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이마트의 물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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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론
⑴ 연구기업
⑵ 연구배경

Ⅱ. 대상 소개
⑴ 신세계
⑵ 이마트

Ⅲ. 물류발전단계

Ⅳ. 이마트의 SCM 기법
⑴ SCM의 정의
⑵ 유통첨단 시스템(E-Today 시스템)
⑶ DWH(데이터 웨어하우징)
⑷ GOT 시스템(점발주 시스템)
⑸ EAN - 14 (표준물류 바코드)
⑹ 2차원 바코드 시스템(RFID)
Ⅴ. 이마트 물류센터
⑴ 중국 화동지역 물류센터
⑵ 여주물류센터
⑶ 대구물류센터

Ⅵ. 결론
⑴ 향후계획과 목표
⑵ 비전
⑶ 미래과제

Ⅶ. 과제를 마치며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기업 : (주)이마트

2. 연구배경 : 현대 사람들은 빠르고 편리하게 저렴한 물품을 구입하기를 원한다. 요즘은 주변에 대형마트를 쉽게 접할 수 있고 사람들 또한 저렴한 가격대비 높은 품질, 다양한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제품들과 많은 물량을 어떻게 적시에 인도하고 배송하는지, 시대에 맞게 변화하여 어떤 방법으로 더 나은 고객서비스를 전달하고 어떤 물류전략을 시행하는 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 대형마트의 선두 기업인 이마트를 중점으로 공급체인관리와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물류관리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것이다.

Ⅱ. 대상 소개

1. 신세계
• 본사주소 : (100-747) 서울 중구 충무로1가 52-5
• 홈페이지 : http://www.shinsegae.co.kr
• 업 종 : 도소매
• 설 립 일 : 1930년 10월 24일
• 상 장 일 : 1985년 8월 19일
• 기업대표 : 구 학서
• 비 전 : 고객의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 브랜드기업
• 총 자 산 : 4조 2395억 원(2003)
• 매 출 액 : 6조 8371억 원(2003)
• 자 회 사 : 신세계의정부역사(주)
신세계건설(주)
(주)조선호텔
(주)신세계인터내셔날
(주)신세계마트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
(주)광주신세계
(주)신세계첼시
(주)이마트
신세계 쿨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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