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오로라월드 기업소개,(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해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오로라월드 기업소개
2. 오로라월드 핵심역량
3. 유후와 친구들 소개
4. 유후와 친구들 선정이유

본론 (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5. 인도네시아 시장진출
5. 인도네시아 선정이유
5. SWOT 분석
5. STP 전략
5. 4P전략(마케팅믹스)
6. 중국 시장진출
6. (1) 중국 선정이유
6. (2) SWOT 분석
6. (3) STP 전략
6. (4) 4P 전략
6. (5) 게임 마케팅(메이플 스토리)
6. (6) 애니메이션 마케팅

*출처

본문내용
1. 오로라 월드 소개





2.오로라월드 핵심역량
(1)글로벌네트워크
R&D는 글로벌 상품 기획 전략회의와 글로벌 페어를 통해 완결
생산은 상품의 고급하와 다양한 소량 다품종의 캐릭터 완구 적기에 공급
전세계 3만5천여 리테일러를 통한 자체 브랜드 판매 네트워크 보유

(2)브랜드파워
브랜드 아키텍처 시스템- 지역별 시장특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 브랜드 로열티-미국에서 브랜드가치 상승으로인한 로열티 수입증가




2.오로라월드 시사점
OEM 기업의 한계를 딛고, 선진기업에 비해 비교적 부족할 수밖에 없었던 디자인과 유통의 문제 등을 극복하여 중소기업이라는 제약을 지식 집약적 산업으로 변화시켜 글로벌 경쟁을 통해 큰 성공
오늘날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재공한 오늘날의 히든챔피언

참고문헌
네이버 이미지. www.naver.com
구글 이미지 www.google.com
오로라월드 홈페이지 http://www.auroraworld.co.kr/korea2007/home.asp
삼성경영연구소 www.seri.org/_index_.html
글로벌윈도우: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STP 및 SWOT 분석 및 4P전략
  • 기업고객지향적 가치: 꿈, 즐거움, 가족애 임직원 지향적 가치: 창의, 도전, 협력About AURORA기업소개 및 진출동기시장분석STP, SWOT 분석4P 전략문제점 및 해결방안 12국내 사업환경뛰어난 복제기술과 복제만행.게다가 보호되지 않는 지적재산권인형 문화의 부재하나의 놀이문화 혹은 소장가치가 있는 문화로 인식되지 않음3국내 시장의 한계봉제 인형생산의 대부분이 중국으로 이전.국내 시장의 한계를 느낀 오로라월드는 일찍이 해외시장으

  • [국제마케팅] 완구제조업체-오로라월드 사례
  • 기업선택이유 및 소개■ 2. 미국시장 진출배경■ 3. 미국시장의 환경■ 4.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 5. 마케팅 전략 ■ 6. 성공요인■ 7. 소감-기업선택이유봉제완구제조업체인 오로라월드는 1985년 오로라무역(주)으로 시작하였고, 1988년 1000만불 수출 탑을 수상하였다. 1990년 초에는 국내인건비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립하게 된다. 그리고 이 때 바이어와의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 사례
  • 국제마케팅목차━━━━━━━■ 1. 기업선택이유 및 소개■ 2. 미국시장 진출배경■ 3. 미국시장의 환경■ 4.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 5. 마케팅 전략 ■ 6. 성공요인■ 7. 소감-기업선택이유봉제완구제조업체인 오로라월드는 1985년 오로라무역(주)으로 시작하였고, 1988년 1000만불 수출 탑을 수상하였다. 1990년 초에는 국내인건비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

  • [마케팅전략] 오로라월드사례분석
  • 글로벌 시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I. 서 론목 차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1. STP전략2. SWOT분석 3. 글로벌 경영전략4. 성공원인분석   1. 앞으로의 방향제시2. 결론서론목차본론결론 II. 본 론 III. 결 론1. 선정 이유목차본론결론서론통쾌한 우리나라 브랜드완구의 미국 시장 정복▶매력적인 성공사례- 미국 인형 완구부분 시장 내에서의 인지도 3위- 매출 488억 원, 영업이익 34억 원- 국내 작은 중소기업의 자체 브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오로라월드의 성공적인 미국진출은 선진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우리나라의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이 되는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앞서 이 보고서의 목차 대해 간단히 요약을 한다면 본론에는 Global hidden champion의 조건에 부합하는 오로라 월드의 기업소개 및 연혁, 제품소개, 오로라월드의 SWOT분석, 4P분석, STP분석 그리고 통계적인 수치로 표시되는 회계적 성과, 재무적 성과, 전략적 성과와 해외시장에서의 전체적인 성과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