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마케팅전략,월마트글로벌전략,월마트한국시장실패,이마트와월마트,이마트vs월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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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월마트의 역사
[1]월마트의 규모 및 구조
[2]월마트의 역사

Ⅱ. 본론
1. 월마트의 해외공략
[1]해외 공략의 사례
[2]월마트의 글로벌 전략
[3]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2.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1]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2]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
[3]한국에서의 실패원인

3. 경쟁자분석 – 이마트 vs 월마트
[1]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
[2]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비교

Ⅲ. 결론
본문내용
월마트의 해외공략 – 마케팅 전략

매일저가 판매전략 :
- 매일 저가격 판매를 시작(1980년 개점한 점포~)
- 오픈 프라이스 포인트 제도와 프라이스 롤백제
- K마트&월마트 가격경쟁(가격전략전환계기)

PB전략 :
- 상품 개발에 적극 투자
- PB상품 <Sam's American choice>와
<Great Value> 2가지
- 브랜드로 개발된 상품 품질과 가치를 연구
의류,식품부문도 다양한 품목개발 추진

해외 소싱 능력
- 세계 각국에서 저가격 판매가 가능 상품을 소싱. 지역 시장에 공급
- 가격, 품질, 가치조건 맞을 시 세계적으로
상품개발을 함으로서 철저히 저가격 정책 유지

서비스 전달 시스템 :
- VMI(Vendor Managed Inventory) 시스템
- Cross docking 시스템
- 전 점포의 POS 데이터를 토대로 즉시 결정
참고문헌
http://walmartstores.com/
“까르푸 이어 월마트까지 한국서 짐 싸는 이유”, 머니투데이 – 뉴시스, 2006.05.22, http://www.chosun.com/economy/news/200605/00605220517.htm2l, 접속일자 – 2011.10.23
임성훈, 표준 국제경영 1.0, 학현사, 2010, ‘기업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
임성훈, 표준 국제경영 1.0, 학현사, 2010, ‘스프레드 전략의 시사점’
Renee B.kim, ‘Wal-Mart Korea: Challenge of Entering a Foreign Market’, Journal of Asia-Pacific Business., 2008, pp.347~348
“세계1위 유통업체 월마트도 8년만에 철수”, 한겨례, 2006.05.22,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25450.html, 접속일자 – 2011.10.23
‘세계 최고’ 자만하다 한국서 글로컬리제이션 실패”, 중앙 선데이, 2010.06.26, http://sunday.joins.com/article/view.asp?aid=17809, 접속일자 – 2011.10.23
“월마트, `작은 월마트`로 새 승부수”, 이데일리, 2011.06.04,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D44&newsid=01098806596278440&DCD=A00306&OutLnkChk=Y, 접속일자 – 2011.10.25
“월마트, 한국시장 다시 넘보나”, 아시아경제, 2011.09.08,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90810055584377, 접속일자 – 2011.10.25
“Walmart Launches Major Initiative to Make Food Healthier and Healthier Food More Affordable”, Wal-Mart Press, 2011.01.20, http://walmartstores.com/pressroom/news/10514.aspx, 접속일자 – 2011.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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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 정리된 자료 감사합니다.
  • shd***
    (2014.09.25 18: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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