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 실무 - 한국의 수출입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론

Ⅱ. 본 론
1. 전자무역
1) 전자무역의 정의
2) 전자무역의 도입과 발전
3) 전자무역의 특징
4) 전자무역의 요건

2. 우리나라의 전자무역 추진동향
1) PAA(Pan Asian E-Commerce Alliance)사업
2) 한일 전자무역 인프라 구축사업
3) ASEM 전자무역 네트워크 구축 시범사업
4) 글로벌 해외망과의 연계사업
(1) 볼레로(Bolero.net)
(2) 트레이드카드

3. 우리나라 전자무역의 활성화를 위한 과제
4. 글로벌 전자무역을 향한 문제점 해결방안

Ⅲ. 결 론

본문내용
21세기에 접어들면서 범세계적인 네트워크인 인터넷은 정보화의 핵심기반으로 하나의 사회현상 또는 문화로서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정착하고 있다. 글로벌 사회에 인터넷과 웹의 등장은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고 있으며 비즈니스에도 또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중 가장 큰 영향은 전통적인 무역과 대별할 수 있는 전자무역의 출현이다. 기존의 전통적인 국제무역은 직접 해외 출장하여 정보 수집과 거래처를 발굴 및 선정하고 신용조사에서부터 무역계약의 체결까지 필요한 모든 절차가 종이서류를 사용한 것이었고 서류의 발급과 전달을 관계기관에 직접 방문하여야 했다. 그러다보니 무역거래 비용이 많이 들게 되었고 이는 무역의 효율적인 이용을 저해하는 요소가 되었다. 그러나 인터넷 확산 및 관련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함께 사이버 공간에서 인터넷을 통해 무역거래가 형성될 뿐만 아니라
참고문헌
참 고 자 료

정분도 , 『전자무역론』, 두남 , 2010 , pp.154~163 pp. 109~131

채진익 , 『최신 전자무역』,두남 , 2004 , pp.97~142

이상진 정윤세 , 『전자무역』,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 pp.09~28

http://remko.or.kr/jsp/board/board.jsp?act=view&bbs=bbs5&pg=10&seq=661

http://remko.or.kr/jsp/board/board.jsp?act=view&bbs=bbs5&pg=10&seq=643

http://blog.naver.com/forestism?Redirect=Log&logNo=12013777405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쟁점관리] FTA한·칠레 자유무역협정
  • 수출입 현황(2003.1-11월) (단위: 천달러)대칠레 수출대칠레 수입순위품 목 명금 액품 목 명금 액1자동차146,578동괴454,9212석유역청유73,389동광209,7413폴리에틸렌32,156펄프75,6874휴대용전화기22,420유기화학품69,0225자동차부품17,068돼지고기26,9566세탁기15,213철강15,3477철강 압연제품12,738육어류가공품14,4338폴리에스터직물11,478냉동어류14,3269합성장섬유사의 직물8,696선박과 수상구조물14,30310고무타이어8,070포 도13,65611

  • 전자상거래 레포트
  • 전자상거래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지만, 선진국에 비하여 여러 가지 제반 요건 및 기반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국제통상규범이 제정될 경우 우리의 무역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우리의 입장에서 사이버 무역시대에 기업과 정부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국제적 전자상거래의 규범제정움직임에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수립하여야 할 시점으로 판단된다.본 연구는 이러한 상

  • [중소기업]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전자무역(e-Trade)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전자무역(e-Trade)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2장 전자무역에 관한 이론적 고찰제1절 전자무역의 개념 및 특징제2절 전자무역의 발전과정제3절 전자무역의 관련동향제4절 선행연구 검토제3장 국내・외 전자무역 추진 현황제1절 국내 전자무역 추진 현황제2절 해외 전자무역 추진 현황제4장 우리나라 전자무역 성공사례 분석제1절 사이버 무역 마케팅(K사)

  • [전자무역] 전자무역을 활용한 부산광역시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제고방안
  • 전자무역에 관한 이론적 고찰2.1. 전자무의 개념 및 특징2.2. 전자무역의 관련 동향3. 부산광역시 수출입 및 중소기업의 정보화 현황3.1. 부산광역시 수출입 현황3.2. 부산광역시 중소기업의 정보화 현황4. 전자무역의 성공사례 분석4.1. 전자무역 성공사례4.2. 전자무역의 성공요인 분석5. 전자무역을 활용한 부산광역시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제고방안5.1. 전자무역 활용상의 문제점5.2.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6.

  • [전자무역] 한국 중소기업의 무역 활성화를 위한 전자무역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 한국 중소기업의 무역 활성화를 위한 전자무역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요약문본 논문에서는 국내 및 국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전자무역의 흐름을 살펴보고, 외국 선진국의 전자무역 현황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전자무역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 추진현황 등을 살펴보았으며,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용 현황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정부, 무역유관기관 및 중소기업 등의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보았다. 첫째, 정부는 전자무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