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관광,주5일근무제,여가활동,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 · · · · · · · · · · ·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연구의 방법

2. 주5일 근무제 · · · · · · · · ·
주 5일 근무제의 의의
주 5일 근무제의 효과
외국의 주5일 근무제 도입 상황
우리나라의 주5일 근무제

3. 스포츠 관광 · · · · · · · · · · ·
스포츠관광의 개념과 유형
스포츠관광의 효과
우리나라의 스포츠관광 산업 현황

4. 주5일 근무제에 따른 스포츠관광사업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5. 결론
본문내용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연구방법

목적
국민의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욕구 역시 증가하여 문화생활의 대중화와 함께 여가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게 되었다. 그로 인해 필연적으로 대두된 주5일 근무제는 근복적으로 국민의 생산성 향상과 삶의 질 향상에 이 목적이 있다.

필요성
오늘날 건강과 자기개발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주5일제 근무제 실시에 따른 최대영향분야는 관광산업일 것이다. 이에 따라 급증하는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다양한 연구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

연구방법
문헌고찰을 통한 사례연구와 연구소의 자료 및 한국관광공사, 노동부 등의 정부기간의 보도자료와 여론조사 등을 활용하여 타당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문경 전통찻사발축제의 활성화 방안
  • 주요한 정책수단으로 지역축제를 부각시켰다. 또한 농촌지역사회가 급속히 고령화되고 소득 불균형 등 총체적인 위기상황에 처하면서 지역사회의 삶의 질이 보장되는 정주공간으로 활력을 되찾고자 지역사회개발을 고심하고 있으며 한 방편으로 지역축제를 생각하고 있다.주 5일 근무제 확대실시를 통한 여가시간의 증대와 교통수단의 발달, 관광활동에 대한 인식증대 등 관광여가를 위한 변화의 수용을 위하여 민간과 각 지방자치단체는 관광지 개

  • [졸업논문][여행사경영론] 국내 온라인여행사의 전략경영 및 기업성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서비스는 8.8%로 5위를 차지하였고, 주5일 근무제와 더불어 여가생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장 규모와 성장률은 더욱 탄력을 받아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산업 중 여행산업이 인터넷에 적합한 상품으로 높은 시장성을 인정받는 까닭은 여행상품이 온라인 환경에 적합한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첫째, 상품의 가치가 시간에 따라 수시로 달라지는 점, 둘째, 구매경로가 온라인이나 오프

  • [마케팅전략] 빈폴 마케팅 성공사례
  • 주얼 시장에 진입한 빈폴이 후발주자로서 글로벌브랜드인 폴로를 추월했다는 점은 경쟁업체에 대항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해서 우리조는 해외브랜드 일색인 고급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고유 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과 폴로에 대한 마케팅사례 조사를 하고자 한다 2. 기업개요빈폴이 등장했던 1989년 국민소

  • [촉진전략론]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4P비교분석(광고포함)
  • 브랜드 매장에서 액세서리 변경, 특이 발체형 맞춤서비스 실시, 까르마라는 베개 맞춤매장도 인기 - 여름철 올빼미 쇼핑객들 위해 영업시간 30분 연장 (8시 30분까지) 7. 4P전략1) 제품 (Product) - 웰빙매스티지(MasstigeMass Prestige의 합성어로 중저가 명품) 상품군 판매에 주력 : 주5일 근무 확산과 여가 중시 경향 → 아웃도어룩과 스포츠웨어 제품 매출 전년 대비 25% 이상 향상 → 건강보조식품은 4월에만 43%의 매출신장을 기록 : 1~4월 아웃도어룩스포츠

  • [벤처경영] 오지탐험대 사업계획서
  • 시장환경분석◆기존 기업 간 경쟁 大오지여행 시장은 국내적으로 가파른 성장세 -> 매년 50% 이상 초고속 성장, 향후 더욱 빨라지는 조짐.최근에는 오버랜드가 강력한 브랜드와 신개념여행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 했으며 OBT.SIN나라 등도 경쟁에 합류하였음 로얄오딧세이의 공격적 마케팅으로 인지도 급상승과 군소 업체들의 저가격을 바탕으로 한 시장분할 현상이 나타나고 있음극기체험, 오지여행, 세계오지탐험 등 여행업체들의 시장진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