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아시아나 항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1) CEO
2) 회사소개
3) 회사의 비전
4) 규모( 매출액, 이익액, 수익액)





2. 환경분석

1) SWOT분석
2) STP전략
3) 4P전략




3. 시장분석
1) 시장현황
2) 시장점유율
3) 주요경쟁사와 비교






4. 취업전략
1) 회사의 취업방향
2) 입사전략
본문내용
♡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에 가입

▷스타 얼라이언스 : 97년 5월 설립된 세계 최초의 항공 동맹체로 미국의 유나이티드 항공, 독일의 루프트한자 등 전 세계 유수의 14개 항공사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124개국 729 개 노선에 취항하며 전 세계 수송 분담율의 24%를 차지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항공사 동맹.
▷ 발생 효과
(1) 전 세계 14개 항공사 124개국 729개 노선과 아시아나의 자체 노선 망을 연계해 운항
(2) 14개 회원사의 마일리지 공유, 스타회원사의 라운지 공유로 더 나은 서비스 제공
(3) 공동 마케팅 가능으로 추가 노선수입만 연간 430억 추정
(4) 공사의 안전성과 서비스 수준 등 전반적인 항공 수송 품질의 인정 → Global carrier 입지 확고

♡ 5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
15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5년 연속 고객만족 기업에 선정된 아시아나는 더 이상 대한항공의 뒤를 쫓는 후발주자가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전략 비교
  • 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선의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아울러 해외 메이저 항공사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일부노선 가격인하 정책으로 국내 항공사의 입지가 갈수록 좁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앞으로 전망속에서 두 항공사 마케팅 전략은 외국 항공사와 비교해 볼 때 차별화가 되어 있지 않다. 본 논문은 국내 두 항공사의 기업의 비교와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하여 서로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두 항공사와 다른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우리 DON 항공사

  • [물류마케팅]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 전략― 목 차 ―Ⅰ. 서론ⅰ. 연구방향 ⅱ.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Ⅱ. 본론 : 아시아나 항공사 분석ⅰ. 아시아나 항공의 개요1. 아시아나 개요2. 21C 아시아나 비젼3. 아시아나 경영현황1) 인원현황2) 노선현황ⅱ.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철학1. 기업철학2. 경영철학3. 경영이념ⅲ. 시장현황 분석1. 시장점유율2. 항공 운송 산업의 미래 전망1) 국내여객/화물2) 국제여객3) 국제화물4) 항공운송대국 한국3. 항공사 선호도(설문조

  • 기업의 미래가 보이는 대한민국 산업 분석
  • 항공운송항공기 도입에 대규모 자본 도입, 수요에 따른 공급의 탄력성이 아주 적다. 여객 / 항공화물 수요는 크게 움직이므로 항공사의 수익 편차가 심하다.유가 상승 : 매출액의 3~40%가 연료비고, 100% 수입하므로 실적 저하환율 상승 : 환율이 상승하면 원류를 더 비싸게 구입해야 하고, 외화부채의 이자액이 증가하므로 실적저하2조 심바 조선/해운업조선업의 특징  : 대규모 장치 산업  : 경기변동에 영향을 크게 받고, 전/후방 산업에 파급효

  • [국제운송론] 항공화물시장과 국적기의 경쟁력
  • 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있고, 태국의 국적기로는 타이항공이 있으며, 영국의 국적기는 영국항공(BA)이다.4. 국적기 사용현황과 이용사례 항공화물 수요가 본격적으로 살아나고 있다. 반면 해상 컨테이너 화물 수요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는 항공기를 주로 이용하는 휴대폰, 반도체 등의 수출이 활황을 보이고 있는 데 비해, 배를 이용하는 가구, 의류, 건축자재 등의 수출은 살아나고 있지 않은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이 같은 현상은 당분간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방향
  • 항공협정, 해운협정, 투자보장협정 등 수많은 협정이 중국에서 체결되었다. 개인들도 협상 능력이 뛰어난데, 계획경제 하에서 부족한 물자를 제 몫대로 분배 받으려면 치열한 협상을 해야 했기 때문에, 협상능력은 생존과 연결되는 수단이었다. 법적인 보장이 매우 취약한 사회 환경이 개개인을 탁월한 협상 자질을 갖도록 만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40여 년간 중국과 국교가 단절되면서 상호 이해에 필요한 시간과 중국인과의 협상경험을 충분히 갖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