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계열] 파리바게트와 뚜레주르의 마케팅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1 . 주제선정이유 1
2 . 기업소개 2
- 파리바게트
- 뚜레쥬르
3 . 시장분석비교 4
- 매출액과 성장률 및 시장점유율
- BSTI순위
- 점포수 현황
4 . 마케팅전략 6
- SWOT 분석
- 4P 분석
5 . 결론 12
- 시사점
- 발전방향
6 . 참고문헌 15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이유
제과점들의 치열한 각축 속에, 파리바게트는 매출액과 점포수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베이커리 브랜드다. 이미 1997년부터 업계 매출 1위, 점포수 1위를 기록했고, 현재 전국에 18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09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베이커리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1997년부터 매출 1위, 점포수 1위, 인지도 1위 등의 성과를 달성하며, 브랜드 입지를 굳혀오고 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9년 연속 1위 수상을 비롯해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7년 연속 수상, ‘올해의 하이스트 브랜드’에도 4년 연속 선정되는 등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로 인정받은 바 있다
- 참고문헌
-
6. 참고문헌
○ 논문 베이커리의 입지 분석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스토리 : 신선함을 사세요 _ Tous Les Jours, 브랜드커리어닷컴, 2006
○ 할인점 빵시장 무시 못하네, 매경이코노미, 제1457호, 2008.05
○ 파리바게트 홈페이지
http://www.paris.co.kr/
○ 뚜레쥬르 홈페이지
http://www.tlj.co.kr/
○ CJ푸드빌 홈페이지
http://www.familypoint.co.kr/index_company.asp
○ 네이버 블로그 - [세라한의 비즈니스] 뚜레쥬르의 프리미엄 강화 전략
http://blog.naver.com/hpkw?Redirect=Log&logNo=60100878364
○ 아시아투데이 기사 - 파리바게뜨 '거침없이 하이킥', 2010.9.10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95696
○ 네이버 카페 - 창업플러스알파
http://cafe.naver.com/kkvip0327.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41
○ 매일경제 기사 - 베이커리 1회 8000원어치 구입, 2008.6.2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08&no=349341
○ 브랜드스탁 BSTI순위
http://www.brandstock.co.kr/webdoc/app/doc.php?menu_name=bt_1&view_flag=Y&title_id=25&type_id=030&term_flag=D&term_date=2010112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