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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농심소개

Ⅱ 본론
1. 환경분석
2. 경쟁사분석
3. 4P분석
4. 신라면의 성공요인

Ⅲ 결론
1. 문제점
2. 향후 발전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한국에서 라면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농심의 신라면이다. 1980년대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신라면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운 맛을 잘 살려서 세계로 진출하고 있고 인스턴트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웰빙열풍 임에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점에서 선정하게 되었다.

2. 농심소개
1) 기업개요
주식회사 농심은 1965년 9월18일에 롯데 공업이라는 이름으로 회사로써, 1976년 6월 30일에 상장되었다. 1970년에는 국내 최초의 인스턴트 자장면을 개발하였고, 1971년 12월 국내 최초로 스낵 새우깡을 개발하여 30년 이상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1978년 회사명을 롯데 공업에서 농심으로 변경하였다.
농심은 회사 설립과 동시에 자체 연구소를 만들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로 국민생활에 유익한 제품을 만들어 우리나라 식생활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다. 현재도 100여명 정도의 석박사에 의해 연구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지금까지 농심이 개발한 히트상품을 보면 라면엔 신라면, 안성탕면, 너구리. 짜파게티, 육개장 사발면, 신라면 큰사발면, 생생우동 등이 있고, 스낵엔 새우깡, 양파링, 고구마깡, 꿀꽈배기, 포테토칩 등 이루헤아릴 수 없이 많다. 제주도와 협력하여 먹는 샘물, 제주 삼다수를 판매하고 있다.
포테이토칩, 새우깡, 신라면 등을 필두로 라면 제과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는 농심은 현재 국내 라면시장의 66%와 스낵 시장의 33% 내외의 점유율로 업계 선두를 견지중이다. 또 농심은 1996년부터 중국 진출을 활발히 하여 현재 중국 내에서 신라면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참고문헌
www.nongshim.co.kr 농심 홈페이지
www.cn.nongshim.com 농심 중국어 홈페이지
www.shinramyun.com 신라면 홈페이지
http://www.uni-president.com.cn/ 통일 홈페이지
http://www.chinainfor.com/ 차이나인포닷컴
http://www.chinawindow.co.kr/ 차이나윈도우
www.cn-co.com 中國企業資信 중국관련기사
http://www.seri.org/_index_.html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isaseoul.com/news/ 경제시사서울
http://news.naver.com/main/ 네이버뉴스 중국
http://trendmonitor.co.kr 트랜드 모니터 리서치
http://www.shanghain.com 샹하인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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