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과학-4날씨와우리생활-구름을관찰해봅시다(5차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실제 수업을 진행했던 수업지도안입니다.
본문내용
1. 단원명
가. 단원명 : 3-1-4. 날씨와 우리 생활
나. 주제 : 구름을 관찰하여 봅시다.

2. 단원 설정의 취지
가. 교재관
이 단원은 학생들에게 날씨에 대하여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날씨 요소인 기온, 구름, 바람, 비를 조사하여 날씨는 계속 변하며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깨닫도록 한다. 이와 더불어 날씨의 변화에 대처해 나가는 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설정하였다. 날씨는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학생들도 각종 매체를 통해 일기 예보를 접하고 있다. 하지만 학생들은 날씨를 표현하기 위해서 필요한 날씨 요소에는 기온, 구름의 양, 풍향, 풍속, 비의 양, 습도, 기압 등이 있다. 3학년은 구체적 조작기에 해당하므로 현상에 대한 원리의 이해보다는 구체적인 현상을 관찰하고 그 속에서 과학적 사실을 발견하는 수준의 학습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과정안 날씨의 변화
  • 을 학습한다.‘일기 예보’에서는 공기의 움직임과 공기 중의 물의 순환에 의해서 나타나는 날씨의 변화를 관찰하고, 일기 자료를 수집 분석하여 일기 예보를 하는 과정을 알아보며, 일기 예보를 실생활에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3. 단원의 지도 계획가. 학습의계열선수학습이단원의 학습후속학습자연 3-1날씨날씨의 변화중 과학2대기와 물의 순환날씨는 기온, 구름의 양, 비의 양, 풍속과 풍향등으로 나타내며, 시간과 장소에 따라 계속 변

  • 초등 과학 `생명` 영역 단원개발 및 모의수업 -6학년 2학기`3단원. 쾌적한 환경` 단원을 중심으로
  • 과학 ‘생명’ 영역의 내용 체계 3학년초파리의 한살이, 어항에 생물 기르기, 여러 가지 잎 조사하기, 식물의 줄기 관찰 4학년강낭콩 기르기, 식물의 뿌리, 여러 가지 동물의 생김새, 동물의 생활 관찰하기5학년꽃과 열매, 식물의 잎이 하는 일, 작은 생물 관찰하기, 환경과 생물6학년우리 몸의 생김새, 주변의 생물, 쾌적한 환경이 중 본 팀은 6학년 2학기의 3.쾌적한 환경을 모의 수업할 단원으로 선정하였다. 2. 단원 개관‘쾌적한 환경’ 단원은

  • 북한 고등중학교 3학년, 남한 중학교 3학년 국어 교과서의 비교
  • 3-1)1.시의 표현 (문학)(1) 내가 사랑하는 사람 / 정호승 - 현대문학 / 자유시, 서정시(2) 배추의 마음 / 나희덕 - 현대문학 / 자유시, 서정시(3) 낙화 / 이형기 - 현대문학 / 자유시, 서정시(4) 둑방길 / 유재영 - 현대문학 / 정형시, 연시조2.중심 내용 파악하기 (읽기)(1) 표준어와 방언 / 성낙수 - 설명문(2) 현대 사회와 과학 / 김영식 - 논설문3. 독서와 사회 (읽기-문학)(1) 독서와 사회, 문화의 만남 / 박인기 - 설명문(2) 원미동 사람들 / 양귀자 - 현대문학 /

  • 단원명 (모습을 바꾸는 물), 단원의 개관 및 목표, 교재 연구, 활동의 실제
  • 을 갖고 탐구하는 태도를 기른다.3. 교재 연구선수 학습본 학습후속 학습과학(4-1)4. 모습을 바꾸는 물⦿모습을 바꾸는 물-물의 세 가지 상태와 이용-물의 중요성-물의 상태 변화에 따른 모습, 무게, 부피의 변화- 물의 상태변화와 우리 생활과의 관계과학(3-1)⦿우리 생활과 물질-물체와 물질과학(3-2)⦿액체와 기체의 부피-액체의 부피 측정-기체의 일반적인 성질과학(6-2)⦿날씨의 변화-이슬, 안개, 구름, 비 생성원리-지면과 수면의 온도 변

  • [지도안]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국어(하) 2. 정보의 조직과 활용
  • 을 고려하여 비 판적으로 수용하기4차시(74~85)ㆍ소단원(2) 허생전ㆍ문학 작품 속에 반영된 사회문화적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ㆍ문학 작품 속에 담겨있는 사회문화적 상황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이해- 문학 작품 속에 드러난 사회 ․ 문 화적 상황- 문학과 현실의 관계활동- 작품 읽고 내용 이해하기- 문학 작품에 반영된 사회․문화적 상황에 대한 정보를 재조직하여 감상하기5차시(86~91)ㆍ작품 속의 구체적 상황의 의미로부터 보편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