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NBG,놀부마케팅전략,놀부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전략,중국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시장동향

Ⅱ.본론
1. ㈜놀부 NBG 기업개요
1-1. 기업소개
1-2. 기업 성장과정
1-3. ㈜놀부 NBG의 주요제품군 & 브랜드
1-4. 해외진출 현황
2.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
2-1. 외식산업의 특성
2-2. 국내 외식산업의 상황 & 중국 진출 배경
2-3. 중국 실패 & 재도전
3.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중국 외식 산업 분석 (경제/사회문화/정치법환경/)
3-2. 5-force
3-3 . VRIO Model
4. ㈜놀부 NBG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4-1. 현지화 마케팅 전략분석
- 현지법인 설립
- 마케팅 믹스(7p's)

Ⅲ.결론
1. ㈜놀부 NBG의 성공요인 및 제언

조원 소개 및 조원 역할 담당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1.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시장동향

1) 사례선정 동기
중국 시장은 현재, 여타 기관 산업이나 전자 금융업뿐만 아니라 서비스 산업에 있어서도 큰 소비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무한한 가능성에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앞다투어 경쟁하며 중국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러 산업 중에서 서비스는 미래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다양한 분야와 모습으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외식산업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대표적인 서비스산업으로 경제 발전과 더불어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져 가는 성장산업이다.
중국 시장의 급부상으로 인해 중국의 프랜차이즈 시장도 연간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시장은 개인소비의 11%를 차지하며 신흥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외식기업들도 중국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중국 진출을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한식을 알리기 위해 나가야 할 것이다. 이는 세계적인 외식 프랜차이즈 회사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한국 음식의 포지셔닝을 통해 다른 외식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된 전략을 펼쳐야만 세계 최대 외식 시장인 중국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2000년 ㈜놀부 NBG는 중국시장에 처음 진출했으나 전략의 부재로 인해 사실상 실패하고 말았다. 그러나 이후 새로운 전략을 통해 재 진출에 성공하며 중국, 일본 등에서 한식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 있다.
한식의 세계화의 중요성은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쉽게 알 수 있다. 하지만, 세계외식시장의 한식의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는 드물다. ㈜놀부 NBG는 첫 해외진출의 실패를 딛고 일어서 한식의 가능성을 세계에 보여주었다. ㈜놀부 NBG의 해외진출사례를 분석해보고 앞으로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해외진출정보시스템 http://www.ois.go.kr/
통계청 http://www.nso.go.kr/
놀부홈페이지 http://www.nbg.co.kr/
글로벌 파워 마케팅, 2008
마케팅, 이수형, 2007
식품외식경제 http://www.foodbank.co.kr
한식과 한국음식문화의 세계화
못된 형 '놀부' 성공기, 이은엽, 2004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중국진출 전략과 국제 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놀부NBG 중국진출 실패요인 및 전략
  • (주)놀부NBG I N C H I N A목차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기업 개관 및 연혁- 선정 이유 : 국내 성공 요인- 해외 진출 현황2.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 중국 진출 동기- 중국 진출 상황 : SWOT STP분석- 중국 진출 실패요인 : 4P분석 3. 실패를 통한 시사점 및 전략적 제안1.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1.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기업 소개놀부갈비와 놀부부대찌개 등 7개의 브랜드로 운영중식브랜드와 편의점과 홈쇼핑 등 유통 사업에도 진출하며 사업영역을

  • [국제경영론] 놀부의 중국진출 분석
  • I. 서론II. 기업소개1. 비전 및 경영이념 2. 연혁III. 외부환경분석1. 시장분석 - 중국 외식시장2. 5 Forces 분석IV. 내부역량분석1. BCG Matrix2. 7S 분석3. 3C 분석4. 4P Mix 분석5. STP 분석6. SWOT 분석V. 결론서론2000년대 들어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해외 진출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시장조사의 부족과 현지화의 실패로 성과를 내는 곳은 일부 브랜드에 불과하다. ㈜놀부NBG(이하 놀부) 역시 지난 91년 국내 외식업계 최초로 말레이시아에

  • [국제경영] 놀부의 중국진출 사례
  • 진출과정!놀부는 신문/잡지와 같은 매체광고보다 구전 마케팅을 활용하였다.이는 경험해본 지인의 말을 믿는 중국인의 소비패턴과 잘 맞아떨어졌다.5. 놀부의 성공요인 분석BCG상에서의 놀부보쌈 위치놀부보쌈은 Cash cow와 Star 사이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업계에선이미 어느 정도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성장률을 높이기 위해노력 중이기 때문이다최근 놀부보쌈 국내시장 높은 성장률에 비해 시장 점유율은 낮은 것을 보았을 떄,

  • 놀부 마케팅전략분석 성공요인분석및 해외진출전략
  • 놀부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 CI & BI 소개 - 비전 및 경영이념, 경영철학- 메뉴소개본론 1. 국내시장사업- 놀부의 SWOT 분석 - 놀부의 마케팅믹스(4P) - 놀부의 국내시장 성공요인 2. 해외시장사업- 놀부의 해외시장 진출 현황 및 관련기사- 해외(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결론1. 놀부의 경쟁력 강화방안2. 한식의 세계화 방안 3. 참고자료 서론1. 기업선정동기∙놀부라는 기업은 익히 들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부대찌개, 보쌈 등으로 유

  • [경영] 프랜차이즈 놀부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A+)
  • 놀부기업 소개2. 회사연혁3. 환경분석 4. ㈜놀부의 마케팅 성공전략5. (주)놀부의 경영분석6. (주) 놀부의 대표브랜드의 타켓마케팅과 특징 7. (주)놀부의 해외진출 마케팅 사례분석 IV. 결론*참고문헌프랜차이즈 놀부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I. 서론1. 연구목적 인류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의식주의 세 요소가 갖추어져야 한다. 그 중 식 문화는 인류의 생존과 직결되기 때문에 식품산업은 세계 어디에서나 필수적으로 존재해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