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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다국적기업광고의 성격

Ⅲ. 다국적기업광고의 고려사항

Ⅳ. 다국적기업광고의 영향

Ⅴ. 다국적기업광고의 관련문헌
1. Dunn(1966)
2. Caffyn과 Rogers(1970)
3. Etgel과 Walker(1974)
4. Hornik(1980)
5. Aaker등의 학자들(1982)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 경제 고도 성장기의 산물이자 주식회사 한국 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대우그룹이 사실상 전면 해체의 운명을 맞게 됐다. 32년 전 대우실업이라는 중소업체로 출발, 한 세대안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재벌그룹중 하나로 부상한 대우그룹은 제3공화국이래 한국 경제를 지배해왔던 성장모델의 상징적 존재다. 여기에는 하면 된다는 구호로 표현되는 의욕과 집념, 도전정신이라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는가하면 정경유착, 문어발식 확장, 차입경영 등 부정적인 측면도 혼재돼 있다.
마지막 순간 대우의 판단은 흥미로웠다. 경제위기 이후 위축된 재계 분위기에서 김우중의 대우만은 팽창전략을 고수했다. 밀어내기식 외상수출은 대우의 자금난을 더욱 궁지로 몰아갔다.




≪ … 중 략 … ≫




Ⅱ. 다국적기업광고의 성격

광고는 커뮤니케이션의 일종이다.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일정 수준의 이데올로기들을 생산하고 유포하며, 그럼으로써 현실에 대한 단순한 관념적 표상을 넘어 현실에 실질적인 작용을 가하는 또 다른 현실, 곧 상부구조적 현실로서 작용한다. 광고 커뮤니케이션 또한 그 나름대로의 일정한 이데올로기들을 생산, 유포하고 있다. 이때 광고가 생산하고 유포하는 이데올로기들은 주로 지배이데올로기들이다.(강상현ㆍ채백, 1993)
참고문헌
김창석(2004), 다국적 기업 광고의 현지화 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김현주(2012), 광고의 비밀, 미래아이
노정구(1987), 다국적기업의 국제광고전략개발에 관한 연구, 부산경상대학
이지훈(2011), 다국적 기업과 국내 기업의 광고소구전략 비교 연구, 고려대학교
죽전지랑 저, 조염 역(1981), 다국적기업의 논리와 행동양식, 풀빛
정창준(2002), 국내 다국적기업 광고의 가치표현 연구, 청주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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