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경영론,저가항공사,LCC,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가. 문제제기

1. 왜 저가항공사가 늘어나고 있는가?

나. 저 비용 저가 항공사의 기원

1. 저가 항공사란
2. 저가 항공사의 효시

▣ 본론
가. 저가 항공사의 성공사례와 비결

1. 국외 저가 항공사
(1) 저가 항공의 모델이 된 Southwest Airlines
(2) 가죽 의자와 기내 개인별 TV Jet blue
(3) 오렌지색 혁명 Easy Jet

2. 국내 저가 항공사
(1) E-star항공

나. 저가 항공사의 실패 사례

1. 국외 저가 항공사
(1) 브리티시 항공의 저가 자화사 Go
(2) KLM 의 저가 자회사 Buzz
(3) 영국의 Debonair

2. 국내 저가 항공사
(1) 한성항공

다. 아주 특별한 저가 항공사의 서비스
라. 저가항공사의 안전성

▣ 결론
가. 저가 항공사의 공통된 성공, 실패요인
나. SWOT분석

본문내용
▣ 서론
가. 문제제기
1. 외국 화 추세
현대 시대는 여가생활에 증가로 인하여 여행을 많이 하는 추세이며, 단순한 근거리 여행 뿐 아니라 발달된 교통수단을 통하여 해외로 나가는 경우가 빈번이 발행하고 있을뿐더러, 교육에 대한 레벨 업으로 인하여 한국 내에서의 교육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어느 한 분야에서의 본국으로 직접 찾아 유학 및 어학연수를 떠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2. 재정적 부담
해외로 떠나는 여행을 예로 들 경우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부분이 바로 숙박과 이동수단이다. 그중에서도 같은 기간네로 따졌을 경우 교통수단비용이 단연 우선시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수단에 따른 재정적 부담을 무시할 수는 없다.

3. 저가 항공사
저가항공사를 통하여 이동할 경우 바로 그 문제들이 해결되는 것이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외국으로 나가는 공항 편 에서는 저가 항공사가 적다. 하지만 국내선에 경우에도 “제주항공” 이라 하여 제주도까지에 빠른 비행 이동수단에 저가 항공사가 등장하여 그 이용자가 날로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참고문헌
1. 국회도서관 - “저가항공사 성공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최경훈) 한국항공대 경영 대학원 2008.08

2. 위키백과사전 - 한성항공
http://ko.wikipedia.org/wiki/%ED%8B%B0%EC%9B%A8%EC%9D%B4%ED%95%AD%EA%B3%B5#cite_note-han1-0

3. 네이버블로그 - 김동민기자의 ‘판도라 정치’ http://blog.naver.com/zoomin0313?Redirect=Log&logNo=50038531261

4. 제주에어 네이버 카페(제주항공의 모든 것), http://cafe.naver.com/gojejuair

5. 네이버블로그 (아주경제신문)
http://blog.naver.com/ceo119?Redirect=Log&logNo=150070630447

6. “저가항공사의 성공스토리” (함대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