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시설론_메가스포츠이벤트 사후시설 활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10 / 2023.02.10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여수 엑스포

2) 사라 고사 엑스포(2008)

3) 벤쿠버 올림픽(2010)

4) 부산시 스포원 파크

5) 메가 스포츠 이벤트 사후 공공 체육시설 운영효율성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의 각국 도시와 정부들은 월드컵, 올림픽, 엑스포 등의 메가 이벤트 유치를 위해 경쟁적이다. 우리나라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유사한 전략을 행하면서 2012년 여수 엑스포, 2002월드컵,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과 2018년의 평창동계올림픽의 유치에 성공하여 개최도시들이 다양한 유형의 경제적인 파급효과인 소비지출증대와 투자 및 고양을 경험하고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메가 이벤트의 개최를 위해 해서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의 주요 특징으로서는 경기장을 건설하고 도로 등과 같은 사회의 간접시설을 확충하여 인프라를 개선을 위해서 민간 부분과 정부가 이해관계자의 참여와 책임이 있는 지원, 그리고 복잡한 장기 계획과정을 행할 수 있겠다.
참고문헌
1.전윤애(YunAeJeon), 이근모(KeunMoLee),and 이남미(NameMiLee). "메가스포츠이벤트 사후 공공체육시설 운영효율화 방안: 스포원파크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체육학회지 49.1 (2010): 57-71.
2.박진경(JinKyungPark), 박명숙(MyungSookPark),and 태혜신(HyaeShinTae).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올림픽레거시와 경기장 시설 사후활용방안." 한국체육학회지 53.1 (2014): 357-372.
3.메가이벤트 사후 활용방안.한국관광공사.최환석.캐나다 구엘프대학교.
4.김애란. "메가이벤트의 개최효과가 개최지역과 주변지역에 미친 관광영향 연구." 국내박사학위논문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4. 대전
5.손선미. "메가 이벤트의 개념에 따른 연구동향 분석 : KCI 관광학 학술지를 중심으로." 이벤트 컨벤션 연구 14.4 (2018): 123-14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 론 Ⅱ. 지방자치단체와 이벤트사업 1. 이벤트의 개념 2. 메가이벤트란 3. 이벤트의 종류 4. 일반적인 이벤트의 효과 5. 지방자치단체 이벤트사업의 개최배경 6. 지방자치단체 이벤트사업의 특성 7. 이벤트 유치의 경제성Ⅲ. 메가이벤트로서의 국제박람회 1. 박람회의 시작 2. 우리나라 박람회 개최 3. 박람회 발전 Ⅳ. 우리나라박람회 개최사례 1. 대전국제박람회 2. 경주엑스포 3. ‘99강원국제관광엑스포 Ⅴ. 메가이벤트를 통한 지역활성화 방안

  • 스포츠 이벤트-정의,역사,효과,스포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스포츠 이벤트 사업목차I. 서론1. 스포츠이벤트 정의 2. 스포츠이벤트 역사3. 스포츠이벤트 효과 4. 보고서 목적II. 본론1. 스포츠 이벤트업의 이론1). 정의 및 필요성2). 특성3). 발전 계기4). 종류2. 현황 및 문제점1). 현황2). SWOT분석3). 문제점3. 사례조사III. 결론 1. 전망 및 발전방향- 출처I. 서론 1. 스포츠이벤트 정의스포츠이벤트는 모험, 건강, 레크레이션, 스포츠를 통해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가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이벤트행사(3) 스포츠 마케팅4) 경쟁사 APPLE 분석(1) SWOT 비교분석 ①삼성 태블릿PC SWOT분석②Apple 태블릿PC SWOT분석(2) 삼성전자 VS. Apple5) 문제 제기4.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부1) 국제 시장 현황과 전망2) 삼성전자 사업 전략(1) 삼성전자 휴대폰의 SWOT분석(2) 자체 생산 체제 (3) 철저한 현지화(4) 스마트폰 네이밍 전략3) 마케팅 실행전략(1) 선진 시장 ①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② 스포츠 마케팅(2) 신흥 시장 ① 시장 특화 저가형 모델 출시② 귀족

  •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 이벤트와 이야기를 활용하였다.뉴질랜드는 ‘100% Pure New Zealand’라는 슬로건으로 시작해서 농산물과 청정관광자원으로 확장했다. 그 후에 자원을 배경으로 한 영화, 광고물의 후속작업 등에 대한해외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를 주면서 외국 산업을 유치해서 많은 성과를 이뤘다.5. 덴마크 마케팅 전략첨단의 창의적 방법론 도입현재의 덴마크는 해외 마케팅 사업을 잘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조사에 따르면 여전히덴마크는 잘 알려져 있지 않고, 덴마크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시설의 부족833.112제품의 가격692.613할인점 영업시간662.514매장의 청결도612.315매장면적의 크기361.316낙후한 인테리어331.25. 할인점 쇼핑 요일요 일횟수(평균)비중-사람수(%)월1.3411.8화1.1510.3수1.2411.1목1.1110.1금1.6414.7토2.3521.1일2.3020.71.591001) 주중이용보다 주말이용이 높게 나타남 2) 주중에는 금요일, 월요일, 주말에는 토요일의 비중이 큼3) 여가시간을 활용한 토요일 쇼핑과 주말준비의 금요일 쇼핑, 주중준비의 월요 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