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빅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을 만족 시킨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차

서론:
빅데이터란 무엇인가와 빅데이터의 분석 필요성 증가의 필연성



본론:
빅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을 만족시킨다





결론:
빅데이터 분석이 사회의 승리를 좌우 할 것이다


기타:
나의 느낀점

본문내용
과연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빅 데이터(Big Data)
기존 데이터에 비해 너무 방대해 이전 방법이나 도구로 수집, 저장, 검색, 분석, 시각화 등이 어려운 정형 또는 비정형 데이터 세트를 의미한다.

위의 단어 해석은 네이버 국어사전의 검색 결과이다.빅데이터란 기존의 데이터에 비해 크기가 매우 큰 데이터이고 또한 데이터의 빠른 유입 속도와 다양한 데이터의 형태가 함께 고려되는 것이다.이러한 빅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발되고 있고 빅데이터 분석 도구도 등장하였다.

빅데이터 분석의 필요성 증가는 사회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사회의 모든 기업들이 고객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려고 기존의 데이터 자료만 가지고 하던 것을 넘어서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세세한 점들까지 분석하고 있는 추세이다.

스마트 단말기의 보급 확산, 매일 2억5천만건의 사진이 업로드되는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의료용 사진, 비디오렌더링, 스마트 그리드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수많은 데이터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데이터 폭발의 시대를 맞이해 빅데이터가 IT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리고 빅데이터를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와 그 환경이 바뀔 것이라는 것도 자명한 일이다. 출처-<[제8회 ACC]EMC, “빅데이터가 비즈니스 바꿀 것“ 2012.09.12 / PM 0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고객 100만명 돌파▪ 한국 표준 협회 국내 최초 패밀리레스토랑 부문 서비스 최우수상 수상▪ 뚜레쥬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과부문 고객만족도 1위▪ ‘투썸 플레이스’ 브랜드 론칭▪ 뚜레쥬르 가맹점 350점 운영2003▪ 태국음식전문점 ‘애프터 더레인’ 브랜드 론칭▪ 아시안 누들 전문점 ‘시젠’ 브랜드 론칭▪ 한식 패밀리레스토랑 ‘한쿡’ 브랜드 론칭▪ 한국 외식 경영학회 선정 2003 최우수 외식기업2004▪ 뚜레쥬르 미주 1.2호점 개점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분석,패밀리레스토랑,경영전략분석
  • 경영활성화를 위해 신규 브랜드 론칭 등 다양한 사업활성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하위 20% 매장의 매출성장 등 올해에 이어 내실경영성장에 초점을 준다는 계획이다. 또 다양한 내외부 마케팅이 활발할 것이고, 신고객 유입 및 추가매출을 위한 사업이 강화될 것이다.외부 환경의 분석거시환경 분석경제적 환경국내 경제 성장명목국내총생산(GDP)는 국내에서 생산된 최종생산물의 수량에 당시 가격을 곱하여 산출하며 경제규모 등의 파

  • 아웃백 경영전략
  • 경영활성화를 위해 신규 브랜드 론칭 등 다양한 사업활성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하위 20% 매장의 매출성장 등 올해에 이어 내실경영성장에 초점을 준다는 계획이다. 또 다양한 내외부 마케팅이 활발할 것이고, 신고객 유입 및 추가매출을 위한 사업이 강화될 것이다.외부 환경의 분석거시환경 분석경제적 환경국내 경제 성장명목국내총생산(GDP)는 국내에서 생산된 최종생산물의 수량에 당시 가격을 곱하여 산출하며 경제규모 등의 파

  • [서비스성공사례] 에버랜드의 성공사례
  • 경영을 가속화하기 위해 직원채용 시 업의 특성을 고려한 재능 있는 사원을 선발해 베스트 서비스 맨으로 양성하고 있다. 또한, 손님만족을 넘어 손님감동을 위한 Thank-Q 서비스(친절서비스+감동서비스)를 도입해 손님 유형별 분석을 통한 기대심리와 요구를 먼저 충족시키는 능동적인 서비스 제공과 고객 불만 예보제 , 환경안전 예보제 , 날씨 예보제 , 입장객 예보제 등 사전에 고객정보를 인지하고, 비일상적인 체험을 원하는 고객의 Needs를 만

  • [경영전략] 미샤의 문제점과 대안
  • 고객의 구매를 자극하고 지속적인 브랜드 충성도를 가진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고객이 직접 제품 생산에 참여하고, 마케팅전개에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는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는 것은 경영전략 차원에 있어 굉장히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이러한 기업입장에서 고객참여형의 마케팅 전략은 고객의 요구사항이 반영된 제품개발 과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져 고객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충성고객에 의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