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마케팅전략,BBQ마케팅전략,BBQ기업분석,비비큐마케팅전략,비비큐분석,제너시스의글로벌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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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개요 및 선정 배경

ⅰ)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ⅱ) 기업 연혁 및 수상내역
ⅲ) 기업 현황

Ⅱ. 제너시스의 주요 브랜드 소개

Ⅲ. 내・외부 분석

ⅰ) 내부분석
ⅱ) 외부분석

Ⅳ. 제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과정

ⅰ) 글로벌 시장 진출 배경
ⅱ) 글로벌시장 진출의 성공
ⅲ) 글로벌시장 진출 성공요인

Ⅴ.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ⅰ) 글로벌 STP 전략
ⅱ) 글로벌 마케팅 믹스 전략

Ⅵ.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조직 통제

Ⅶ.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제언
본문내용
Ⅰ. 기업개요 및 선정 배경

ⅰ) 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

(주)제너시스는 1995년에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본연의 모습에 충실하였고, ‘고객이 원하면 무조건 한다’ 는 정신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는 회사로서 단시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여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실력으로 성장한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반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과 진출을 도모하고, 강력한 경쟁기업들 사이에서 그들만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해 나가고 있는 제너시스의 사례는 글로벌 마케팅을 공부함에 있어 좋은 예라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그림 1> 제너시스 C.I.

제너시스의 CI를 살펴보면, GENESIS는 ‘창세기’ 를 뜻하는 말로서 이는 프랜차이즈 업계에 신기원을 열자는 꿈을 갖고 정한 이름이다. 그룹명인 GENESIS와 세계시장을 주도하는 Global 그룹이란 의미로서의 글자 "G"가 어우러져 지구모양을 의미함으로써 회사의 Vision인
“세계 최대 /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 을 형상화하고 있다. 또한 두개의 "G"가 어우러져 프랜차이즈 유통(Chain)을 나타내고 있으며, 구성원이 즐겁게 포옹하며 화합하는 모습을 상징하고 있다. 황금빛 형상은 제너시스의 황금빛 미래를 의미한다.
참고문헌
http://www.bbq.co.kr
http://www.genesiskorea.co.kr
http://www.seri.org
http://www.kbs.co.kr
http://www.kotra.or.kr
매경 ECONOMICS 제1237호, 2004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박노홍,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3
차이나 마케팅 - 쉬중멍, 장서우웨이, 쉬훙타오차이나, 백은영 옮김, 은행나무, 2003
BBQ 원칙의 승리 - 윤홍근, 중앙 M&B, 2006
프랜차이즈 TOP 100 - 장재남, 책 읽는 사람들,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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