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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arget 선정 및 이유


2. Positioning 방향 제시


3. 4P MIX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4. 결 론

본문내용
Ⅰ. Target 선정 및 이유

우리 조에서는 세분화된 여러 집단들 중에 Target으로 대학생을 선정했다. 여러 집단 중에서 대학생을 Target으로 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 소주의 값이 상대적으로 다른 술들보다 싸다는 것에 있다. 대학생은 법적으로 술을 마실 수 있는 나이가 되는 최초의 집단이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대학생이 아직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하다. 즉, 꾸준한 소득이 없는 대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가끔씩 값비싼 술을 먹을 수 있을지는 몰라도 주로 소비하는 술이 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 따라서 대학생들이 경제적으로 술자리를 즐기기에는 소주가 가장 적합한 술이다.
두 번째로는 다른 술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도수가 높기 때문에 그 섭취량이 적다는데 있다.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소주인 참이슬과 처음처럼은 모두 알코올 도수가 19.5도이다. 이것은 대학생들이 즐겨먹는 막걸리와 같은 전통주나 맥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높은 도수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다른 술들에 비해 적은 양을 섭취하고도 술자리의 흥을 얻을 수 있다. 첫 번째 이유와 같이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대학생의 입장에서는 소주가 다른 술들에 비해 가장 적은 양 섭취로 가장 높은 효용을 얻는다고 할 수 있다.
셋째, 인맥네트워크 형성에 소주가 크게 기여한다는 점이다. 대학교는 사회로 나가기 전의 하나의 작은 사회라고 할 수 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대학교에 진학한 대부분의 대학생들의 경우 대학교는 사회에 진출하기 전에 내딛는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생활 초년자인 만큼 인맥네트워크 형성은 매우 중요하다. 현대사회에서는 사회성이 어떤 능력보다도 중요해지고 인맥네트워크 형성은 실제적으로 사회를 살아가는데 막강한 힘을 발휘한다. 따라서 대학생들은 사회로 나가기 전의 작은 사회인 대학교에서 인맥네트워크 형성에 많은 신경을 써야하고 그 수단이 되는 것이 소주다. 술자리를 통해 사람들을 알아가고 인맥을 넓혀 가는데 소주가 큰 역할을 담당한다.
넷째, 대학생들은 잠재적인 사회인이다. 그렇게 생각하면 대학교는 소주 회사들이 미래의 잠재적인 충성고객들을 양성하는 하나의 훈련소라고 할 수 있다. 보통 1학년 때부터 선택해서 마시는 소주를 고학년이 되고 사회인이 되어서도 계속 마시게 되는 경우가 흔하고, 소주의 선호를 바꾸는 일이 자주 발생하지 않는다. 따라서 미래의 충성고객 양성을 위해 대학교 소주 시장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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