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광고][다국적기업][광고][기업][국제][다국적기업광고 성격][다국적기업광고 고려사항]다국적기업광고의 성격, 다국적기업광고의 고려사항, 다국적기업광고의 영향, 다국적기업광고의 관련문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다국적기업광고의 성격
Ⅲ. 다국적기업광고의 고려사항
Ⅳ. 다국적기업광고의 영향
Ⅴ. 다국적기업광고의 관련문헌
1. Dunn(1966)
2. Caffyn과 Rogers(1970)
3. Etgel과 Walker(1974)
4. Hornik(1980)
5. Aaker등의 학자들(1982)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한국 경제 고도 성장기의 산물이자 주식회사 한국 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대우그룹이 사실상 전면 해체의 운명을 맞게 됐다. 32년 전 대우실업이라는 중소업체로 출발, 한 세대안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재벌그룹중 하나로 부상한 대우그룹은 제3공화국이래 한국 경제를 지배해왔던 성장모델의 상징적 존재다. 여기에는 하면 된다는 구호로 표현되는 의욕과 집념, 도전정신이라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는가하면 정경유착, 문어발식 확장, 차입경영 등 부정적인 측면도 혼재돼 있다.
마지막 순간 대우의 판단은 흥미로웠다. 경제위기 이후 위축된 재계 분위기에서 김우중의 대우만은 팽창전략을 고수했다. 밀어내기식 외상수출은 대우의 자금난을 더욱 궁지로 몰아갔다.
≪ … 중 략 … ≫
Ⅱ. 다국적기업광고의 성격
광고는 커뮤니케이션의 일종이다.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일정 수준의 이데올로기들을 생산하고 유포하며, 그럼으로써 현실에 대한 단순한 관념적 표상을 넘어 현실에 실질적인 작용을 가하는 또 다른 현실, 곧 상부구조적 현실로서 작용한다. 광고 커뮤니케이션 또한 그 나름대로의 일정한 이데올로기들을 생산, 유포하고 있다. 이때 광고가 생산하고 유포하는 이데올로기들은 주로 지배이데올로기들이다.(강상현ㆍ채백, 1993)
- 참고문헌
-
김창석(2004), 다국적 기업 광고의 현지화 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김현주(2012), 광고의 비밀, 미래아이
노정구(1987), 다국적기업의 국제광고전략개발에 관한 연구, 부산경상대학
이지훈(2011), 다국적 기업과 국내 기업의 광고소구전략 비교 연구, 고려대학교
죽전지랑 저, 조염 역(1981), 다국적기업의 논리와 행동양식, 풀빛
정창준(2002), 국내 다국적기업 광고의 가치표현 연구, 청주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상품 원산지규정제도에 대하여
- [마케팅] 모든 마케팅기법에 대해
- [국제광고][국제][광고][표준화]국제광고의 성장요인, 국제광고의 기획과정, 국제광고의 회사진출 현황, 국제광고의 표준화, 국제광고의 차별화, 국제광고의지역화, 국제광고의 적응화, 국제광고 관련 시사점 분석
- [국제광고][국제광고 개념][국제광고 필요성][국제광고 역할]국제광고의 개념, 국제광고의 필요성, 국제광고의 역할, 국제광고의 연구 동향, 국제광고의 표준화, 국제광고의 고려사항, 향후 국제광고 개선 방안 분석
- 광고회사(광고사)의 연혁, 광고회사(광고사)의 형태, 광고회사(광고사)의 환경통제, 광고회사(광고사)의 국내진출 현황, 광고회사(광고사) 광고주 관계, 광고회사(광고사) 전략플래너, 향후 광고회사(광고사)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