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의미, 의의,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국제화, 마케팅,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쟁점, 벨기에 사례, 내실화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의미

Ⅲ.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의의

Ⅳ.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전개단계
1. 각개 약진단계
2. 집중화 단계
3. 구조화/조직화 단계

Ⅴ.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국제화

Ⅵ.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광고
1. 광고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무엇일까
2. 네트광고의 목적은 다양화로

Ⅶ.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마케팅
1.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야의 인터넷 활용
1)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고객 참여
2) 피아트(Fiat) 사(社)의 푼토(Punto) 개발
3) 페덱스(FedEx) 사(社)의 인터넷 서비스
2. 푸시(push)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 전략적 배너(banner) 광고와 푸시(push) 기술의 활용
2) 검색 엔진 광고
3) 다텍(Datek) 사(社)의 배너 광고
4) 푸시 기술(push technology)의 활용
5) 시스코(Cisco Systems) 사(社)의 구매 프로세스
3. 사이버 커뮤니티의 형성
1) 고객 개별화와 동호회의 이용
2) 델(Dell Computer) 사(社)의 프리미어 페이지(Premier Pagessm)
3) GM사(社)의 '새턴 클럽(SATURN Car Club)'

Ⅷ.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쟁점
1. \"Do now before you have to\"(강요당하기 전에 시작하라)
2. MRP·ERP·SCM·VBM 단계(지금이 가장 적기이다)
3. e-Business 관련 전략적 선점이 필요하다(먼저 추진한 회사가 업계의 표준이 된다)
4. 최적의 Solution인 e-BusinessCRM 혹은 VBM 관련 Solution을 찾고 있으며, 최근에는 CRM 대신 eRM이라는 신조어가 생성되기도 하였다

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벨기에 사례

Ⅹ. 향후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내실화 방안

Ⅺ.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항공기 제작에는 디자인에서부터 엔진, 타이어 등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수많은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보잉사의 고객은 전 세계에 흩어져 서비스하고 있는 대부분의 항공사들이다. 애프터서비스 측면에서 보잉사는 고객인 항공사들이 보잉 항공기의 정비와 보수에 있어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보잉사에 문의하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해 주어야 한다.
그러나 대개의 경우 이러한 문의에 대해서 최고의 엔지니어만이 어느 정도 대답해 줄 수 있고, 그것도 부품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잘 갖추어지지 않으면, 엔지니어도 수많은 부품에 대해서 자세히 이해할 수도 없고 해결해 줄 수도 없다. 외부의 고객(항공사)에게 외부의 부품 공급업체의 정보를 연결해주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다.
보잉사는 이 문제를, 인터넷을 이용한 e-Business체제의 구축으로 해결했다. 'Part Page'라는 시스템은 항공사(고객)의 정비담당이 부품의 원스톱 쇼핑과 주문이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원하는 부품이 있는가와 해당 부품의 가격정보 제공은 물론, 주문처리와 주문에 대한 트랙킹 서비스까지도 제공한다.




≪ … 중 략 … ≫




Ⅱ.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의미

전자상거래가 거래행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반면, e-비즈니스는 전자매체를 통해 이루어지는 거래행위 외에 온라인 비즈니스에 참여하는 고객 및 업체와의 관계, 정보의 흐름 등도 강조되는 e-commerce보다 넓은 개념이다.
인터넷, 인트라넷, 엑스트라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 온라인 뱅킹, 고객지원, 지식경영에서 원격진료, 행정, 교육 등 공공분야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업무가 e-business이다.
참고문헌
김성희(2007), E-비즈니스.COM, 청람
김용호, 최동운 외 1명(2011), E 비즈니스 시대의 전자상거래, 형설출판사
안동규(2011), E 비즈니스 프로젝트 개발, 글로벌
이정우, 임규건 외 2명(2005), 디지털 경제시대의 e-비즈니스 경영, 이프레스
조동훈(2009),E 비즈니스 개론, 한올출판사
정창덕(2010), 유비쿼터스 시대 IPTV 전자상거래와e-비즈니스 전략, 진한엠엔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