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유통][음반유통][음악][음반][유통]음악유통(음반유통)과 유통경로, 음악유통(음반유통)과 디지털음악유통(디지털음반유통), 음악유통(음반유통)과 음반산업(음악산업), 음악유통(음반유통)과 음반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사업계획서] 맞춤형 서비스 음반시장 진출 사업계획서
- [경쟁력강화][유통산업]유통산업, 정보통신서비스산업의 경쟁력강화, 전자상거래산업, 여행산업의 경쟁력강화, 음반산업(음악산업), 신문산업의 경쟁력강화, 비즈니스서비스산업, 항공기산업의 경쟁력강화 분석
- [MP3] MP3의 개념, 기술배경, 시장규모와 MP3의 문제점 및 MP3로 인한 음반시장위축의 해결방안, 향후 정책 대응 방안 분석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스타시스템과 경영전략(음악시장을 중심으로)
- [소논문] 합법적인 온라인 영상 컨텐츠 시장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 목차
-
Ⅰ. 서론
Ⅱ. 음악유통(음반유통)과 유통경로
1. 도협소속 이외의 도매상에게는 상품을 공급하지 말것
2. 제작사에서 공급한 상품에 대한 세무자료를 가능한 한 받지 않을려고 노력
3. 도매상은 제작사에 상품 대금을 지불하면서 10%-20%까지 음성적인 가격인하를 요구한다
Ⅲ. 음악유통(음반유통)과 디지털음악유통(디지털음반유통)
Ⅳ. 음악유통(음반유통)과 음반산업(음악산업)
Ⅴ. 음악유통(음반유통)과 음반시장
1. 음반시장 수익구조 분석
2. 국내 음반업체 현황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디지털 혁명은 음악산업에 변화를 가져다주고 있다. 유명그룹 유투(U2)의 새 앨범 팝(POP)이 출시되기도 전에 누군가에 의해 신곡 전체가 인터넷에 올려져 버린 사건이 발생했다. 팬들이 신곡을 마음대로 다운로드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로 인한 음반판매량의 감소는 매우 대단한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매일 적어도 3백만 개의 음악파일이 불법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미국의 권위있는 시장 조사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는 미국의 음반 및 출판 산업이 냅스터 같은 파일 공유 인터넷 사이트 등 온라인 해적으로 입게 될 피해액이 46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에서 본바와 같이 MP3는 MPEG 기술을 이용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 기술을 응용했기 때문에 저작권보호나 불법복제를 방지할 별도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않다.
≪ … 중 략 … ≫
Ⅱ. 음악유통(음반유통)과 유통경로
국내의 음반유통은 95%이상이 같은 경로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절대 다수의 물량이 한 채널만을 통해서 유통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 구조의 핵심에 있는 도매상의 지위는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서울지역 도매상 16개, 지방 도매상 16개 총 32개의 회원사를 가진 이익단체 도협은 제작사에 대해 독점적이고 배타적인 권리를 요구하고 있고 현재까진 그 요구가 받다 들여지는 상태다.
- 참고문헌
-
강현희(2001) - 방송과 음반유통의 관계에 관한 연구 대중가요 음반 중심으로, 동국대학교
김유미 외 1명(2001) - 문화산업의 입지적 특성 분석: 음반산업을 중심으로, 한국경제지리학회
김인숙(2005) - 음악콘텐츠의 창작 보호 및 유통 관련 법제의 개선방안연규, 한국법제연구원
박혜령 외 1명(2007) - 인터넷 음악 유통과 한국 음악 시장의 변화, 계명대학교산업경영연구소
백운선(2003) - 국내 음반산업의 가요 음반 제작 시스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중앙대학교
조용순(2008) - 음반 등의 유통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식별자의 표시방법에 관한 고찰, 조선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개념,전개,장점,현황, 디지털음반유통(디지털음악유통)의 영향,전제요건,정책방향
-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
- [온라인음악산업][인터넷음반산업]온라인음악산업(인터넷음반산업)의 유형,추세, 온라인음악산업(인터넷음반산업)의 서비스사업,시사점
- [인터넷음악][온라인음악]인터넷음악(온라인음악)의 등장배경,환경, 인터넷음악(온라인음악)과 emusic사이트,제일제당,성공요인,영향
-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마케팅](주)CLIO 클리오 화장품 마케팅전략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분석
- 이케아 IKEA 마케팅 4P전략분석과 SWOT,STP분석 및 이케아 성공요인과 이케아 전략적 보완점 제시
- [유통, 프렌차이즈, 경영, 마케팅, 소비자행동,판매촉진] 저관여 제품 유통업체 성공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 상권분석보고서: 삼청동 상권을 중심으로
- 합리정서행동치료의 주요개념과 상담과정, 상담기술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경영] 맥도날드 기업사명
- 시장실패 정의와 원인분석 및 시장실패 사례분석과 해결방안 제시 - 시장실패 연구레포트
- [공급사슬관리] 맥도날드 생산시스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