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삼강,아이스크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 기업개요 3
1. 기업 소개 3
2. 기업 연혁 3
3. 빙과사업 연혁 4
4. 기업사명 및 비젼 (기업이념) 4

Ⅱ. 환경분석 5
1. 사업의 개요 (제조업) 5
2. 경쟁구도 7
3. 산업 내 제품의 특징 9
4. 롯데삼강 빙과 제품의 특징 10
5. SWOT 분석 11
6. 경쟁사 분석 12
7. 소비자 분석 13

Ⅲ. STP 13
1. Segmentation 13
2. Targeting 14
3. Positioning 14

Ⅳ. 4P's 측면의 마케팅 전략 14
1. 제품 15
2. 가격 16
3. 유통 16
4. 촉진 16

결론
본문내용
서론
롯데삼강은 국내 최초로 아이스크림을 생산한 기업으로 식품 사업뿐만 아니라 몇 년 전부터는 유지 사업에도 세력을 넓혀가고 있다. 롯데삼강은 빙과, 유지, 식품, 야채 사업부로 나뉘며, 현재는 4000억 규모의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하여 국내 식품업계의 1인자가 되기 위해 쉼 없이 노력해오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 입맛의 고급화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또한 본래 빙과류는 동네 구멍가게를 통해 판매되는 것이 주를 이뤘는데, 대형 할인점들이 늘어나 구멍가게가 사라지면서 자연히 빙과류에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쪽으로 소비패턴이 변해가고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시장의 매출이 매년 상승하는 이유는 여성의 사회진출이 확대되어 경제적 능력이 증가함에 따라 아이스크림 구매가 용이하게 되었고, 식생활의 변화와 신세대들의 아이스크림 구매력의 증가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들어 잘 먹고 잘살자는 웰빙(Well-Being)족의 등장으로 건강이나 다이어트 식품이 각광받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은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계절에 따른 매출변화가 적기 때문에 높은 경쟁이 형성되고 있다. 이런 구도 속에서 수입 프리미엄 아이스크림들이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을 발 빠르게 장악해 나가고 있으며 경쟁사인 빙그레와 롯데제과도 자사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홍보에 마진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대한민국 유지 역사와 함께 해온 롯데삼강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진출의 필요성을 자각하고 이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따라서 이 보고서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진출을 위한 롯데삼강의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다루도록 하겠다.


본론

Ⅰ. 기업개요
1. 기업 소개

회 사 명 : (주)롯데삼강
설립일자 : 1958년 1월 10일
대표이사 : 김영준
대표업종 : 아이스크림 및 빙과류 제조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가마합ㄴ디ㅏ1ㅇ
  • god***
    (2014.10.19 17:47:35)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기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롯데리아 향후전망과 발전방향연구
  • “롯데리아” 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INDEX1. 롯데리아 기업분석2. 롯데리아 주요 History3. 롯데리아 소비자분석4. 경쟁사와 비교분석 (vs 맥도날드)5. 롯데리아 SWOT 분석(1) Strenghts (강점)(2) Weeknesse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롯데리아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롯데리아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 (3) Place (4) Promotion8. 롯데리아 CSR전략 9. 결론(1) 롯데리아 향후전망(2) 향후발전방향1. 롯데리아 기업분석

  • [마케팅] 롯데리아(Lotteria)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수립
  • 기업이미지 최우수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 컨설팅) 2001.10.17 2001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패스트부문 1위 2001.12.19 유통대상 수상 - 프랜차이즈 부문 2001.12.20 국가고객만족도(NCSI) 패스트푸드 부문 1위 선정 2002.03.06 한국 브랜드파워(K-BPI) 1위 인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02.03.15 우수프랜차이즈평가 (AAA) 한국능률협회 메니지먼트 2002.06.00 업계 최초, 환경(ISO 14001)에 관한 국제통합인증 획득2002.07.10 롯데리아 2년 연속 기업이미지 1위 기업선정2003

  • [경영학]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 롯데리아 윤리경영 담당기관, 롯데리아 내 윤리적 기업문화 형성위한 업무 담당.사내 윤리행동준칙의 준수여부 점검, 위반하는 경우에 이를 조사, 보고, 조치하는 업무와 기업윤리교육, 제도수립 등 기업윤리실천을 위한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롯데리아 임직원과 관련된 불법, 부당 사례뿐만 아니라 비윤리적인 관행 및 위반사항에 대해서 언제든지 윤리사무국 신문고에 신고 할 수 있다.2. 조직도★ 현재 환경 관련 업무는 마케팅 부서에서 전

  • 스타벅스 기업분석
  • 브랜드 의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 Positioning:초기의 스타벅스는 고급커피라는 포지션에서 출발, 성공요인 중 하나가 고급커피라는 포지셔닝, 무료 인터넷 서비스,매장 내 서재 운영, 커피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단순한 커피숍이 아닌 문화 교류 공간으로 인식하게끔 이미지를 구축❏ 기업분석 4P 분석 SWOT 분석(1) Strength1) 선점기업의 유리함‘패스트푸드 = 롯데리아, 맥도널드‘, ‘커피전문점 = 스타벅스‘ 라는 생각이 바로들 정도로 스

  • [마케팅] 롯데제과 자일리톨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롯데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상황2007년 중국 지주사 설립완료와 함께 2008년부터 본격적인 매출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해외 제과 사업에서 평균 30%의 성장을 계획하고 있어 중기적으로 2010년까지 해외매출 5,000억, 영업이익률 5%를 목표로 하고 있다. 중국을 제외한 나머지 주력국가인 인도, 베트남, 러시아 등지에 추가적인 설비투자를 단행할 예정이며, 글로벌 경쟁업체 대비 낮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마케팅 비용사용으로 2008~2019년까지는 수익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