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경영론] `롯데리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4페이지 : 외식산업의 정의
5페이지 : 외식산업의 특성
6페이지 : 외식산업의 성장요인
7페이지 : 외식산업의 발전배경
8페이지 : 우리나라외식산업의 발전과정
9페이지 : 햄버거의 역사
10페이지 : 롯데리아 조직도
11페이지 : 패스트푸드산업 발전단계별로
구성한 롯데리아 구축과 방어전략
12페이지 : 롯데리아와
지금의 패스트푸드 시장
13페이지 : 패스트푸드점 이용횟수%
14페이지 : 연도별 패스트푸드점
이용횟수 변화%
15~16페이지 : 롯데리아 소개
17페이지 : 롯데리아 연혁
18페이지 : 롯데리아 기업정신

*본론*
20페이지 : 롯데리아 선정동기
21페이지 : 롯데리아 브랜드 마인드
22페이지 : 롯데리아 이미지 마케팅
23페이지 : 롯데리아 매력창출
24페이지 : 롯데리아 문화구현
25~28페이지 : 롯데리아 4P 전략
29~31페이지 : 롯데리아 제품
32페이지 : 롯데리아 제품 영양표
33페이지 : 롯데리아 점포망 확대추이
34~35페이지 : 롯데리아 해외진출 현황
36~43페이지 : 롯데리아 광고전략
44~45페이지 : 롯데리아 이벤트
46페이지 : 롯데리아 서비스 교육
47페이지 : 롯데리아 SWOT분석
48페이지 : 롯데리아 매출분석
49페이지 : 롯데리아 재무구조
50~55페이지 : 롯데리아 경쟁사 분석
56페이지 : 롯데리아 방문

*결론*
58페이지 : 결론
59페이지 : 참고문헌
본문내용
외식산업의 성장요인

현대 산업사회의 식생활 구조는 다양화.세분화의 특성을 갖는다. 식생활의 글로벌화, 가공식품화, 외식기회의 증대, 고객의 변화등의 경향으로 상호 보완적으로 작용하면서 외식의 새로운 개념을 형성 하여 외식산업을 본격적으로 발전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외식산업의 발전배경

외식산업의 발전배경에는 일반적으로 사회적 요인, 경제적요인, 문화 적요인, 기술적 요인으로 요약할 수 있다.
사회적요인: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 대량생산 / 대량판매 대중소비사회, 생활관 / 가치관의 변화, 레저패턴의 다양화, 건강식 욕구증대
경제적요인: 국민소득의 증가, 여가시간 증대, 국제화 / 세계화에 따른 시장개방, 대기업 외식시장 진출, 시장환경의 변화(세분화,다양화)
문화적요인: 고객의 욕구변화, 식생활패턴의 변화, 사화구성원 가치관 변화, 신세대 인구비율 증가, 외식산업 종사자 직업의식 개선
기술적요인: 주방기기의 현대화 / 과학화, 컴퓨터기기 보급확산, 해외유명브랜드 도입, 첨단산업의 기술도입, 포장기술의 도입

롯데리아와 지금의 패스트푸드 시장

패스트푸드 시장을 들여다보면 1980년대에는 연평균성장률이 약 20% 이상 실현되었으나, 1990년 들어 성장이 둔화되면서 기존점포의 경우 연 성장률 5~6%의 침체상태이다.
이것은 현재 햄버거 시장에서 Heavy User의 구성비가 전년대비 감소하여 이로 인해 시장이 다소 위축되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실전 외식사업 경영론 <한올출판사>
♧ 롯데리아 홈페이지 : www.lotteria.com
♧ 네이버 : www.naver.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반적인 내용이 충실하네요
  • chu1***
    (2009.09.28 20:58:2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가 찾고자 한는 것이 부족함
  • dogca***
    (2007.10.06 10:44:09)
회원 추천자료
  • [학사][외식경영] 한국 외식산업의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한국 외식산업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목 차 >Ⅰ.서론3Ⅱ.본론1)외식사업의 정의42)외식사업의기능,특성 및 관리형태-53)외식마케팅의 의의104)외식마케팅의 관리개념-115)외식마케팅의 종류126)외식마케팅 전략-

  • [경영분석](주)제너시스의 BBQ 경영전략분석 사례
  • 외식산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데 이것은 주목할 만한 사실이다. 우리 팀은 토론을 위하여 우연히 ‘닭익는 마을’에서 모임을 가지게 되었는데 성업중인 매장을 보고 나서 이런 불황 속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일까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닭익는 마을’을 조사해 보고자 했다. 조사 중에 ‘닭익는 마을’이 BBQ와 같은 기업 내에 속한 사업부임을 알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관심은 BBQ까지 옮겨가게 되었다. 우리 팀은 처음 알게 된

  • 외식업의 환경변화와 성공전략 ; 주5일 근무제를 중심
  • 사업장 4,653곳을 대상으로 토요휴무 실태 조사에 의하면, 최근 5개월 간 48.7%나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1000명 이상 대기업의 실시율이 지난 2월 조사 때의 35.9%에 비해 크게 높아져 대규모 사업장의 토요휴무제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노동부, 주5일 근무제 노동부 입법안 발표, 2002,http://www.molab.go.kr/news/MolFindList.jsp.이러한 주5일 근무제에 따른 여가시간의 증대는 외식업체의 마케팅이 분주하게되었다. 특히, 치열해져 가는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외식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숙해 온 것이다.특히 IMF때부터 지금까지 어려운 경기가 쭉 계속 되면서 ‘먹는 장사’에 대한 관심은 이전보다 더 높아져서 ‘붙기도 힘들고 정년도 짧은 취업을 하느니 창업을 하는 게 낫다’ 사람들로 외식업계는 북적대고 있다. 하지만 하루 한 집 건너 새로운 음식점이 문을 열고 또 그만큼 빠른 속도로 간판을 내리는 게 요즘 외식 산업의 현실이다. 외식사업경영론, 최학수 외 5인 공저, 한올출판사, 2004 pp.3광우병, 조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사업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②외식산업의 특징*서비스 지향적인 산업*인적서비스의 의존도가 높은 노동집약적 산업*소자본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산업*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크게 영향르 받는 산업*모방이 쉬워 차별화가 어려운 산업*자금회전이 빠른 산업*상품의 구성이 복잡한 산업*점포의 위치를 중시하는 입지 산업(4)외식산업의 발전배경) 외식사업 경영론/한올출판사/저자 최학수 ,정승환외①성장요인경제적요인가처분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