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패밀리레스토랑의 특징, 패밀리레스토랑의 요인, 패밀리레스토랑의 동향, 패밀리레스토랑의 종사원이직, 패밀리레스토랑 주5일근무제(주5일제근무), 향후 패밀리레스토랑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Ⅲ. 패밀리레스토랑의 특징

Ⅳ. 패밀리레스토랑의 요인
1. 사회적 요인
2. 문화적 요인
3. 경제적 요인
4. 기술적 요인

Ⅴ. 패밀리레스토랑의 동향

Ⅵ. 패밀리레스토랑의 종사원이직
1. 조사개요
2. 결과분석
1) 종사원의 이직에 대한 견해분석
2) 관리자의 이직에 대한 견해 분석
3) 종사원과 관리자의 이직에 대한 견해 차이 비교
4) 종사원의 직무만족에 대한 견해 조사
5) 관리자의 직무만족에 대한 견해 조사
6) 종사원과 관리자의 직무만족에 대한 견해 차이 비교

Ⅶ. 패밀리레스토랑의 주5일근무제(주5일제근무)

Ⅷ. 향후 패밀리레스토랑의 발전 방향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베니건스는 공격적인 출점과 고급화 전략을 모토로 삼았다. 이에 따라 3개의 신규점포 출점으로 전년대비 27.3%(동일매장 기준 11.5%) 성장, 총 7백억원의 매출을 올린데 이어 대구 황금점(1월 28일), 수원 인계점(3월), 평촌점(5월), 분당점 등 지방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총 5∼7개의 신규매장 출점으로 8백3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베니건스의 당해 마케팅 전략은 고급화와 가치제공(Value For Money), 멤버쉽 회원에 대한 다양한 혜택 제공을 통한 로열티 강화에 있었다. 사업 초기부터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는 브랜드 고급화 및 문화 마케팅에 더욱 박차를 가했다. 레스토랑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맛과 서비스의 고급화를 추진하며 메뉴는 기존 메뉴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프리미엄급 메뉴를 선보이고 서비스 퀄리티 증진을 통한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을 진행했다.




≪ … 중 략 … ≫




Ⅱ.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남의자, 박한진은(2002) 현재 국내에 도입된 패밀리 레스토랑이 가족 단위 외식 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의 식당으로 대형매장과 넓은 주차 공간을 가진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Khan(1991)은 패밀리 레스토랑은 패스트푸드와 같은 빠른 서비스는 필요치 않으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이라고 정의하였으며, 추상용(1997)은 주고객층을 사회인으로 해서 가족 단위의 외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식음료와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레스토랑이며, 초기 투자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음식의 단가도 높은 편이라고 정의하였다.
참고문헌
1. 김미나(2009), 패밀리레스토랑의 유형에 따른 선택속성 차이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2. 김효정 외 2명(2010), 패밀리레스토랑 업종별 선택속성과 만족에 관한 연구, 한국외식경영학회
3. 이상건 외 1명(2011), 패밀리 레스토랑 고객의 소비경험과 신뢰,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의 관계, 대한관광경영학회
4. 이형석(2006), 패밀리레스토랑 선택결정요인에 관한 우선순위 연구, 한국외식경영학회
5. 정효선 외 2명(2012),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의 자기 표현적 역할, 한국조리학회
6. 지윤의(2010),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 속성이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주5일제 근무제도 시행에 따라 가족 간에 함께 즐기는 여가 시간의 증가 및 핵가족화가 보편화 되어가고, 도시근로자의 생활양식에 따른 음식문화에 대한 의식의 변화가 기인 한다고 본다. 선진국의 예를 보아서도 생활수준이 높을수록 외식산업의 발전은 크게 향상 되어 지고 있다. 국내 외식산업이 짧은 기간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한 것은 기존의 소규모의 영세 사업자 중심의 시장에서 해외 브랜드의 체인 레스토랑의 대거 진출과 대기업이

  • [조직구조론] 이랜드 홈에버 사례
  • 방향으로 ‘이랜드 정신’을 바꾸는 것이다. 경영은 World Vision을 중심으로 더욱 강화시키고, 기독교 문화의 절약정신, 감사정신, 남중심적인 사고등 기업경영과 기업이미지의 가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것들은 기본적인 밑거름이 되어 이랜드는 깨끗한 경영과 합리적인 이윤추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로써 가치를 더욱 증대시킬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업 내의 이런 깨끗하고 정직, 청렴한 이미지를 흘러넘치게 하여 좋은 기업이미지를 계속해서 유지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홈에버 조직구조 사례분석(A+리포트)
  • 방향으로 ‘이랜드 정신’을 바꾸는 것이다. 경영은 World Vision을 중심으로 더욱 강화시키고, 기독교 문화의 절약정신, 감사정신, 남중심적인 사고등 기업경영과 기업이미지의 가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것들은 기본적인 밑거름이 되어 이랜드는 깨끗한 경영과 합리적인 이윤추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로써 가치를 더욱 증대시킬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업 내의 이런 깨끗하고 정직, 청렴한 이미지를 흘러넘치게 하여 좋은 기업이미지를 계속해서 유지

  • 5일제에 따른 패밀리레스토랑의 대응전략을 모색
  • 5일제에 따른 패밀리레스토랑의 대응전략을 모색목 차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2Ⅱ. 이론적 고찰 21. 주5일 근무제 도입의 배경 및 의의 22.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및 특성 73. 우리나라의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 8Ⅲ. 연구방법

  • [여가와마케팅] 주5일제근무에 따른 마케팅전략
  • R E P O R T주5일제 근무에 따른 마케팅 전략학과: 학번:성명: 차 례1. 서 론-주5일 근무와 여가 -주5일 근무제의 도입배경 -주5일 근무제 기대효과2. 본 론-연구목적 1) 주5일근무제 실시와 사회변화2) 레져활동에 대한 요구책 마련3) 주5일근무제와 각 유통업계의 변화4) 백화점별 최근동향5) 주5일근무 실시에 따른 최근 소비패턴의 예3. 결 론-백화점들의 마케팅 전략사례1. 서 론-주5일 근무와 여가여가는 현대 다국적 자본주의 시대로 들어서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