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여행사마케팅,레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관광마케팅의 정의
여행업의 마케팅 추세

본론
여행사 마케팅 사례
항공사 소개 및 마케팅 사례
국내항공사(대한항공 & 진에어)
국외항공사(콴타스항공 & 젯스타)

결론
SWOT 분석
마케팅 대안 및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1-1 관광마케팅의 정의

미국 마케팅 협회 (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실현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의 개념구성 · 개할, 가격설정,
프로모션 및 유통을 계획 · 실시하는 과정

WTO

최대의 편익을 얻으려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기 위하여,
관광수요측면에서 시장조사 · 예측 · 선택을 통하여 자사의 관광상품이
시장에서 가장 좋은 위치를 차지하도록 노력하려는 경영철학

종합
관광조직이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실현하기 위해,
각종 마케팅수단을 활용하는 전략적 조직 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모두투어 여행사의 전략 분석
  • 마케팅의 의의현대의 시장에서 마케팅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것은 시장의 특성이 판매자중심의 시장에서 소비자중심의 시장으로 변화하기 때문이며, 여행업도 고도의 경제성장고 대중시대의 도래에 따라 고객의 욕구와 필요를 반영하지 않고서는 계속기업으로 성장하기 어렵게 되었다. 여행업은 단순히 기업적인 의미인 경영기능만이 아닌 사회적문화적인 기능을 갖춘 기업으로서 그 상품도 서비스의 제공이기 때문에 고객의 욕구에 일치하는

  • [마케팅]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과 개선방안
  • 기업 및 각종 카드사와 제휴를 맺는 등 세계적인 여행 종합 그룹으로서의 성장하고 있다.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하나투어는 국제화된 전략적 사업 전개로 사업 다각화 및 업계 최고의 품질 및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투명한 경영, 든든한 자본, 철저한 인재 관리 정책을 통하여 21세기의 관광 사업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다.(2) 기업비전 - 2020년 세계최고의 여행종합그룹(3) 네트워크1) 글로벌 네트워

  • [호텔 서비스 마케팅] 서울 이비스 호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서울 이비스 호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I. 서론1. 연구과정 및 선정동기1) 주제선정동기2) 연구 과정 2. 호텔소개1) 개장일 및 위치2) 규모3) 조직도4) 시설3. 선행연구 - 중저가 호텔의 개념 및 마케팅 전략1) 중저가호텔의 개념 2) 중저가관광호텔의 특성3) 중저가호텔의 경영형태II. 본론1. 상황분석1) 환경분석2) 경쟁분석3) 매력도분석, 경쟁우위 및 적합성2. SWOT 분석3. STP1)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2) 표적시장 (Target Marketing)3) 포지셔

  • 서울프라자호텔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론 팀 프로젝트 보고서- PLAZA HOTEL -목 차Ⅰ.서론 Ⅱ.본론 1. 기업선정동기 2. 환경 분석 3. 산업 분석 4. TREND 분석 5. 기업소개 6. 4P 분석을 통한 기업분석 7. SWOT 분석 8. 전략의 당위성 9. 전략 방안 Ⅲ.결론 Ⅳ.참고문헌 프라자 호텔 마케팅전략 Ⅰ. 서 론서비스 산업은 인간과 인간과의 커뮤니케이션이다. 즉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생활의 이로움 또는 자기과시, 자기만족등 고객이 원하는 욕구를 만들어내고 그것을 고객과 커뮤니케

  • 의료관광호텔사업계획서
  • 사업 개요 1. 사업 개요2. 의료관광호텔 선정 배경 및 목적 사업 여건분석1. 일반 환경분석2. 개발 환경분석3. 관광 환경분석4. 관련법규 검토6. 사례분석7. 종합분석 시장환경 분석1. 의료호텔업 동향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사례분석에 의한 수급추정4. 시장환경 종합분석 사업 기본구상1. 기본방향 및 도입시설 검토2. 도입기능 및 시설규모 관리ㆍ운영 계획1. 경영관리 계획2. 영업관리 계획 사업 타당성 분석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