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제론] 국제관광수요의 결정요인 - 유가와 환율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서론.
1. 관광수요의 정의
2. 국제관광과 국제관광수요에 대한 정의
3. 관광수요의 탄력성과 수요예측의 중요성
본론.
1. 비행거리와 출입국자 규모
2. 환율이 한국의 해외관광 수요에 미치는 영향
3. 환율이 해외의 한국관광 수요에 미치는 영향
4. 환율과 외래 관광객 입출객수 변화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관광수요의 정의
경제학에서 수요란 일정기간 동안 소비자가 구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양을 의미한다. 따라서 관광수요란 주로 관광객 수 또는 관광수입을 의미하며, 완전경쟁시장의 조건하에서 구매력이 있는 사람들이 일정기간 관광재화, 서비스(용역)을 구입하려고 하는 요구(needs) 및 욕구(wants)를 말한다.
이와 같은 관광수요는 첫째, 관광수요량은 주어진 가격수준에서 관광소비자가 구입하고자 하는 의도된 최대수량이며 둘째, 관광수요량은 반드시 일정한 기간을 명시해야 비로소 그 의미가 명확해지며 셋째, 관광수요량은 막연히 의도된 수요량이 아니라 구매력을 가지고 구입하고자 하는 의도된 수량을 의미하고 있다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
2. 국제관광과 국제관광수요에 대한 정의
국제관광은 자기나라의 국경을 떠나 다시 돌아올 예정으로 다른 나라의 사회현상, 문화, 경관 등을 관람할 목적으로 여행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박인구, 국내외 시장 환경이 관광호텔수요에 미치는 영향 연구, 2002
채희락, 국제관광수요 결정인자 영향력 측정: 편의추정량을 중심으로, 1998
정은경, 국가별 경제적 특성이 국제관광 수요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 대내외 관광수요를 중심으로, 2009
http://cafe.naver.com/spoto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2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