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Ⅱ. 본론
1. 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필요한가?
2.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 무엇인가?
3. 사회적 책임의 종류와 사례
1. 윤리경영
1-1 윤리경영의 의미와 시스템
1-2 윤리경영의 구체적 사례
2. 사회참여활동
2-1 사회참여활동의 의미와 유형별 사례
3. 사회적 책임의 활성화 방안
3-1 사회적 책임의 실패요인
3-2 사회적 책임의 실패사례
3-3 사회적 책임의 활성화 방안
Ⅲ. 결론
1. 예상되는 결과
2. 과제의 공헌도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국제 경영의 핵심인 세계화의 진행과 경제발전에 따라 항상 대두되어 온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부각된 것은 기업에 대한 시각이 경영적 이익 보다는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회문제를 해결해나가는 하나의 주체로 인식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단순히 기업 이익의 사회 환원 차원에 그치지 않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경영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통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거기에서 최대의 이윤을 얻는 것이 목표라고 할 수도 있지만, 기업에게 있어 사회로부터의 신뢰는 물질적으로 환산되기 어려울 만큼 큰 값어치를 가지는 사회적 자본이다. 이러한 점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은 사회로부터의 신뢰를 획득하는 하나의 수단이다. 그러므로 기업은 사회구성원으로서 소비자, 사회, 자연과 끊임없이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해야 한다.
- 참고문헌
-
∙다니토모 간지. 2011.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경영’
∙서영우. 2011. ‘CSR 실천 방법론 : 사회적 책임 경영의 체계 확립’
∙고동수. 2006.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국제논의 동향 및 우리의 대응방안’
∙필립코틀러. 2006. ‘CSR 마케팅’
∙삼성경제연구소. 2000. 『기업의 사회적 공헌』. 나눔의 경제 심포지엄.
참고 사이트
∙ http://h21.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30447.html
∙ http://www.ecoroko.com/370
∙ http://www.ecoroko.com/380
∙ http://blog.naver.com/vitamineyo/150027460990
∙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8268
∙ http://newsplu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30/2010093000837.html
∙ http://blog.naver.com/cnm_univ?Redirect=Log&logNo=14014049897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