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델리 커리`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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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요약
1. 시장현황 분석
2. 시장 기회 및 문제점 분석
3. 목표 설정
4. 마케팅 전략과 구체적 계획
5. 계획에 대한 민감도 분석
6. 통제 및 결론
7. 첨부 자료

본문내용
1. 시장현황분석
최근 경제 불황으로 불황형 소비 패턴이 자리 잡아 ‘간편 조리음식’의 수요 증가와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인한 ‘슬로푸드’의 수요증가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 이 두 가지 콘셉트를 잘 접목시킨 제품이 바로 카레로, 카레는 대가족 형식에서 소가족이 늘어가는 현대사회에서 간편 조리음식의 폭발적 증가의 추세에 적합하고, 바쁜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서 간편 조리음식임에도 영양과 건강 등을 고려한 웰빙 식품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트렌드 하에서 1000억원 규모의 카레시장에서는 2009년부터 오뚜기와 CJ 제일제당의 ‘카레전쟁’이 계속되었고, 최근 청정원과 매일유업의 신규진출로 국내 카레시장의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놓치지 않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해온 ‘오뚜기 카레’는 작년 말 83.1%에서 올해 6월 87.7%로 흔들림 없는 입지를 보여준다. 반면 2009년 처음 출시하여 27%까지 점유율을 올렸던 ‘인델리 커리’는 점유율 2위는 유지하고 있지만 최근 처음 출시되었던 2009년에 비해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는 추세이다. ‘카레여왕’과 ‘고베식당’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큰 성적은 내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카레 시장에서의 경쟁은 현재 86.5%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오뚜기와의 경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현재 식품업계에서 1000억원 안팎에 불과한 카레시장이 여러 회사의 신규 진출로 경쟁과열 상태가 될 것을 우려하고 있으며, 점유율 1위의 오뚜기도 전체 매출이 800억원이 되지 않으며 CJ 제일제당의 매출 또한 150억원에 불과한 것이 현재 카레시장의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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