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대박 스파게티 창업성공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봉대박 스파게티 창업성공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기업선정배경
2. 봉대박 스파게티 기업소개
3. 봉대박 SWOT분석
3.1 봉대박의 강점(Strength)
3.1.1 저가 전략
3.1.2 다른 이태리 음식점과는 차별화 된 메뉴
3.1.3 슈퍼바이저 제도를 통한 인력 관리
3.2 봉대박의 약점(Weakness)
3.2.1. 수도권 지역에서 인지도가 부족함.
3.2.2 주요 고객이 한정되어 있음
3.2.3 매장 내 공간이 상대적으로 협소함
3.3. 봉대박의 기회(Opportunity)
3.3.1. 국내 외식산업트렌드와 잘 맞는 맛, 서비스, 인테리어를 갖춤.
3.3.2. 블로그를 통해 매장 홍보의 기회가 많다.
3.4. 봉대박의 위협(Threat)
4. 봉대박 스파게티 성공요인분석
5. 시사점과 느낀 점
시사점
느낀 점
- 본문내용
-
3.1.1 저가 전략
봉대박의 가장 싼 메뉴는 봉골레 스파게티로 4900원이다. 그리고 가장 비싼 메뉴가 15000원이 넘지 않는데, 이를 다른 이태리 음식점과 비교해본다면 가격적인 측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서가앤쿡이나 허디거디는 한 메뉴가 2~3인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지만 이를 1인 기준으로 나눠본다면, 기본 가격이 9000원 정도이다. 그리고 봉대박과 유사한 피제리아와 미즈는 기본 가격이 8000원에서 비싼 것은 15000원이 넘는다. 이러한 점에서 보면 봉대박의 메뉴는 다른 경쟁 업체들에 비해서 가격 경쟁력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