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사,진에어,사우스웨스트,저가항공사비교,국내저가항공사,국외저가항공사,에어부산,제주항공,이스타항공,티웨이항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1) 외적의견
(2) 개인적인 의견

2. 현존하는 저가 항공사 (국내vs국외)
(1) 국내
(2) 국외

3. 저가 항공사의 운영전략 (국내, 국외)
(1) 국내 - JIN AIR
(2) 국외 - Southwest Airline

4. JIN AIR 와 South west airline 의 성공사례
(1) 국내 - JIN AIR
(2) 국외 - Southwest Airline

5.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1) 사장 VS 스튜어디스
(2) 스튜어디스VS스튜어디스
(3) 손님VS스튜어디스
(4) 고객 만족도

6. 발전방향
(1) 고객의 희망
(2) 항공사의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선정이유

(1) 외적의견
경제적 측면 -최근에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시장성숙, 유류비 증가로 인한 교통관련 기업들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뿐만 아니라 가격 경쟁에서 있어서 고급시장에서도 저가 전략을 내세우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기업적 측면 - 저렴한 비용을 원하는 고객들이 많아짐에 따라 많은 국내 민항 항공사들은 공항이용료가 상대적으로 작은 주요 도시의 외곽운항과 기내 서비스를 없애고 저가 전략을 내세우기 시작했다. 그리고 최대한 단거리 운항을 통한 좌석 회전율을 높이는 것도 장점으로 크게 작용하고 있다. 저렴한 요금뿐만 아니라 독특한 경영전략으로 고객에게 어필하는 저가 항공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고객적 측면 - 고객들의 지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서비스에 있어 원하는 요구사항이 많이 바뀌었으며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경우 회사의 이름보다는 보다 저렴한 요금을 원하는 추세가 늘어났다.

(2) 개인적인 의견
저가항공사는 흔히들 아는 대형항공사들에 비해 아직은 작은 규모에 불과하지만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저가항공사들의 선전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부여받을 수 있고 다양한 항공사들의 경쟁은 시장의 질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렇듯 작은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아내어 가는 과정은 충분히 우리조의 관심을 끌었고 또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2. 현존하는 저가 항공사 (국내vs국외)

(1) 국내
- 진에어 : 대한항공의 자회사로 국내 저가항공사 중에는 최초로 국제항공안전인증을 획득했다. 2009년 말 방콕으로 국제선 운항으로 시작했으며 2010년에는 항공기 추가도입으로 국제선 노선 확충을 계획하고 있다. 또 미지정좌석제를 도입해서 고객이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경영론,저가항공사,LCC,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저가 항공사의 성공•실패 스토리▣ 서론가. 문제제기1. 왜 저가항공사가 늘어나고 있는가? 나. 저 비용 저가 항공사의 기원1. 저가 항공사란2. 저가 항공사의 효시▣ 본론가. 저가 항공사의 성공사례와 비결1. 국외 저가 항공사(1) 저가 항공의 모델이 된 Southwest Airlines(2) 가죽 의자와 기내 개인별 TV Jet blue(3) 오렌지색 혁명 Easy Jet2. 국내 저가 항공사 (1) E-star항공나. 저가 항공사의 실패 사례1. 국외 저가 항공사(1) 브리티시 항공의 저가 자화사

  • 실용항공사진에어,진에어마케팅전략,저가항공사전략,진에어기업분석
  • 항공상품의 품질 마케팅과 CRM- 저운임을 위한 비용관리와 항공기 가동률 최적화기타- 국내외 주요공항 취항- 대형 항공기 운항- 제2공항/중/소 공항 이용- 중소형 여객기 이용저가항공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원가를 낮춰서 항공권 가격을 낮춘 항공사다. (간단하게만)*성공기업 Southwest Airline Jet blue Easy Jet여기는 아주 간단하게 언급만 해주세요.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저가항공업계의 대표 항공사로

  • [경영전략] 저가항공 산업 분석과 진에어의 전략 방안
  • 국내선 1년 이상, 1만 편 이상 무사망사고로 완화한다고 밝혔다. 이는 부정기 항공사 관련 규제가 완화된 것으로, 과거에는 건설교통부에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외에는 새로운 영업 허가를 내주지 않는 정책을 고수해왔으나 변화를 보인 것이다. 따라서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은 이 지침에 따라 국내선 취항을 채운 뒤, 국제선 부정기면허를 취득하여 국내선뿐만 아니라 국제선도 저비용으로 운영하고 있다. (2) 저가항공사 개요1) 저가항공

  • [경영전략] 진에어의 성공요인과 나아갈 방향
  • 항공이 독자적으로 운항하던 2005년 국내선 수송분담률이 0.1%에 그쳤지만 5년이 지난 오늘, 35%까지 분담률을 끌어올리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주도하던 국내 항공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저가항공사들이 하나둘씩 늘어가면서 국내 수송분담률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전체 저가항공사의 국내선 수송분담률은 제주항공이 취항한 2006년 2.2%, 2007년 6.5%로 뛰어올랐다. 진에어와 에어부산이 등장하면서 2008년 9.7%로 증가하다. 2009년 이스타

  • [경영학] 저가 항공사의 성공, 실패 사례
  • 저가 항공사의 성공•실패 스토리▣ 서론가. 문제제기1. 왜 저가항공사가 늘어나고 있는가? 나. 저 비용 저가 항공사의 기원1. 저가 항공사란2. 저가 항공사의 효시▣ 본론가. 저가 항공사의 성공사례와 비결1. 국외 저가 항공사(1) 저가 항공의 모델이 된 Southwest Airlines(2) 가죽 의자와 기내 개인별 TV Jet blue(3) 오렌지색 혁명 Easy Jet2. 국내 저가 항공사 (1) E-star항공나. 저가 항공사의 실패 사례1. 국외 저가 항공사(1) 브리티시 항공의 저가 자화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