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 한국조폐공사의 BSC를 통한 기업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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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출실적
1970년 처음 수출을 시작한 이래 2004년까지 전 세계 28개국에 은행권, 제지제품 등 약 2억4천만 달러를 수출해 오고 있으며 수출 시장 확대 및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중점 수출 시장 강화, 중간 제품으로 수출 품목 확대, 다품종소량제품 수요 창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집중 마케팅 전략 수립, 품질향상·원가절감, 대리인 확충, 정기적 고객 방문 및 초청으로 공사의 중점 수출 시장을 강화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기술 및 제품 개발로 공사가 자체 개발한 특수 안료를 비롯한 보안 잉크 및 극인의 수출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공사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수출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외교통상부, KOTRA, 종합상사 및 현지 대리인과의 긴밀한 상호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기존의 시장 유지와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공사 제품 소개 책자, 샘플북 등 각종 홍보자료를 배포하고 지속적인 고객을 관리하여 유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공사의 모습을 공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습니다.
'세계 일류 보안제품 생산업체’의 새로운 비전을 설정하고 조폐기술과 품질경쟁력 제고를 통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기술 수출 기반을 구축하는 데 역점을 두고 「세계 일류 보안제품 생산업체」를 향한 발 빠른 행보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2-1) 수출국가
- 대만, 방글라데시, 베트남, 부탄, 싱가포르,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태국, 필리핀, 파키스탄, 홍콩, 이스라엘, 쿠웨이트, 스위스, 독일, 미국, 호주, 아르헨티나, 나이지리아, 남아공, 칠레, 파푸아뉴기니, 그리스, 브루나이, 스리랑카, 네덜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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