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 비영리 조직 마케팅활동 [국제적인 환경보호 단체 그린피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그린피스는 핵실험 반대 및 자연보호운동을 목적으로 1970년 캐나다에서 결성된 국제적 단체이다. 유럽 여러 나라와 미국․캐나다 등에 지부가 있으며 본래 프랑스의 핵실험을 반대하기 위하여 발족하였으며, 고래의 보호 단체로도 널리 알려지고 있다. 그 후 원자력발전의 반대, 방사성 폐기물의 해양투기(海洋投棄)에 대한 저지 운동 등 폭넓게 활동하던 그린피스의 이름이 세계적으로 더욱 널리 알려진 것은 85년 7월에 일어난 레인보 워리어호(Rainbow Warrior號) 폭파사건 때문이었다. 그린피스에 소속된 대표적 선박 레인보 워리어호는, 히로시마(廣島) 원폭 투하 40주년인 8월 6일을 기하여 프랑스의 핵실험 기지인 폴리네시아의 모루로아환초 일대를 시위 항해하기 위하여 뉴질랜드의 오클랜드항에 정박 중이던 7월 10일 자정경 폭파․침몰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보호하는 관련단체나 기구가 다수 활동함으로써 소비자의 위력이 더욱 커졌다.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및 피드백을 통해 기업은 고객우선주의, 고객만족에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하게 되었다. 4. 인구, 통계적 환경-연령별: 2001년 인구를 연령 3계층으로 구분하면, 0˜14세 유년인구는 총인구의 20.8%, 15˜64세 생산가능인구는 71.6%, 65세 이상 노령인구는 7.6%를 차지하며 2019년에는 노령인구가 유년인구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5. 유통산업의 문제점1)

  • [기업윤리] 바디샵 `THE BODY SHOP`의 윤리경영
  • 조직 내 관계집단에 대한 책임을 위해 많은 방법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으며, 바디샵은 특히 조직 외 사회를 위해 특별한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렇다면 어떠한 전략과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윤리적인 경영을 수행했을까.2. 환경을 생각하는 The Body Shop의 그린 마케팅 (친환경적 마케팅)-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란 무엇인가?그린 마케팅이란 환경보호적 상품, 즉 직, 간접적으로 인간에게 유

  • [기업윤리] 환경경영 -환경 친화기업
  • 환경회의에서 리우환경선언과 Agenda 21을 채택하였고, OECD는 무역과 환경에 관한 지침을 마련하여 환경기준의 국제적 조화, 무역과 환경에 관한 분쟁 해결 등을 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EU 역시 환경기준을 엄격히 강화하는 추세로 EU와 한국과의 FTA에 체결에 있어 수준 높은 환경 규제를 요구 하고 있다. 세계 질서의 흐름이 환경경영을 요구하고 있고, 이를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세계질서 속에서 기업 활동을 영위하기가 점차 힘들어 지게 될 것이다.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조직에게배분된기업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관리활동※ 리더십 : 조직 구성원들의 동기를 부여하는 경영자의 역할을 의미하며, 특성이론, 리더의행동이론, 현대적 리더십이론 등 조직행동론의 중요한 연구 주제에 해당4. 통제 : 경영관리의 마지막 단계로,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계획에 따라 수행되고있는지 확인하고, 실제 성과와 계획 간에 차이가 발생하면 이를 수정개선- 14 -þ 경영전략의 목적- 경영환경 변화

  • [사회적 마케팅 실현 기업 및 사회적 마케팅 경영 조사] POSCO(포스코), The Body Shop(더바디샵)
  • 마케팅을 운영하는 기업 (예시)-월마트 상품 포장 줄이기-노키아, 모토로라 충전 알림이 아이디어-트위스트 새장이 되는 스펀지- 본 론 - 주제1 POSCO 1.POSCO 기업 소개2.POSCO 주제 선정 이유-POSCO의 ‘인간적인’ 광고 -POSCO 경영자의 가치관3.POSCO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이하 생략) 접목사례-기업 POSCO의 핵심 가치-POSCO 사회공헌활동 역사(이력)1)환경과 에너지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