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기업][하이테크시대 기업][정보화시대 기업][디지털시대 기업]하이테크시대 기업, 정보화시대 기업, 디지털시대 기업, 미디어융합시대 기업, 세계화시대 기업, 불확실시대 기업, 경영자 주가시대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하이테크시대 기업
1. 온라인 마케팅 유형
2. 웹사이트 운영방법
3. 효과적인 웹사이트 운영을 위한 방안
Ⅱ. 정보화시대 기업
Ⅲ. 디지털시대 기업
1. 신경제의 도래와 확산
2. 인터넷 사용의 보편화․확산 및 네트워크화 진전
3. 과학기술의 발전과 기술혁신의 가속화
4. 경제활동의 글로벌화와 경쟁의 세계화
Ⅳ. 미디어융합시대 기업
Ⅴ. 세계화시대 기업
Ⅵ. 불확실시대 기업
Ⅶ. 경영자 주가시대 기업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하이테크시대 기업
1. 온라인 마케팅 유형
온라인 마케팅 유형으로 가장 먼저 거론할 수 있는 것은 상업적 온라인 서비스이다. 나우누리, 하이텔, 천리안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상업적 온라인 서비스는 폐쇄형이다. Password가 없으면 들어갈 수가 없다. 반면에 인터넷은 개방형이다.
우리가 인터넷을 통해서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목적은 무엇일까?
첫째, 고객과의 관계구축이 용이하다. 쿠폰 제공처럼 금전적 혜택을 준다든지, Web community를 지원하는 등의 방식으로 인간적인 유대를 강화할 수 있다. 더 강화되면 고객과의 구조적인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브랜드 이탈을 방지할 수 있다.
둘째,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증대시킨다. 인터넷을 활용하면 중간 유통 과정이 생략되기 때문이다.
셋째, 융통성이 있다. 개별 고객과의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므로 그 고객에게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넷째, 글로벌 매체이다. 국경이 더 이상 장벽이 되지 않는다.
다섯째, 대상 고객을 Pinpoint 할 수 있다.
2. 웹사이트 운영방법
`상업적 온라인 서비스 컴퓨터 내에 저장 공간을 임대하는 경우와 링크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연간 수수료와 판매에 대한 일정 비율을 상업적 온라인 서비스에 지급한다. 기업형 웹사이트는 판매의 목적보다는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거나 판매를 지원하는 기능을 한다. 회사의 역사, 사명과 철학, 판매하는 상품과 서비스, 채용 정보 등 풍부하고 흥미로운 정보들을 제공하고 고객이 질문하면 답을 하기도 한다. 커뮤니케이션은 고객이 먼저 시도한다. 마케팅형 웹사이트는 판매유도를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는 유형이다. 커뮤니케이션은 기업으로부터 시작된다. 카탈로그, 쇼핑을 위한 조언, 쿠폰, 경연 및 세일즈 행사 등을 주 내용으로 하며, 인쇄매체, 방송매체, 다른 웹사이트에서 배너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를 알리게 된다.
- 참고문헌
-
노부호 / 정보화시대의 환경 변화와 기업의 대응, 서강대학교경영연구소, 2009
정병철 / 디지털 시대의 기업경영 요체는 '사람', 전국경제인연합회, 2008
정소연 / 미디어 융합 시대 동영상 홍보에 대한 기업의 인식도 및 언론의 수용도 분석, 한양대학교, 2008
정원규 / 세계화 시대의 기업활동과 인권, 한길사 서울, 2006
정화평 / 구조조정기업의 경영자 교체와 주가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2009
최관식 / 하이테크시대에 대응한 기업변신, 대한전기협회, 198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