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계열] 파리바게트와 뚜레주르의 마케팅전략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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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 주제선정이유 1

2 . 기업소개 2
- 파리바게트
- 뚜레쥬르

3 . 시장분석비교 4
- 매출액과 성장률 및 시장점유율
- BSTI순위
- 점포수 현황

4 . 마케팅전략 6
- SWOT 분석
- 4P 분석

5 . 결론 12
- 시사점
- 발전방향

6 . 참고문헌 15
본문내용
1. 주제선정이유

제과점들의 치열한 각축 속에, 파리바게트는 매출액과 점포수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베이커리 브랜드다. 이미 1997년부터 업계 매출 1위, 점포수 1위를 기록했고, 현재 전국에 18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09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베이커리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1997년부터 매출 1위, 점포수 1위, 인지도 1위 등의 성과를 달성하며, 브랜드 입지를 굳혀오고 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9년 연속 1위 수상을 비롯해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7년 연속 수상, ‘올해의 하이스트 브랜드’에도 4년 연속 선정되는 등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로 인정받은 바 있다

참고문헌
6. 참고문헌

○ 논문 베이커리의 입지 분석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스토리 : 신선함을 사세요 _ Tous Les Jours, 브랜드커리어닷컴, 2006

○ 할인점 빵시장 무시 못하네, 매경이코노미, 제1457호, 2008.05

○ 파리바게트 홈페이지
http://www.paris.co.kr/

○ 뚜레쥬르 홈페이지
http://www.tlj.co.kr/

○ CJ푸드빌 홈페이지
http://www.familypoint.co.kr/index_company.asp

○ 네이버 블로그 - [세라한의 비즈니스] 뚜레쥬르의 프리미엄 강화 전략
http://blog.naver.com/hpkw?Redirect=Log&logNo=60100878364

○ 아시아투데이 기사 - 파리바게뜨 '거침없이 하이킥', 2010.9.10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95696

○ 네이버 카페 - 창업플러스알파
http://cafe.naver.com/kkvip0327.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41

○ 매일경제 기사 - 베이커리 1회 8000원어치 구입, 2008.6.2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08&no=349341

○ 브랜드스탁 BSTI순위
http://www.brandstock.co.kr/webdoc/app/doc.php?menu_name=bt_1&view_flag=Y&title_id=25&type_id=030&term_flag=D&term_date=2010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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