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델리 커리`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요약
1. 시장현황 분석
2. 시장 기회 및 문제점 분석
3. 목표 설정
4. 마케팅 전략과 구체적 계획
5. 계획에 대한 민감도 분석
6. 통제 및 결론
7. 첨부 자료
- 본문내용
-
1. 시장현황분석
최근 경제 불황으로 불황형 소비 패턴이 자리 잡아 ‘간편 조리음식’의 수요 증가와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인한 ‘슬로푸드’의 수요증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 이 두 가지 콘셉트를 잘 접목시킨 제품이 바로 카레로, 카레는 대가족 형식에서 소가족이 늘어가는 현대사회에서 간편 조리음식의 폭발적 증가의 추세에 적합하고, 바쁜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서 간편 조리음식임에도 영양과 건강 등을 고려한 웰빙 식품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트렌드 하에서 1000억원 규모의 카레시장에서는 2009년부터 오뚜기와 CJ 제일제당의 ‘카레전쟁’이 계속되었고, 최근 청정원과 매일유업의 신규진출로 국내 카레시장의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놓치지 않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해온 ‘오뚜기 카레’는 작년 말 83.1%에서 올해 6월 87.7%로 흔들림 없는 입지를 보여준다. 반면 2009년 처음 출시하여 27%까지 점유율을 올렸던 ‘인델리 커리’는 점유율 2위는 유지하고 있지만 최근 처음 출시되었던 2009년에 비해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는 추세이다. ‘카레여왕’과 ‘고베식당’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큰 성적은 내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카레 시장에서의 경쟁은 현재 86.5%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오뚜기와의 경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현재 식품업계에서 1000억원 안팎에 불과한 카레시장이 여러 회사의 신규 진출로 경쟁과열 상태가 될 것을 우려하고 있으며, 점유율 1위의 오뚜기도 전체 매출이 800억원이 되지 않으며 CJ 제일제당의 매출 또한 150억원에 불과한 것이 현재 카레시장의 현실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