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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삼양라면의 연혁
1. 회사로고
2. 회사연혁
3. 우지사건과 삼양라면

Ⅲ. 삼양라면의 시장범위
1. 라면시장 내 범위
2. 대체시장 범위

Ⅳ. 삼양라면의 광고
1. 멀티스팟
2. 징글효과(Jingle)
3. 반복소구(Repetition)
4. 슬라이스 오브 라이프
5. 메시지 전달의 장점과 단점
1) 장점
2) 단점
6. 광고의 개선안
1) 유명 배우 캐스팅, 코믹적 요소 사용
2) 스프 맛의 강조라든지 면발이 어떻다는 표현첨가
7. 광고대행사

Ⅴ. 삼양라면의 마케팅 전략
1. 시장세분화
1) 인구통계적 변수
2) 소비자의 상황
3) 브랜드 애호도
2. 표적시장선정
3. 제품포지셔닝
1) 소비자 포지셔닝
2) 경쟁적 포지셔닝
3) 재포지셔닝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Pillsbury의 의미는 무엇인가? "Pillsbury는 광고에 나오는 도우보이(doughboy) 캐릭터 때문에 의미가 다양하다". 고 Reibstein 교수는 말한다. "지난 10년 동안 가장 크게 대두된 이름이 무엇인가? 그것은 Amazon과 Starbucks이다. Starbucks가 커피를 의미하는가? 분명히 그렇지는 않다. 대부분, 이러한 이름들은 어떠한 의미도 포함하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우리는 그 이미지를 만든 회사를 알고 있다. General Motors는 우리에게 그 회사가 무엇을 하는가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려준다. 그러나 Ford는 그 회사의 창업자의 이름만을 알릴 뿐이다."

"그리고 AFLAC(국제 보업업에는 잘 알려진 큰 회사이지만 가계보험에는 과거 몇 년 전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보험회사)은 어떤가? TV광고에 나오는 오리 때문에 AFLAC을 아는 사람은 놀랄만큼 많다."고 Reibstein 교수는 말한다.




≪ … 중 략 … ≫




Ⅱ. 삼양라면의 연혁

1. 회사로고

녹색을 상징한 푸른 숲속에서 거대한 거목이 하늘을 향해 기개가 뻗어 나가는 형상이다. 울창한 숲은 왕성하게 성장하는 회사의 신장(伸張)을 거대한 거목은 의연하고 굳건한 기업이미지를 품질보증은 삼양의 이념을 담고 있다.

2. 회사연혁

1963년 9월 국내 최초 라면 생산
삼양라면의 탄생은 어느 날 현 삼양식품 그룹의 전중윤 회장이 60년대 초 우연히 남대문 시장을 지나가던 중 사람들이 한 그릇에 5원하는 꿀꿀이죽을 사먹기 위해 길게 줄을 선 것을 보고국내 식량 자급문제 해결이 시급하다고 판단한데서 시작한다.
참고문헌
- 권순탁(2009), 국내 제조업체의 마케팅 비용 효율성 평가에 관한 연구 : 삼양식품(주)에 대한 시사점 도출을 중심으로, 서울시립대학교
- 김민지 외 2명(2000), 라면의 일반성분과 열량, 한국식품과학회
- 장중렬(2005), 포장디자인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라면 4대브랜드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 장학만(2003), 삼양식품 '라면왕국' 부활 선언, 한국일보사
- 조운한(2010), 식품3사 라면 포장디자인의 기호학적 연구,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
- 한국포장협회(2003), 한국라면의 원조 삼양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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