스, SWOT 분석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니스프리의 성공에는 어떤 요인들이 작용하게 되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또한 이니스프리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II. 시장 상황 및 외부 환경 분석1. 유통구조의 변화화장품이 유통되는 경로는 크게 백화점,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길거

  • 박원순 서울시장의 전략
  • ‘당신의 생각에 밑줄을 긋다’박원순 서울시장의 전략목 차주제선정이유일반환경분석-매체 환경 분석 “ 뉴미디어의 등장”-사회적 환경 “세대와 계급의 분화”5ForceSWOT-나경원 후보 & 박원순 후보 비교STP3P전략적 방향 및 평가-기존 전략 평가 및 한계점 도출-한계점을 통한 새로운 전략 제안Ⅰ. 주제선정이유몇 년 전 쇠고기 반대 촛불집회가 진행되면서 우리사회는 그곳에 참여한 10대들의 열기는 대단했다. 이처럼 정치, 사회적인 분야

  • 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 현대자동차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현대자동차 마케팅분석CONTENTS1. 현대자동차 소개2. SWOT 분석3. STP 전략4. 4P MIX마케팅분석HYUNDAIMOTORS세계를 무대로 한 형상이 타원 고객과 기업의 화합을 표현한 H 1.현대자동차소개 2.SWOT분석 3.STP전략 4.4P분석- 기업 CI1.현대자동차소개 2.SWOT분석 3.STP전략 4.4P분석 - 연혁2011 현대차 글로벌 100대 브랜드 중 61위 선정(by 인터브랜드)영국 자동차업계 올해의 자동차업체 선정2010 쏘나타 중동 초대 올해의차 등극 / 美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2008 국가

  • 하이얼 stp,4p,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
  • SWOT분석 및 포트폴리오분석 p.112.3 고객분석 및 시장세분화. p.152.3.1 STP전략 p.152.3.2 마케팅믹스(4Ps) . p.172.4 하이

  • MCM 마케팅전략 사례조사
  • 시장 현황 : 글로벌화 - 세계적인 매스티지 바람 (3) 매스티지 시장 규모(4) 매스티지 시장 수익성 (5) 매스티지 시장 성장성 (6) 4P 분석(7) BCG 분석(8) SWOT 분석(9) STP 분석(10) 경쟁사 분석4.경영 전략 방안(1) 시장도전자전략(2) 이미지제고전략(3) 스타마케팅(4) 고급화전략5.시사점1기업 소개기업 소개성주그룹은 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1991년 프랑스 디자이너 Sonia Rykiel의 프랜차이즈 계약, 프랑스 명품브랜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