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대박 스파게티 창업성공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봉대박 스파게티 창업성공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기업선정배경

2. 봉대박 스파게티 기업소개

3. 봉대박 SWOT분석
3.1 봉대박의 강점(Strength)
3.1.1 저가 전략
3.1.2 다른 이태리 음식점과는 차별화 된 메뉴
3.1.3 슈퍼바이저 제도를 통한 인력 관리
3.2 봉대박의 약점(Weakness)
3.2.1. 수도권 지역에서 인지도가 부족함.
3.2.2 주요 고객이 한정되어 있음
3.2.3 매장 내 공간이 상대적으로 협소함
3.3. 봉대박의 기회(Opportunity)
3.3.1. 국내 외식산업트렌드와 잘 맞는 맛, 서비스, 인테리어를 갖춤.
3.3.2. 블로그를 통해 매장 홍보의 기회가 많다.
3.4. 봉대박의 위협(Threat)

4. 봉대박 스파게티 성공요인분석

5. 시사점과 느낀 점
시사점
느낀 점
본문내용
3.1.1 저가 전략
봉대박의 가장 싼 메뉴는 봉골레 스파게티로 4900원이다. 그리고 가장 비싼 메뉴가 15000원이 넘지 않는데, 이를 다른 이태리 음식점과 비교해본다면 가격적인 측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서가앤쿡이나 허디거디는 한 메뉴가 2~3인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지만 이를 1인 기준으로 나눠본다면, 기본 가격이 9000원 정도이다. 그리고 봉대박과 유사한 피제리아와 미즈는 기본 가격이 8000원에서 비싼 것은 15000원이 넘는다. 이러한 점에서 보면 봉대박의 메뉴는 다른 경쟁 업체들에 비해서 가격 경쟁력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한경희 스팀청소기`사례 연구
  • 요인들로 한경희 스팀청소기의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았다. 5.2 기업 비젼요즘은 각 집마다 스팀청소기를 한 대씩 보유하는 시대이다. 그만큼 청소기시장에서 스팀청소기가 급진적으로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1년 사이에 9개정도의 중소기업에서 20개의 중소기업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는 시장과열에 관한 소식들이 들려온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넘어야하고 나아가야 할 시장과 개발해야할 상품들이 무한이 존재하고 있다. 한경

  • [외식산업론] 대구 먹을거리 활성화를 위한 전략
  • 대구 반야월 막창http://blog.naver.com/byeepro?Redirect=Log&logNo=100123389758http://www.dcake.co.kr 떡보의하루 tp://www.codd.co.kr 땅땅땅치킨 http://www.edavinci.co.kr/ 다빈치 http://www.100010001000.co.kr/ 신천할매떡볶이 http://www.hwangjefood.com/ 신천황제떡볶이 http://omin1350.blog.me/100117528604 미즈컨테이너 일부사진http://www.kangsanfood.com/ 강산면옥 http://blog.naver.com/pulsun33?Redirect=Log&logNo=120122771560 http://www.newyorksteak.kr/ 나의아지트 뉴욕뉴욕 http://www.bongdaebak.co.kr/ 봉대박

  • [마케팅] 풀무원의 그린마케팅 사례 분석
  • 재무제표국회도서관(www.nanet.go.kr)국내 두부 패키지디자인 BI시스템에 관한 연구(한혜진, 2008),사용자의 유용성을 고려한 친환경제품 및 패키지 개발사례 연구(남성호, 2009),산업게 녹색구매 자발적 협약 이행 보고서(환경부, 2008)1. 선정 동기2. 기업소개3. 환경분석4. 마케팅전략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 전략8. 예상 마케팅 효과 9. 결론10. 부록포장두부브랜드 이미지 선호도 조사참고문헌

  • [서비스경영사례] 아웃백 사례
  • 창업 아이템에 대한 냉철한 판단력과 자신 있는 분야에 투신하는 열정이 성공 창업의 열쇠라고 말했다. 영어 학원의 서비스 성공사례원더랜드(주) 송형석 대표지난 98년, 그는 쓰러지기 일보 직전의 원더랜드를 인수, 지금까지 100여 개 가맹학원을 오픈하고 원더랜드를 우리나라 주니어영어학원 톱 브랜드로 살려냈다.원더랜드(wonderland.or.kr) 송형석(1964년생) 사장의 차(車) 안에는 책이 여럿 있었다. 《틱닛한의 평화로움》, 《멋지게 사과하는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성공사례를 분석하고 브레인 스토밍을 통해 교수님께서 강조하시던 참신한 좀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 하였다. 처음엔 한두 가지 생각이 나오는 정도였지만 계속 브레인 스토밍을 하면할수록 좋은 아이디어들이 나오게되어 우리나름대로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도출되어 만족스럽게 느껴졌다. 이번 마케팅사례 케이스발표를 준비하면서 조원들간의 친목과 의견조율과 협동심을 통한 활동이라 보람을 느꼈다. 이러한 케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