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아웃소싱사례분석,아웃소싱특징및종류,벤치마킹,벤치마킹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경영관리의 초점이 과거 생산․제품․판매중심에서 마케팅 중심으로 최근에는 서비스 중심으로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서비스 경쟁이 기업의 중요한 생존 무기가 되고 있으며, 차별화 수단으로서 서비스가 강조되고 있다.

그 때문에 서비스 기업 간에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고객은 지속적으로 신 서비스를 요구하는 등 서비스 시장의 환경이 변화됨에 따라 서비스 기업들은 경영 혁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서비스 프로세스의 경영혁신의 기법으로는 아웃소싱, 벤치마킹, 리엔지니어링, 6시그마 등이 있는데, 여기서 우리는 아웃소싱과 벤치마킹을 중점으로 다룰 것이다.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업무를 자체적으로 수행하지 않고 외부에 위탁하여 자원을 조달하는 것으로 업무의 효율화를 지향하는 경영기법이다.
예를 들면 해충을 전문적으로 박멸해주는 세스코, 경비를 전문적으로 하는 에스원을 들 수 있다.

벤치마킹(benchmarking)이란, 해당 기업의 문제분야나 핵심 분야에 대하여 그 분야에서 탁월한 회사를 상대로 성과차이를 비교하고 이의 극복을 위해 우수회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배움으로써 부단히 경영혁신을 추구하는 기법이다.

최근 세계적인 경제 위기 속에 꿋꿋하게 성장해가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은 바로 닌텐도이다. 최근 우리나라 대표기업인 삼성을 비롯하여 많은 기업뿐만 아니라 세계가 닌텐도사를 벤치마킹 대상으로 삼고 있다.

그렇다면, 경영혁신과 함께 본격적으로 아웃소싱과 벤치마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참고문헌
서적

서비스경영 (이정학 저. 기문사)
서비스 마케팅 (정혜진 저. 미래지식)

기사

이코노믹 리뷰 http://www.ermedia.net/
이 투데이 http://www.e-today.co.kr/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블로그

한상만의 클릭마케팅 www.marketinghan.com
http://blog.naver.com/ehyosang?Redirct=Log&logNo=80064440478
http://cafe.naver.com/bdwindow.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12
http://blog.naver.com/dkim50?Redirect=Log&logNo=60066295930
http://blog.naver.com/lbhamslove?Redirect=Log&logNo=8005035104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전략적 제휴(M&A), 지식경영,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E비즈니스(E-biz
  • 및 스피드화를 추구한다는 점에서는 거대기업보다도 중소․벤처기업이 혁신을 선도해 나가는데 유리하기 때문에 최 근 붐을 이루는 벤처경영의 역동적 기업문화를 중소기업의 틀에 접목해 나가는 인식과 의지가 필요3S신속성(Speed)단순성(Simplicity)자기확신(Self-Confidence)의미급변하는 경영환경 하에서 기업경영의 성패는 제품개발, 시장진입 등 경영전반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관건신속성을 위해

  • [경영학] 기업의 대표적인 경영혁신기법
  • 분석이 가능하게 하며, 업무의 정의에서부터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또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제록스는 XPS를 통하여 전사적이고 전세계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문서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존의 정보를 공유하고 재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며 비용을 줄이고 품질을 향상시켜 준다. 또한 인터넷 웹 기술을 이용하여 회사내부 또는 회사간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XPS의 전문가들은 비즈니스

  • LG 디자인 경영 레포트
  • 사례 연구4.1. LG디자인 경영 철학 및 목표4.2. LG 디자인 경영 도입과정4.3. LG디자인 경영 과정4.4. LG 디자인 경영 특징4.4.1. 디자인 先 제안전략4.4.2. 슈퍼 디자이너 제도4.4.3. 매트릭스 제도4.4.4. 벤치마킹4.5 LG 디자인 경영 성과4.5.1 주요 디자인상 수상 경력4.5.2 디자인경영을 통한 이익창출 성과4.6 SWOT분석5. 결론* 참고 문헌* 인터뷰 질문지1. 서론1.1 주제 선택 배경과 목적20세기는 공업화의 혜택으로 풍요로움을 구가하던 사회로, 사회를 이끌

  • 경영혁신 기법의 종류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하시오
  •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 [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종류의 컨벤셔널 무선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컨벤셔널 시스템은 양방향 무선 시스템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종류였으며 지금도 그러합니다. TRS 무선 시스템양방향의 TRS 무선 시스템은 일상 업무에서 즉각적이고 효과적이며 기밀적인 통신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조직체를 위해 편리한 서비스 접속, 채널 효율성, 보안 및 확장성의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2)응용 분야경찰, 치안 유지 및 화재 재해 치안유지 기관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