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 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한국 여행업 현황
Ⅱ. 여행산업 경영전략
1. 하나투어 소개
2. 하나투어의 사명과 비전
3. 하나투어의 잠재력
4. 하나투어의 경영전략
5. 모두투어
6. 중견여행사의 경영전략
7. 중소 여행사
8. 대기업의 여행업 진출
9. 여행산업의 새로운 유통경로
Ⅲ. 느낀점
- 본문내용
-
Ⅰ. 서론 : 한국의 여행업 현황
여행업은 상품을 대리점을 통해 수수료를 받고 판매하는 도매업과 인터넷, 지점, 신문광고 등을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소매업으로 나뉜다. 도매업은 출국 여행자의 25~30%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70~75%가 소매업이다. 이미 상장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대표적 도매업체며 이들은 도매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시장으로 봤을때에도 점유율 부분에서 2006년 기준 하나투어가 12%로 1위 그 뒤를 모두투어 롯데관광 자유투어가 잇고 있다. 이런 대형여행사인 하나투어, 모두투어 롯데관광 자유투어 등 상위 '빅4'가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육박하고 있다 이처럼 여행산업은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상위 30개가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동업계는 대형 사 위주로 성장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내 나름대로 여행사를 구분하여 보았는데, 시장의 50% 비중을 차지하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롯데관광 자유투어는 대형여행사로, 그리고 이들을 제외한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상위 30개 여행사를 중견여행사로, 그리고 2007년 6월 기준으로 일반여행업회에 등록된 10,538의 여행사중 대부분의 여행사를 중소형 여행사로 규정하고 이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현재 2008년 환율상승으로 어려워진 여행업기준이 아님을 알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