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이마트의 물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론
⑴ 연구기업
⑵ 연구배경
Ⅱ. 대상 소개
⑴ 신세계
⑵ 이마트
Ⅲ. 물류발전단계
Ⅳ. 이마트의 SCM 기법
⑴ SCM의 정의
⑵ 유통첨단 시스템(E-Today 시스템)
⑶ DWH(데이터 웨어하우징)
⑷ GOT 시스템(점발주 시스템)
⑸ EAN - 14 (표준물류 바코드)
⑹ 2차원 바코드 시스템(RFID)
Ⅴ. 이마트 물류센터
⑴ 중국 화동지역 물류센터
⑵ 여주물류센터
⑶ 대구물류센터
Ⅵ. 결론
⑴ 향후계획과 목표
⑵ 비전
⑶ 미래과제
Ⅶ. 과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기업 : (주)이마트
2. 연구배경 : 현대 사람들은 빠르고 편리하게 저렴한 물품을 구입하기를 원한다. 요즘은 주변에 대형마트를 쉽게 접할 수 있고 사람들 또한 저렴한 가격대비 높은 품질, 다양한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제품들과 많은 물량을 어떻게 적시에 인도하고 배송하는지, 시대에 맞게 변화하여 어떤 방법으로 더 나은 고객서비스를 전달하고 어떤 물류전략을 시행하는 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 대형마트의 선두 기업인 이마트를 중점으로 공급체인관리와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물류관리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것이다.
Ⅱ. 대상 소개
1. 신세계
• 본사주소 : (100-747) 서울 중구 충무로1가 52-5
• 홈페이지 : http://www.shinsegae.co.kr
• 업 종 : 도소매
• 설 립 일 : 1930년 10월 24일
• 상 장 일 : 1985년 8월 19일
• 기업대표 : 구 학서
• 비 전 : 고객의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 브랜드기업
• 총 자 산 : 4조 2395억 원(2003)
• 매 출 액 : 6조 8371억 원(2003)
• 자 회 사 : 신세계의정부역사(주)
신세계건설(주)
(주)조선호텔
(주)신세계인터내셔날
(주)신세계마트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
(주)광주신세계
(주)신세계첼시
(주)이마트
신세계 쿨캣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