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유치전략,평창동계올림픽,평창올림픽유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가.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 의의
나.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전략
다. 2018년 동계올림픽 후보도시 비교
라. 2018 동계 올림픽 유치의 파급 효과
마. 2010, 2014 동계 올림픽 유치 실패 원인
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 가능성
3. 결론
- 본문내용
-
평창 동계 올림픽 개최의 바램이 4년만의 재도전에서 또 다시 날개를 꺾이고 말았다. 여전히 열정은 최고였고 투자에도 부족함이 없었다. 그러나 국제 올림픽위원회(IOC) 위원들은 결정적인 순간 평창의 손을 들어주지 않았다. 두 번의 실패라는 쓰라린 경험을 하게 된 강원도민들의 허탈함이란 이루 말 할 수 없을 것이다. 평창 동계 올림픽은 과거 정부주도만의 유치로 이루어진 국제 행사와는 달리 강원도민과 평창군민, 지방자치단체장, 정부, 민간 기업이 함께 주도하여 이루어졌다는 면에서 의미를 되집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평창 동계 올림픽은 거버넌스적(공동으로 운영한다)인 경향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이번에도 역시 3수도전에 나선 평창의 2018년 동계올림픽유치를 향해 힘찬 날개 짓을 하고 있다. 2011년 2월 중순 IOC실사평가단이 평창/정선(설상 경기장, 올림픽선수촌, MPC, IBC 및 기자촌 등), 강릉(빙상 경기장)을 방문하면서 뮌헨2018과 1위 경쟁을 하고 있는 평창2018에 대한 최종 검증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유럽위주의 동계올림픽, 유럽 중심의 스포츠외교, 유럽의 과반수에 육박하는 IOC위원점유, 뮌헨 2018의 총 지휘자인 Thomas Bach IOC부위원장의 막강 스포츠외교력을 동원한 평창 견제 등 각 가지 다양하고 기술적인 유럽텃세와 태클 등을 어떻게 하면 불식시키고 의연하게 유치성공의 관문을 통과 할 수 있을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