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론] 패밀리레스토랑 `스카이락`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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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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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가.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나.패밀리 레스토랑의 역사
2.스카이락의 소개
(1)회사소개
(2)회사연혁
(3)스카이락의 특징
(4)스카이락의 메뉴
(5)스카이락의 현황
(6)스카이락의 마케팅전략
3.결론
가.스카이락의 과제
나.스카이락의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가. 패밀리레스토랑의 정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말 그대로 가족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업소로서 가족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한다. 또한 미국에서의 일반적 의미로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10달러 이하의 메뉴들로 이루어져 있고 목표 고객은 29~49세까지의 가족을 중심으로 한 최소한 2인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을 의미한다. 패스트푸드와 스페셜 레스토랑을 혼합한 형태로 볼 수 있으며, 프랜차이즈로 운영되고 있는 코코스나 T.G.I.F.가 대표적이다.
칸(Khan ; 1991)의 연구에 따르면, “패밀리레스토랑은 패스트푸드와 같은 빠른 서비스는 필요치 않으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이다” 라고 정의하고 있다.
나.패밀리레스토랑의 역사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의 효시는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기점으로 일본 코코스(Coco`s)사와 기술 제휴한 미도파의 코코스 레스토랑이 개점한 이래 1992년 (주)아시안스타가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T.G.I Friday)을 개점하였고, 1993년 판다로사(Pondarosa)등이 출점하여, 그 동안의 국내 외식시장의 판도를 패스트푸드(Fast Food)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바꾸어 놓았으며, 이후 10개 이상의 외국 브랜드명을 가진 패밀리 레스토랑이 등장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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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봉석외 10인 『관광사업론』2002년 대왕사
나정기 『외식산업의 이해』 1998년 백산출판사
월간 식당 홈페이지
외식경제신문 홈페이지
동아일보 홈페이지
스카이락 홈페이지(http://www.skyla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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