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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품 선정 이유
2.기업 소개
3.제품 소개
4.설문조사
5.SWOT 분석
6.STP 마케팅
7.4P 전략
8.문제점 및 보완점

본문내용
1. 제품선정 이유
국내 차 음료 시장의 규모는 2004년 500억을 기록한 이래로 꾸준한 성장을 계속해온 결과 지난해 2007년에는 2600억, 올해 2008년에는 3500억에 이를 것이라고 추정되고 있다. 특히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각 기업마다 다이어트, 미용 등 여러 가지 컨셉을 내걸고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하다.
소비자들이 건강을 중시하게 되면서 탄산음료 보다는 차 음료를 선호하게 되었고 이러한 차를 물처럼 마신다. 현재 혼합차, 옥수수수염차 등 시중에 판매되는 차 음료만 100여 종에 이른다. 2004년에는 전체 차 음료 시장의 80%를 녹차가 차지하였으나, 특유의 떫은 맛 때문에 소비자층을 넓히지 못하였다. 2005년에는 곡물로 부드러운 맛을 낸 혼합차 ‘2세대 차 음료’로 등장하였고 지난해인 2007년부터는 구수한 맛의 옥수수수염차가 ‘3세대 차 음료’로 떠올랐다.
웰빙 트렌드와 다이어트 열풍에 힘입어 점차 성장해 나가는 차 시장에서 거의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하고 있는 남양유업의 ‘17茶’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고 17茶가 경쟁사에서 출시되는 유사 제품, 또는 차별화 된 원료를 사용한 새로운 제품 사이에서 지금의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 보완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2. 기업소개 - 남양유업
남양유업은 1964년 3월 13일에 설립되어 ‘한 우물 경영’이라는 이념 아래 생산, 관리, 기업문화에 걸친 혁신을 통해 고객만족을 이루고 조직적인 품질 경영 체제로 고객만족을 실현하여 세계 제일의 식품회사로 도약함을 목표로 한다. 1964년부터 1980년대 전까지 남양은 유아식 전문가로서 우리나라 최초 유아용 제조분유를 생산하였고 유아식에서 우유, 발효유 등 다양한 음료를 생산하였다. 1980년대에는 정직한 전문기업을 모토로 2공장, 3공장 건립으로 다양한 유가공 음료 제조업체로 변모하였다. 90년대에 각 협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상에서 최고 기업으로 선정 되는 등 유가공 분야의 선두업체로 도약하였고 그 이후, 중국, 동북아, 동남아, 중동, 미국, 캐나다 오세아니아로 진출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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